지난 여름, 중국 연예계의 대부 성룡이 김장훈에게 돌연 편지 한장과 함께 1만 달러의 돈을 보내왔습니다. 선행에 앞장서고 있는 김장훈의 노력을 치하하면서, "젊은 친구가 어렵고 힘든 이들을 위해 아낌없이 봉사하고 있다는 점에 감동했다"며 자신의 선의를 보탠 것입니다.

김장훈이 성룡을 직접 만난 적은 한번도 없지만 아시아권에 살고 있는 사람으로서 성룡을 모르는 사람은 아무도 없겠죠. 게다가 기부의 액수로 따진다면 성룡은 그야말로 자선의 황제 격입니다. 지난번에도 4000억원에 달하는 재산을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써 달라고 내놓기도 했습니다.

그의 이런 자선활동, 한국에 대해 보여온 지속적인 호의, 그리고 무엇보다 영화배우 겸 감독으로서의 탁월한 성과 때문에 아마도 성룡은 한국인에게 친숙한 해외 스타 중에서 호감도 1, 2위를 다툴만한 인물입니다. ('추석이나 설 연휴때면 생각나는 인물 1위'이기도 하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그때 눈여겨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성룡이 보낸 편지는 순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 잘 쓴 글씨는 아니지만, 틀린 부분도 없는 깔끔한 한글 편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룡은 공식석상에서 일부러 한국어를 자제하지만 사실 상당히 높은 수준의 한국어를 구사할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70년대 초, 한국 액션영화의 전성기 때 성룡은 충무로에서 스턴트맨으로 활동했고, 한국 여자친구와도 오래 사귄 적이 있습니다. 비슷한 처지였던 홍금보는 한국인 아내와 결혼하기도 했죠. 기자회견이라도 하면 성룡은 이미 한국 기자가 던진 질문을 다 알아 듣고 씩 웃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대답은 농담할 때를 빼면 전부 중국어로 합니다.

저 편지를 받은 김장훈 측도 이런 사실을 어렴풋이 알고 있었기 때문에 처음에는 '성룡의 친필 편지'라고 말했지만, 뒤늦게 성룡 측에 의해 이 편지를 대필한 사람이 유승준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일부 기자들은 이 사실을 알고 나서 '이 좋은 기사'에 과연 유승준의 이름을 넣을 것인가 말 것인가를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룡의 의도는 명백합니다. 유승준을 자신의 매니지먼트사인 JC 소속 연예인으로 만든 이상, 성룡의 급선무는 한국 내에서 유승준의 복권을 이루는 것이죠. 그 방안의 하나로 성룡은 한국에서 호감도 1위인 김장훈과 외국인 스타 중 호감도 1위인 자신의 좋은 사연 속에 '유승준'이라는 이름을 슬쩍 끼워 넣은 것입니다.

물론 이런 얘기를 하고 있다고 해서 성룡의 선의나 김장훈에 대한 경의를 부정할 생각은 조금도 없습니다. 다만 성룡의 입장에서는, '마침 이런 좋은 일을 하자니 여기에 승준이도 한몫 하게 하면 누이좋고 매부좋은 일이 되지 않겠나' 하는 생각을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이죠. 물론 구상은 좋았지만, 이 정도로 얼음이 녹기엔 유승준에 대한 배척은 너무도 공고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8년 한햇동안 유승준은 한국 방송과 관련해 두 차례의 논란을 겪었습니다.

하나는 MBC TV '무릎팍 도사' 이범수 편에서 나온 유승준의 자료 화면입니다. 왕년의 자료 화면 한번 보여준 것 갖고도 여론이 들끓었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한번은 MBC TV '네버엔딩 스토리'가 홍콩에 가서 성룡을 인터뷰하면서 유승준을 함께 동석시켰던 사건입니다. '성룡 편에 유승준이 나온다'는 소문이 퍼지면서 다시 여론은 죽창을 세웠고, 결국 MBC는 유승준이 등장하는 부분을 싹 편집하고 방송을 내보냈습니다. 사실 성룡 측에서는 이 인터뷰를 수락한 이유가 바로 유승준을 한국 TV에 한번 내보내 보자는 의도였다는 후문인데, 이것도 실패한 셈입니다.

일반인들에겐 알려지지 않은 얘기지만, 유승준은 국적 변경과 함께 한국 입국이 좌절된 뒤로 기회 있을 때마다 국내 언론과의 인터뷰를 시도해왔습니다. 몇몇 기자들과는 실제로 인터뷰를 성사시키기도 했죠. 하지만 그때마다 데스크 선에서 모두 게재가 좌절됐습니다. 일부 매체는 - 좀 코믹하지만 - 유승준의 이름을 '스티브 유(한국명 유승준)'이라고 표기하는 상황에서 누구든 유승준의 앞잡이 취급을 당하고 싶지는 않았던 거죠. 그렇게 '폭탄돌리기'를 하던 사이 최근 한 여성지가 용기있게 기사를 실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성룡은 한국인의 문화와 스타일을 너무도 잘 아는 사람입니다. 당연히 유승준의 한국 연예계 복귀는 첩첩산중이라는 사실을 모를 리가 없습니다. 그런 그가, 최근 '대병소장'이라는 새 영화에 유승준을 기용하면서 다시 유승준의 복권에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대체 그는 왜 이렇게 유승준에게 공을 기울이는 것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유승준은 중국에서도 장나라 급의 최고 한류 스타는 아니지만 어느 정도 스타덤을 구축하고 있는 연예인입니다. 춤과 노래 실력은 이미 10년 전에 정평이 났죠. 본격적으로 연기를 해 본 적은 없지만 드라마타이즈 프로그램이 예능의 주류를 이루던 시절 활동을 하면서 연기력도 제법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빼어난 용모는 기본이고 한국어-영어, 그리고 중국어까지 3개 국어를 소화할 수 있습니다. 나이도 이제 고작 만 33세. 제작자라면 당연히 탐낼 재목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그의 폭발력이 제대로 발휘될 수 있는 곳은 한국이라는 점이 성룡의 고민입니다. 더구나 한류 시장에서도 '한국산 한국 연예인'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즉 성룡+유승준의 시너지가 최대한 발휘되기 위해선 유승준이 한국 시장에서 복권되는 것이 절실한 상황이죠.

그럼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요. 이미 영화 촬영 계획이 밝혀졌으니 이 영화가 만들어지면 한국 국민들은 다시 한번 유승준과 관련된 화제에 맞닥뜨리게 될 겁니다. 성룡의 한국측 대리인이 "유승준 하나 나온다고 이 영화의 한국 상영을 고민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는 입장을 보였으니 어떻게든 공개는 되겠죠. 관객들이 극장 앞에서 시위를 하든, 스크린에 계란을 던지든, 그건 그때 가 봐야 알 일일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연 유승준에 대한 배척은 언제까지 이어질까요. 살인죄보다 더 무서운 국민정서법 위반이라는 건 누구나 아는 일입니다. 하지만 통장에 26만원밖에 없는 아무개씨도 돌 맞을 걱정 없이 살고 있는 이 나라에서, 병역 비리 사범으로 몰렸다가 뒤늦게 군 복무를 마치고 나온 다른 연예인들도 왕년보다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나라에서 왜 유독 유승준에게는 여론의 손길이 가혹한 걸까요?

많은 사람들은 유승준의 가장 큰 잘못은 병역 기피 그 자체보다도 "당당히 군대를 가겠다"고 선언했다가 뒤늦게 공인의 약속을 저버린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국민과의 약속을 물 위에 쓴 글자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은 여의도 서쪽의 둥근 지붕 아래에도 우글우글하지 않습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18대 국회의원 299명 중 25명이 전과자인 나라(그나마 지난 17대의 60명에 비하면 많이 줄어든 셈이더군요)에서, 지난 2006년 지방선거 출마자 6869명 중 10.5%인 725명이 전과자(그것도 대부분 뇌물공여, 부정수표단속법, 사기 등 죄질이 나쁜 종목)였던 나라에서 과연 이 '약속을 지키지 않은 연예인' 하나가 이 나라 땅조차 밟을 수 없을 정도로 극악무도한 죄인인지는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일인 듯 합니다.

누구도 유승준이 잘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시간이 흘렀으면, 대체 그가 자신의 잘못을 정말 뉘우치고 있는지, 얼마나 어떻게 반성하고 있는지라도 한번 드러낼 기회를 줘야 하지 않을까요.




트랙백을 보내세요

트랙백 주소 :: http://isblog.joins.com/fivecard/trackback/293
  1. 유승준 영화데뷔 시킨 성룡, 과연 한국에도 통할까

    Tracked from 포투의 기사 연예섹션2009/02/07 14:13

    성룡하면 추석 명절이 떠오를 정도로 그의 영화는 항상 이 시기에 개봉되고 또는 공중파를 통해 많이 방영되면서 국내에서 그의 팬들은 상당히 많은 편이 됐다. 더군다나 성룡의 경우 한국 사랑이 특별 하다는 것이 언론매체나 방송에 자주 알려 지고 불우한 이웃을 돕는 그의 선행이 보도 되면서 성룡의 인지도는 매우 좋은 편에 속하게 됐다. 하지만 국내에서 버려진 카드 즉 유승준을 그가 받아들이면서 국내에서 그에 대한 시선이 조금씩 달라지고 있는 실정이다. 물..

  2. 유승준? 뉴구?

    Tracked from 일상로그 - DayLog2009/02/07 14:25

    http://isblog.joins.com/fivecard/293 뭔 이야기인고 들여다 보니. 애구 눈버렸다. joins 라는 것을 알아봤어야 했는데... 유승준이 용서가 된다면, 이 나라는 막장 공식선언. 스티브유가 사는 법을 알려주지. 1. 일단 군대가! 갈 수 있나? 2. 또는 미국 시장에서 최소한 비 정도의 인지도를 쌓아. 그러면 알아서 한국에서 불러줄테니. 둘다 쉽지는 않지, 근데 말이야 그 것도 안하고 거저 먹으려고?

  3. 유승준 - 인터뷰만 허용해 보자고?

    Tracked from ReNewAble2009/02/07 15:45

    유승준 - 인터뷰만 허용해 보자고? 어떤 사람을 미워한다는것. 그 사람을 좋아하지 않았다면 미워하는 마음도 별로 생기지 않는다. 국내 아이돌 스타중에서 잘생긴 엄친아의 표준이지만 남자들에게도 질투를 받지않고 호감형으로 인기가 하늘을 찔렀던 이면에는, 남자에게도 멋있는 남자란 이런거라는 표본이 되었던 그의 성실하고 존중 받을만한 도덕성 높은 사생활이 바탕이었다. 그는 허우대만 멀쩡한 일본아이들과 비교되는 한국의 자랑이었고 한국 청소년의 우상이었다. 그..

  4. Graffiti Paper # 07 - 2009.02.09.

    Tracked from LieBe's Graffiti2009/02/09 17:05

    EDITOR'S COMMENT 주말 잘들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늘 바빴던 토요일은 한가했는데...늘어지게 잠자야할 일요일날 뭔 소소한 이벤트들이 그리 많았는지... 주말을 이용해서 꼭 쓰고 싶은 주제의 글이 있었는데 시간이 홀랑 날아가버리는 바람에 끄적이지도 못했네요. 요 근래 블로그 스피어를 보니 재미난 주제들이 넘실거리는데 기웃거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왠지 보면서 아쉽다고 입맛만 다시고 있는.....ㅎㅎ 그럼 이번호 페이퍼를 재미있게..

  5. 요!쾌남의 느낌

    Tracked from emptyframe's me2DAY2009/02/10 09:20

    성룡형, Why?! 형이랑 같이 영화한번 찍는게 꿈이라는 류승완 감독도 있는데… 쩝.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유승준만은 안됩니다. 2009/02/07 10:57

    유승준이 단순히 군대 간다고 했다가 안가서 이리된게 아니더군요.. 계획적으로 국민을 속인 사기꾼입니다.
    안되요. 중국에서 제 2의 인생을 살기 바랍니다

    • z 2009/02/08 08:56

      김장훈 교회 개독이라,,ㅋㅋㅋㅋ

      유승준도 교회 개독,,,


      김장훈 부모가 목사,,교회관련 단체에 헌금 하고
      교회선교 자금이 기부천사로 ㅋㅋ
      김장훈 ,유승준 ..교회 개독,,
      교회개신교 선교자금,,ㅋㅋ

    • 개신교 2009/02/09 14:42

      개독교는 기독교를 바꾼 말로 알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기독교는 많은 종파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개독교는 틀린 말이고, 개신교를 다른말로 바꿔서 사용하던, 아니면 그냥 개신교라고 쓰던 합니다.

    • 니 뒤지게 맞아죽고 또 죽을래 2009/10/23 12:37

      지금 위글 단 놈... 조심해 길가다가...맨홀도 간판도

    • 닥치고 2009/11/05 06:22

      유승준 욕하지마라 이씨벌놈들아

  2. 지겨운 한국 동포들 2009/02/07 11:19

    난 3년 채워 갔다왔지만 나도 동감이다. 그렇게 정의감이 넘치면 만만한 유승준만 타박하지 말고 전두환네 집에 가서 불이라도 질러라. 그저 키보드 앞에 앉아서 누구 죽일 궁리만 하지 말고.

    • 군번좀 불러볼래?ㅋ 2009/02/07 15:32

      너같은 동포 필요없으니 꺼져

    • 지겨우면 지겨운 사람이 떠나야지 2009/02/07 16:01

      언론에서 일을 크게 만들었던 기자들이 이야기를 부풀렸던 군대 안간게 사실이쟎여. 갔다오라 그래. 해병대 간 '이정'은 그럼 모냐? 휴가 나와 어머님 앞에서 군가 불러드리던 '이정'은 모냐? 어떻게 해서든 안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난 몰랐어요 하고 이야기하면 될 것을 그렇게 간거냐? 용서하자고? 절대 안되지. 젊은 청춘 다 바쳐 고생한 대한민국 젊은이? 지랄~! 나 군대가서 고생할까봐 눈물 흘리며 마음 아파하신 우리 어머니 때문에라도 안돼. 우리 어머니께서 나 군대 간 거 때문에 맘 아파하시고, 사귀던 내 여자친구 입영소에서 들어갈 때 눈물 펑펑 쏟으며 길바닥에 나자빠지는 모습 본 나로써는 절대 용서 안돼. 그렇게 마음 아파해 보지 않은 사람은 앞으로 글 달지도 말고 아는 척 좀 하지 않았으면 한다.

    • 응? 2009/02/07 17:43

      조선족도 우리나라 군대에 가나요?
      한국사람이 한국사람한테 '동포'라는 말 쓰는건
      좀처럼 보기 힘든일인데...

      조선족들이 쓰는 말은 좀 딱딱하죠^^
      한국에 오래있는 조선족들도 동포라는 말 잘안쓰는데
      아직도 동포라고 하는걸보니, 한국에 온지 얼마
      안됐거나, 중국쪽에 계시는 분이신듯?

      그래...혁명은 잘 하고 계시나요?
      조선족들은 열심히 일을 하는걸...'혁명'하느라
      바쁘다고 말하던데 ^^;;

    • 뱅이 2009/02/07 19:06

      누구는 죄를 지어도 벌을 안받으니 너 혹은 나도 죄가 없다는 생각을 버리시길.....

    • love4u21 2009/02/08 23:12

      로긴하게만드네..여기 댓글나는 사람들 보시오..유승준 잘못했죠.,그러나 거짓말한것 가지고 뭐라하는 여기네 사람들 자신들은 그렇게 청렴한가? 나라를 등졌다고 하는 사람들 그대들은 정말 애국자인가? 부끄러운줄 아쇼..언제부터 당신들이 남을 용서하는 재판관이 되었구 언제부터 심판하려들었구 언제부터 당신들의 허락을 받고 한사람의 인생이 좌지우지되었소? 참 용서도 모르는 우리네 정서는 어디가고 이기적인 국민정서만 남았는지...승준이가 이기적이었다면 당신들도 이기적이긴 마찬가지라오..존경하던 사람들도 한가지 잘못하면 인정사정없이 칼을 드리대는 우리네 민족...정말 잔인하고 씁쓸하외이다.

    • 1234321 2009/02/15 12:19

      아놔 이 등신같은 색희들

      이런걸 해외동포라고 두고 있으니 나라가 발전이 안되지.

      야 이 씨밤바들아.

      미국인이면 너네 나라나 신경써 이 등신들아.

      어디서 되도않는 물 다 빠진 색희 자꾸 한국으로 들여보낼라고 개 쥐롤이냐 이 씨밤바들아.

  3. ㅎㅎㅎ 2009/02/07 11:35

    다이넬헤니도 군대보내자

    • 너 바보 아냐? 2009/02/07 12:33

      다이넬이 아니고 다니엘이거덩..

      그리고 다니엘은 교포도 아니고 혼혈일 뿐이야..

      아버지는 영국.. 어머니는 해외 입양된 한국인이고..

      넌 뇌가 반쪽이니..?

    • ㅎㅎ 다니엘 헤니도 군대갔다와야함. 2009/02/07 17:45

      우리나라와서 우리나라 돈 긁어가는데
      돈 벌때만 한국인이고...우리나라에서
      돈 안벌때는 외국인??

    • 시이니 2009/02/07 17:52

      님아.. 그럼 우리나라에 투자해서 돈벌어가는 이들은 다 군대를 가야나요.. ㅠㅜ 말도안되는.. ㅋㅋㅋ

  4. 이영수 2009/02/07 11:41

    유승준씨를 비아하는 한국의 젊은 사람들을 이해가 안되요
    그사람이 무엇을 어떻게 큰잘못을 하였습니까?
    군대를 간다고 했다가 안갔다고 하는데 우리나라 있는넘들
    어떻게 하면 군대를 안갈까 밥만 먹으면 생각 하는넘들인데 그리고 연애인들도 군대 안가려고 가짜 진단서 소동이
    있지 않았습니까?
    개인적인 생각 일련지는 모르지만 연애인들의 펜카페에서
    주동하는것 같아요....아님니까...
    대통령도 거짖말을 밥먹드시 하는데 그까짖 거짖말 했다고
    입국을 허가하지 않은 정부도 큰 문제입니다

    • skywalker 2009/02/07 13:47

      2002년이라... 은퇴와 번복을 수시로 하시던 노벨상 대통령이 계시던 때군요. 벌써 그렇게 되었네.

    • 한글사랑해라 2009/02/07 14:01

      아무리 한글파괴 심해지고 있다지만 이정도일줄이야..
      "비아" "안되요" "생각 일련지는" "아님니까".. 뭐 이거야 요즘 학생들 그러려니 하겠지만,... 거짖말은 정말 아니다...

    • gpsman 2009/02/07 14:01

      당신 논리라면 이 세상에 잘못을 저질른 사람,비난 받을사람이 존재할까요? 뭐든지 상대적으로 생각만 하면 그 어느누가 비난받겠습니까?

    • 그건 맞는 말 2009/02/07 15:19

      솔직히 유승준이 군대 가지 않은 것은 문제가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죽을 죄를 진 것은 아니잖아요.
      병역비리로 군대 안 가려고 했던 다른 연예인들도 지금 에덴의 동쪽이나 타 드라마에서 활약하는 모습보고 좋아하잖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유승준은 병역의무를 질 이유가 없었어요. 원래 갈 필요가 없었던 것이죠. 그 시절 유승준에게 군입대의 압박을 준 것은 모두 한국이라는 나라의 잘못이예요. 그리고 군대를 간다고 해서 무조건 애국자는 아니지 않습니까. 전쟁이 일어난다면 과연 전쟁에 자원할 예비역은 몇이나 될까요? 그리고 정말 생각할 수록 우리나라 풍토는 이상해요. 뭐 군대 안 간다고 해서 사람을 이렇게까지 미워할 수 있는건지...... 군대 안 간 사람 욕할 시간에 한 자라도 더 공부하세요. 또 군대에서의 2년이 정신차리거나 몸짱 만드려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그 2년이 인생의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해요. 2년이면 강산도 변하는 시간이니까요.

    • 뭘잘못한지 모른다면 2009/02/07 15:34

      당신은 진정한 찌질이.입대가 가까워진사람은 출국이 금지되어있습니다.스티브유는...보증인을 세워 일본콘서트를 핑계로 미국으로 도피했습니다.ㅇㅋ?그리고 들어오고 싶으면 관광비자로 오라고 하세요.왜 취업비자로 올려고 난리십니까.ㅉㅉㅉ

    • 2009/02/07 15:47

      한글이나 배우고 말씀하시죠. 비아, 무엇을 어떻게 큰잘못을, 일련지는, 연애인,펜카페,아님니까,거짖말, 등등 뭔 말인지 이해가 안갈정도 그리고 입국을 완전 허가 안한것도 아니고 '취업비자'로 한국에 돈벌러 오겠다고 쳐 비자 신청하는 인간을 뭐 예쁘다고 허락해줘요? 관광비자로는 언제든 들어올수 있습니다. 유승준이 들어올때마다 '취업비자'를 내서 문제죠. ㅉㅉ 한마디로 한국에 돈벌러 오겠다는 겁니다. 관광비자로 언제든 들어오면 됩니다. -_-

    • 왜 국민들이 화를 내는지 이해가 안가요? 2009/02/07 16:31

      스티븐 유는 군대에 가겠다고 당당히 밝혔죠?
      그래서 좋은 이미지를 만들었구요.
      그렇게 만든 좋은 이미지로 뭘 했죠?
      광고 수십편... 거기에 공익광고까지!!
      그뿐인가요?
      그 이미지 적극적 활용하여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 섭외되어 출연하고 그의 몸값은 날로 치솟았죠?
      결국 군대에 가지도 않을 사람이 가겠다고 하고서는 이런식으로 막대한 이익을 취했습니다.
      그리고는 시민권을 획득해서 군대에 가지 않았죠?
      그런데 그걸 쉽게 용서할 수 있나요?
      물론 병역기피 연예인들 많습니다.
      그런데... 그들은 그에 대한 합당한 처벌을 받았죠?
      그런데... 스티븐은??
      미국 시민권자.. 즉 대한민국 국민이 아니니 처벌도 불가능합니다.
      그러니 대한민국 국민들은 더 화가 나는 거지요.
      그런데.. 그 사람이 돈 벌어보겠다고 또 들어온답니다.
      당연히 반대하지 않겠습니까?

      대통령을 비롯한 정치인들이야 거짓말 하고 밥벌어먹고 사는 사람들이니 솔까말 다들 거짓말일거라 생각하고 듣고 그래도 그나마 니가 더 낫겠지 하는 심정으로 투표도 해 줍니다.

      그런데 스티븐유는 뭡니까? 전혀 한치의 의심도 못하게끔 남자라면 군대를 가야 한다며 사람들에게 거짓말을 하지 않았나요? 다들 그렇게 믿고 있었구요.

      그게 바로 스티븐유와 다른 병역기피자, 정치인들의 차이입니다. 그 차이때문에 대한민국 국민들은 용서하지 못하고 있는 거구요.

    • 우리나라 사람이 아니잖아여 2009/02/07 17:42

      스티브유는 우리나라의 국적을 포기한 사람입니다.
      우리나라 사람이길 포기한 사람에 대해서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화가나고 인정할수도 이해할수도 없는 건 당연한거 아닌가요...

    • 외국에 계신 것 같은데 2009/02/07 18:19

      영장받아 놓고 전국민의 선의를 이용하고 도망친 실질적 탈영자인 범법자 외국인에 대한 처리는 저희들이 알아서
      하겠습니다. 스티브유를 젊은 사람들만이 비하하는 것은
      아니고요, 제 주위에 나이, 성별을 불문하고 스티브 옹호
      하는- 옹호하다가도 그 당시 일을 알게 되면 안색 변하는-
      사람 별로 없습니다.

    • 겨울연가 2009/02/08 08:24

      후우.. 한글이나 제대로 배워라.. 초딩도아니고..
      승준이처럼 외국물먹고 옹호하러 온건지.. 원~

    • 받아쓰기 0점짜리 초딩? 2009/02/08 10:53

      이렇게 오자투성이의 글도 이해가 된다니 한글은 정말 위대하다. 중국말로 이렇게 쓰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을 듯...

    • 관광? 2009/02/16 01:04

      관광비자로 들어올 수 있다고 누가그래?

  5. 김연두 2009/02/07 11:53

    이영수 씨 입국을 허가 하지 않는건 그가 범법자 이기 때문입니다. 영주권을 갖고 있더라도 우리나라 국적이면 국방의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한국에 있고 싶다면)

    • ;;; 2009/02/07 12:14

      살인범도 나라의 혜택받으며 대한민국의 보호아래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유승준에게 욕을 하고 돌을 던질 순 있다지만 입국을 허가하지 않는다는 것은 잘못된 일이지요.
      우리나라 어느 법조항에 국방의 의무를 다하지않고 국민들을 기만한 죄로 입국허가금지한다 하는건 없는것 같네요.

    • ;;; 2009/02/07 12:35

      취업 목적만 안 될뿐..

      관광 목적은 입국 된다던데 무슨..

      한국에 와도 제발 방송이나 콘서트만 하지마라..

      꼴보기 싫다..

    • ;;;; 2009/02/07 13:21

      내가 요전에 기사 읽기로는 입영날짜가 나오면 출국이 불가능하고 그걸 어기고 나가서 범법자가 되었고 위엣분 말대로 취업으로 인한 입국만 안된다고 글을 읽었는데 그것은 법조항에 있더이다 사회적인 문란을 일으킬 요지가 있고 국민적으로 문제가 제기될수 있는경우는 국가차원에서 국민들의 혼란을 막고자 입국금지를 시킬수 있다고 법조항까지 떠있는거 봤어요~

  6. ... 2009/02/07 11:59

    예전 유승준이 tv에서 각종 홍보대사를 하면서 바른청년 순수청년의 이미지가 강했던기억이 납니다 물론 그중에 군홍보도 했었구요 cf나 영화같은걸로.. 이건 거짓말 따위가 아니죠

  7. 정익태 2009/02/07 12:03

    난 스티브유가 한국에오는건 무조껀실타 범법자라서 암튼 오늘기분엉망이다

    • 별게다 기분이 엉망이내 ㅡㅡ; 2009/02/07 14:47

      유승준이 오든말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내말이..ㅋㅋㅋㅋㅋ 2009/02/12 17:36

      그러게..별게다 엉망이네..ㅋㅋㅋㅋ

  8. 호호아줌마 2009/02/07 12:05

    '약속을 지키지 않은 연예인' 하나... 가 아닙니다. 약속을 '지키기 싫어서' 국적을 포기하고 외국국적을 취득한 '외국인'입니다.

    인천공항 입국대에 외국인심사 줄에 서서 들어와야 되는 사람입니다.

    우리나라 법을 어긴 사람을 우리나라에서 입국을 거부한다고 누가 뭐라할수 있읍니까.

    영주권자가 병역을 기피했다면 병역을 필하면 됩니다. 그 후에 얼마든지 입국할수 있읍니다. 외국 시민권자라하더라도 합법적으로 병역면제가 되었다면 입국에 전혀 문제 없읍니다. 취업도 문제없읍니다.
    그저 간다고 했다가 말을 바꾼 정도의 '괘씸죄'였다면 7년 .. 긴시간이었읍니다. 어느 네티즌의 말씀처럼 '용서의 미덕'도 베풀자고 할 수도 있지요.
    하지만,
    유승준의 경우는 괘씸죄정도가 아닙니다. 엄연하게 우리나라법의 어긴것입니다.
    또한 법을 어겼다하더라도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입국하게 해서 그에 합당한 댓가를 치르게 할수 있읍니다. 그리고 그후에 본인이 원하는 직업을 가질수도 있지요. .. 그렇기 때문에 송승헌등등 어쨋거나 병역을 필하고 나와서 백만안티대군을 거느리고일 망정 연예인 하고 있는 것이 아니겠읍니까... 그런데 유승준은 범법에 대한 댓가를 치르게 할수가 없는 것입니다 .
    유승준은 그냥 병역을 기피하고 해외로 도망가 있는 '단순히 약속을 지키지않은 연예인'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전해지는 스티브 유의 인터뷰 얘기들이나 해외 교민들 반응도 그저 이민가서 군대안갔는데 왜 그렇게 가혹하냐는 의견이 많으신것 같더군요.
    군대 가고싶어하지 않는것 충분히 이해합니다. 군대 안보낼려고 이민 가는부모들 모두 이해하고 공감 갑니다.
    또한, 군대 간다고 하다가 어느날 소리없이 미국으로 가서 시민권을 따서 군대에 안가게 되었다 미안하게 되었다 라면서 다시 들어왔어도 '괘씸죄'가 이렇게 까지 오래 가지는 않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유승준의 경우는 신검도 받고 입영예정자가 되어 출국이 허용되지 않는 상태에서 연예인이라는 직업상의 특혜를 입어(일본에서의 고별 콘써트) 출국을 하여 돌아오지않았으므로 병역법을 어기게 되고 결국은 우리나라 법을 어긴 외국인이 된것입니다.

    유승준은 - 스티브 유는 정말 '잘못을 뉘우치고 얼마나 어떻게 반성을 하고 있는지 '를 드러낼 기회를 줄 필요도 없는 '미국시민권자 - 외국인'입니다.
    그리고 이번 인터뷰를 (비록 인터넷에서 인용된 부분만을 보았지만) 보니 '전혀' 잘못을 뉘우치지도 않았고 무엇을 잘못했는지도 모르고, 그러니 반성도 전혀 없고 그저 원망만 있는것 같이 보였읍니다.

    아마도 성룡도 스티브 유의 입국이 거부되는 진짜 이유는 모르고 있는게 아닌가 싶읍니다. 다만 괘씸죄로 거부되고 있다고 생각하는게 아닌가 싶어 답답한 생각이 듭니다.

    본인도 유승준이 활동할 시기에 유승준의 팬의 입장이었고 유승준이 군대에 간다면서 '아름다운 청년'이라는 칭호을 얻어 인기에 힘을 더할때에 '미국 영주권자 라면서 군대에를 갈 생각을 하다니' 하면 안쓰럽게 생각했던 사람입니다. 당연히 차인표씨를 생각하게 되었고 그런 고생을 각오하고 있는 유승준이 기특하게 생각되었고 군대문제가 큰 걸림돌이 되는 남자연예인의 상황을 진심으로 안타까와 하던 한사람입니다.

    • 헐...↑ 위에 댓글 단 사람...말이 완전... 2009/02/07 13:34

      입이 시궁창이네.... 아휴. 냄새나.

    • 456 2009/02/07 14:44

      첫번째 리플 단사람... 당신은 개념이란거 뇌에 탑재해놓지않았습니까? 정식으로 자신의 의견을 적은 글에 어디 그런 막말을 적는겁니까? 당신이 이 글에대한 의견이 있다면 정체로 형식을 갖추어 적으십시오 . 당신이 한글을 쓰고있는 사실이 부끄럽네요

  9. 웃기고 있습니다 병신들이 2009/02/07 12:07

    나는 알보병으로 병장만기전역한 사람이고 유승준 을 좋아하는 사람도 아니지만..........

    언론에서 하는짓거리 보면 정말 유치하기 짝이 없습니다

    유승준보다 열배 이상 개같은 짓하고서도 버젖히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떵떵거리고 사람 얼마나 많은지 여러분들이 더 잘알고 있습니다 털어서 먼지 안나오는사람이 있습니까? 국민들이 용서를 할지 의문이라고? 누구누구를 용서 한다는 건지 무슨 자격으로 남을 용서하고 자시고 할수 있겠나요


    여러분은 제말이 개소리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이 모든사건의 근원에는 정치성이 짙게 깔려있고요 그 정치성이라는건 기득권의 권력 유지 라는거죠 여러분은 이 소리가 병신의 술주정이라고 치부할수도 있겠지만 그게 진실입니다

    • 한글사랑해라 2009/02/07 14:05

      우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요새 초딩들 너무 웃긴다... 하하하하하

      정치성이 왜 깔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거기다가 기득권의 권력유지?
      스티븐 유가 군대 안간 일의 근원에는 기득권의 권력유지 목적이 깔려있다???ㅋㅋㅋㅋㅋㅋ 어떻게 그렇게 된건데??? 밝혀봐라. 정말 대박이다....ㅋㅋㅋ

    • 정치성 깔려있다 아가야 웃지마라.ㅋㅋ 2009/02/12 17:38

      스티븐유가 아니라 스티브유란다.ㅋㅋ
      어디서 오인용플래쉬나 보고 온놈이.ㅋㅋㅋㅋㅋㅋ

  10. echo 2009/02/07 13:47

    동감입니다. 연쇄살인범도 보호해야 될 인권이랍시고 얼굴가려주는 나라에서 유승준은 왜 그리 용서가 안 되는 걸까요.못 들어오게 막는 것만이 상수는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본인이 들어와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그 다음은 팬들에게 맡기는 거죠. 연예인에게 무관심이 가장 큰 형벌 아닌가요. 이 글에 달린 댓글을 보더라도 유승준에 대한 애증의 농도가 보입니다.

    • 거꾸로죠 2009/02/07 14:18

      연쇄살인범 얼굴 공개됬습니다.
      남자가 담배피니 여자도 담배펴야 됩니까?

      남자가 담패를 끊어야죠?
      생각이 거꾸로 가는게 옳습니까?

    • echo 2009/02/08 09:12

      서로 얼굴보면서 할 수 없는 말이라면 글로 옮기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했으면 합니다.

    • 유승준은 본보기다 2009/02/08 09:47

      유승준은 그 많은 연예인들중에 본보기입니다. 지금까지 말로만 군대가니 어쩌니 하는 미친 연예인들 그리고는 뒤로 이상한 무릎수술 받고 살짝 빠져나가는 것들의 본보기입니다. 그런것을 용서해 주면 이번에는 7년이지만 다음에는 5년 그 다음은 흐지부지 될 것입니다. 유승준은 한국에 와서 연예활동 안해도 잘 살고 있는데, 뭣 때문에 한국에 그리 굳이 올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저 같은 넘도 한국와서 잘 산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어떤 의도가 있는것 아닙니까? 언론도 마찬가지입니다. 뭐 그리 대단한 넘이라고 자꾸 지저분한 얘기 흘리고 다닙니까? 단순히 군대를 갔다 안갔다의 얘기가 아닙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교통질서를 어겨도 경찰관에게 적발된 사람은 처벌받아야 합니다. 안그런가요? 유승준은 병역을 고의적으로 악의적으로 이용한 대표적인 본보기입니다. 이회창이도 그래서 대통령 못했죠??

    • echo 2009/02/09 08:13

      네. 처벌의 정도에 이견이 있을 수 있는 거죠. "본보기"이기때문에 필요 이상의 처벌을 받은게 아닌가 하는게 제 생각이고 그만했으면 충분하다는 입장이지만, 댓글들을 보니 저하고 "생각이 다른 분들"도 아직도 많이 있다는 걸 알겠네요.

  11. 이해해줄 수 없니? 2009/02/07 12:12

    유승준눈물 사연이 소개되면서 앞으로 그의 활동 반경이 어떻게 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최근 중국 베이징에서 한 잡지와 인터뷰를 가진 유승준은 7년전 병역을 기피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과 그로 인해 한국에 돌아갈수 없는 현실에 대해 입을 열었다.

    90년대 최고 인기를 얻었던 유승준은 2002년 2월 군입대를 3개월 앞두고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획득함으로 국민들은 그에게서 등을 돌렸다.

    그는 군입대 의사를 공공연히 밝혔음에도 남몰래 미국 시민권을 획득했던 것이다.

    유승준은 이에 대해 "나는 미국에서 유년시절을 보내서 한국의 역사에 대해 무지했다. 병역의 의무가 사회적으로 얼마나 큰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 알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깊은 생각을 한 것은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병역을 기피한 적은 없었다. 오히려 군에 입대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그는 소속사와 계약된 음반 발매 문제로 군입대를 섣불리 결정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 당시에는 시민권 취득의 기회를 놓치면 부모님과 생이별을 하게 될 것 같아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강조했다.

    유승준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길은 많지 않았다"며 당시의 자신은 상황 판단력이 부족한 어린아이에 불과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자신이 왜 '국민 왕따'가 됐는지 잘 알고 있다며 거짓말, 괘씸죄, 그게 저의 죄명이자 입국 불가 사유라고 말하며 눈물 흘렸다.

    또 그는 "나의 새해 소망은 늘 한결같다"며 "한국으로 돌아가 국민들에게 용서를 비는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7년째 한국에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유승준은 중국에서 가수로 활동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5월 성룡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JC그룹과 7년 전속 계약을 맺었으며 조만간 성룡과 영화에도 출연할 예정이다.


    이거 읽고 사실이면 졸 불쌍하다.

    차라리 유승준 한번 불러와서 토론 형식으로 해서 정황들어보는게 급선무다.

    • 비밀방문자 2009/02/07 15:04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 어머니 중병이라 사경을 헤맬때도 군대는 간다 2009/02/08 09:54

      내가 군에 있을 때 자기가 군대가면 어머니 모실 사람이 없는 사람도 군에 있었다. 그리고 그 어머니 당연히 군대가야한다고 아들 군대 보냈다. 사연이 없는 사람이 어딨어? 군대온 사람들 다들 사연있다. 그 정도가 이유가 된다면 대한민국 남자들 아무도 군대 안간다. 정말로 웃기는 소리다. 정말로 용서받고 싶다면 지금이도 대한민국 군에 입대해라 그리고 연예부대 이런대 있지 말고 정말로 제대로된 군대에서 제대로 복무해라. 어차피 연예인들 홍보부대 이런대 있으면서 별로 힘들지도 않으면서 ..... 그리고 죄값으로 1년더 복무해라. 그리고 제대해서 국민앞에 기자회견 하면서 용서를 빋어라 지금쯤이면 적당히 여론이 끝났을 거라 생각해서 살짝 여론 떠보지말고 이 미친 넘아~~~

      어머니 중병이라 사경을 헤맬때도 군대는 간다

    • 뭘 잘못 알고계신데요 2009/02/08 13:36

      어머니가 중병이고 부양할 사람이 자식 혼자밖에 없으면 군대 안갈수 있어요..

  12. 물론 2009/02/07 12:13

    물론 유승준보다 나쁜놈 많습니다~~~

    허나 원글님과 스티브의 의도자체가 잘못됐습니다.
    원글님 논리라면~~~ 우리나라에 전두환같은 도 둑넘도
    사는데 유승준쯤 어떠하리 , 더많은 병역기피자들도 떳떳
    하게 살아가는데 유승준쯤 어떠하리...;;

    웃기지 않습니까?? 그럼 우리나라사람 대부분은 감옥에
    갈필요도 없겟군요....잣대를 그런식으로 들이댄다면 말입
    니다~~!!!
    그런식의 잣대는 위험한 발상이죠~~~ 물론 유승준은
    죄의질보다 혹독한 댓가를 치로고있음은 분명하죠~~허나
    그는 국민의 믿음과 국민적 가치를 저버린 죗값을 아직
    갚지도 않았습니다. 유승준이 얼마든지 군대에 갔다와서
    사죄를 한다고 했으면 얼마든지 했을겁니다.

    허나 그는 이유야 어쩃든 하지않았고 앞으로도 할생각은
    없죠.............. 더이상 무엇이 필요합니까?

    그는 국민의 신의를 저버린 병역 기피자일뿐 ......;;
    아.........하나 덧붙이자면 다른이들보단 열라 재수없는
    병역 기피자쯤 되겟네요.

    지뉴션의 션같은 애들도 그냥 조용히 살아가는데 말입니다

    • 이거 멍미ㅋㅋ 2009/02/07 13:10

      당연히 우리나라사람 대부분은 감옥에 갈 필요가 없지.ㅋㅋㅋ

  13. ... 2009/02/07 12:14

    24일 군대가는데 군대안간 유승준이 이젠 부럽다,나쁜놈이다라기보단 불쌍한거 같다...

  14. ...! 2009/02/07 12:15

    이제 좀..그에게도 아량을..!!
    그보다 더한 범법자들도 많은데,
    유독 가혹한것 같아요..!
    성룡씨가 참 다시 보이네요.^^

    • 군대를 망쳐라 2009/02/07 15:10

      아량같은 개소리는 집어치우자....
      유독 가혹한건 유승준이 아니라
      군대를 가야하는 한국남자들이다.
      왜 군대안간 유승준이 불쌍한건가?
      한국이 너무나도 그리운 유승준이 한국에 들어올수 없어서? 개지랄 떨지 말라고해라 .. 뭣할라고 한국 들어오고싶겠냐? 딴거 없이 돈이다. 저렇게 나가보니까 돈이 한국에 있을때만큼 안벌리니까 돈쫌 벌어볼려고 한국에서 다시 활동하고 싶어하는거다. 아니면 왜 이렇게 비난해되는데 돌아오고싶다고 ㅈㄹ해되는가? 미국이 안좋아서? 그럼 미국으로 이민간 한국인들은 다 돌아올까봐? 개수작이다 유승준보고 입국은되데 직업비자는 주지 말라고 해봐라 죽어도 한국 안온다

    • 군대를 망쳐라님..!! 2009/02/07 15:28

      아량..안해줘도 되지만 웬 반말이십니까~?
      실명공개 아니라고 기본적인 예의도 없는분께서
      타인의 잘못에는 어찌그리 혹독하시나요.ㅎㅎㅎ

    • 위에분.. 2009/02/08 11:14

      위에분 말이..

      실명공개 아니라고 기본적인 예의도 없는분께서
      타인의 잘못에는 어찌그리 혹독하시나요.ㅎㅎㅎ

      난 이게 무슨말인지 잘모르겠다..-_-;;

      예의가 없으면
      당연히 혹독해야 되지
      않는건가..-_-;

    • 텍사스방울뱀 2009/02/12 18:01

      군대를 망처라 님아. 돈은 한국이 아니라도
      얼마든지 어떻게든 많이 벌수 있으센, 보아하니 못생기고
      돈도 없고 능력도 없는 놈인갑네.

  15. 최종오 2009/02/07 12:23

    정말이지 이젠용서해도된다고생각합니다.
    전국민이 한사람을 상대로 왕따를시킨다는건 아닌거아닌가
    하는생각이드네요 ...
    대인배의 마음으로 용서해줬으면 좋겠네요
    봉사활동이나 기부도 꾸준히 해오는걸로알고있습니다^^
    솔직히 사람은 누구나실수를하게마련이고
    그걸용서할수있는게 미덕이아닐까 싶네요
    물론 군대에서 2년동안고생하고 힘들게 다녀오는분들의 마음은 이해하지만 ..
    살면서 어쩔수없는 선택에 기로에 놓였을때
    올바른선택을 할수있는 사람이 몇이나될까요?
    주위에 압박감과 혼란스러움 가족등 여러가지의 요인들이
    자신의 주관을 무너뜨리고 흔들릴때
    바른 선택만하는건 분명 어려울껍니다.

    자기자신에게 최선의 선택했다하더라도
    그게다 옳았다고 할순없으니까요.

    그래서 사람들은
    후회와 반성 앞으로의 다짐을 반복하면서 살아갑니다.
    7년이란시간동안
    혼자서 견뎌야했을 자신에 선택에대한
    후회와중압감 외로움 그림움을 안고 살았을껍니다.


    ,,
    이제 유승준씨에게도 이제껏후회와 반성으ㅡ로
    살았겠지만 그게얼만큼이지
    보여줄수있는 기회라도 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ㅣ
    무조건 적이아닌 용서를 구할기회조차막는다는건,,
    아닌가하는생각이듭니다.

    • ...! 2009/02/07 15:10

      동감입니다 최종오님..

    • 지나가다 2009/02/07 17:10

      지가 아쉬우니까 봉사활동하고 기부하죠.. 진정한 마음으로 하는건지..실수라치고 유야무야 용서하면 병역법위반으로 감옥간 사람들은 뭡니까.. 스티브 유는 미국사람이라고 그래서 입국금지조치를 취한거 아닙니까.. 그리고 그때 당시 스티브가 십대소년이었습니까..20대초반 청년이었습니다. 그 정도 나이가 들면 스스로의 선택에 책임을 져야할 나이입니다. 전에 가수고 인기인니까...시간지나니까 용서하자구요..지가 진짜로 후회하고 반성한다면 그냥 중국이나 미국에서만 활동해야 합니다.. 무슨 예쁜 얼굴이라고 한국티비까지 나와서 사람들 기분나쁘게 하는겁니까.. 정 오고 싶다면 관광비자로 오라고 하세요..돈벌생각으로 취업비자로 오지말고.. 돈쓰러 온다면 막지 않겠지만 와서 그 얼굴내밀며 무릎팍도사같은 프로에 나와 뻘소리나 치는건 못보겠습니다. 놀러오라고 하세요..그건 안막아요

  16. 웃기네 2009/02/07 12:25

    저런놈 때문에 이렇게 입씨름 하는 것도 참 머한일이네
    그저 그냥 그런놈 들어오든 말든 신경안쓰고 살면 될꺼를
    저인간 하나 군대 안갔다고 직접적으로 피해를 받은게
    있나 아님 머 당신이 하는일에 안된게 있나 그런게 아니자나 그럼 그냥 대충 들어와서 하라고 그래 지금 여기서 머라고 하는건 나는 군대를 갔다왔는데 저인간은 미국 국적취득해서 안가서 그게 그저 배가 아픈 사람으로 밖에 안보이는데

    • 공감합니다 2009/02/08 10:40

      공감합니다.
      자신있으면 들어오라고 하세요.
      취업비자든 관광 비자든 어려운말은
      잘 모르겠고. 오면 뭐든 되겠죠.
      한국인의 분노가 어느정도인지.
      이건 용서의 문제가 아닌거 같은데.
      과연 누가 유승준을 옹호해줄까..

  17. 윤상원 2009/02/07 12:25

    이글을 쓴 송원섭씨의 의도는 성룡과 별반 달라보이지 않는군요. 유승준의 복권(?)이 뭐 그리 대수라고 잊을만하면 한번씩
    이슈화하는지 모르겠군요. 유승준사건이후 군대를 면피하려는 연예인은 거의 없어졌다고 봐야겠죠? 미국 시민권도 포기하고 대한민국 군대가려는 연예인도 늘고... 한 나라를 지탱하는 것이 경제력만으로 충분하겠습니까? 돈은 쿠웨이트가 이라크보다 많았겠지요. 국민들의 가슴에 유승준을 욕하는 사람이 많을 수록, 이스라엘 국민과 비슷한 처지의 우리나라가
    생존하는 확률이 더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병역의 의무를 다한 국민이 그렇지 못한 사람보다 우대받아야 하는 이유도 또한 그러하다고 생각합니다. 유승준은 일개
    개인으로 취급받기 보다는 '병역기피'라는 망국적인 전염병의 매개자로 여겨져야 합니다. 치명적인 감염원이 돌아다니는 한 전염병의 예방은 요원합니다. 그래서 더욱 격리해야 합니다. 지금 우리나라 국방의 미래가 밝은 것도 아니지 않습니까?

    • qhsmsep 2009/02/09 00:02

      뭘 잘 모르시나본데..

      기자는 자기 입장이라는게 별로 중요하지 않다우

      하루하루 뭔가 이슈될만할 꺼리를 찾아내는게 중요한거지.

      자기가 제기한 이슈가 공론화되면 대박이고

      그게 아니더라도 위에서 안 쪼이려면 끊임없이 '뭔가'를 껀수삼아 써 내야 하는게 기자라우

      써낸다기보다 짜낸다는게 더 가까운 표현일텐데.. 타고난 재주가 없으면 그것도 참 괴로운 일일거요

      목구멍이 포도청이지 뭐..

      여기 달린 댓글 수를 보니 이번 건은 성공했다고 봐도 될듯.

  18. 조선족들하고 알바 총동원했네 2009/02/07 12:26

    한국인들 우습게 보지마라 성룡아

  19. 성룡? 2009/02/07 12:26

    ㅎㅎ 너도 한국에선 끝이구나

  20. 김장훈씨 2009/02/07 12:30

    옹호하지말길 바라네요.
    유승준처럼 되고싶지 않으면.

    • ㅋㅋㅋㅋㅋㅋ 2009/02/21 16:09

      와 이 미 친새끼 말하는싸가지봐 ㅋㅋㅋ 손가락을 찢어벌라

  21. 어린쥐™ 2009/02/07 12:34

    심정적인 배척과 현행법의 처벌과는 다른 문제겠죠. 법을 어겼을때는 처벌을 받아야 하는데 현재로서는 유승준을 처벌할 수 있는 방법이 전무;; 이미 미쿡 사람이 되었기 때문에... 일단 법적인 처벌이 있고 난 다음에야 심정적인 배척에 대해서 말을 꺼낼 수 있는건데 이미 유승준의 입국은 감정적인 선의 문제는 아니라 보는데요... 뭐 만만한 넘 세워놓고 팔매질하며 법의식 확립하는 체한다는 식의 지적(?)은 어느정도 공감합니다만;;

  22. 스티븐 2009/02/07 12:40

    영원히 미국에서 열등감에 찌들어 살아라.

  23. 용서함.. 2009/02/07 12:42

    누가 유승준을 욕하랴... 더 한 인간들이 우글거리는 나라인데.. 목에 핏대세우고 뭐라하는 인간들치고, 뭐 안뭍은 놈 없더라...

    • 비밀방문자 2009/02/07 14:08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 0909 2009/02/08 10:44

      뭐 안뭍은 사람은 없겠죠..

      근데 유승준은 유독 많이 뭍은듯...

      국민을 상대로 배신한 똥덩어리.

  24. 참내 2009/02/07 12:42

    여기에 남자인척 하면서 리플 다는 스티붕 유 빠순이들 많네..

    병장 만기 전역 했다는 둥.. 뭐라는 둥..

    국회의원이나 그 자식들도 면제 받네.. 뭐네..

    범법자도 많은 데 한국이 어쩌고 저쩌고..

    스티붕 유가 군대 갔다오면 난 모든 걸 용서하고..

    그러한 모습을 이상하게 보는 녀석들 다 때려줄께..

    군대만 갔다와.. 고작 2년 밖에 안되는 걸뭘..

    • 여자고 여전에 유승준 노래 좋아했지만 2009/02/07 15:07

      지금이라도 군대 현역으로 가따온다면 이해한다에 한표. 내가 군대 안갔으니까 용서한단 말은 못하고; 갈생각없으면 걍 평생 스티븐유로 살기를..

  25. 유승준의 진실은? 2009/02/07 12:42

    도데체, 그는 한국으로 돌아오고싶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한국 국적을 포기하면서 가서 중국이라는 나라에서 성공했으면서 말이죠..

    그리고 이제 살만하니깐 한국으로 오고싶다???ㅋㅋㅋ

    너무 웃기는 이야기 아닌가요..

    한국에 살면서 군대 안갈려는 사람들..많이 있죠..

    하지만 그 사람들 거짓이 들통나면 그만큼 고생을 해요.

    원래 들키지 않으면 자기 이익이지만..

    사실이 탈로나면 힘들어지는게 세상아닌가요??


    하지만 유승준이 한국에 와도 이제 돈을 벌어서 중국으로 다 가져가겠지요?

    성룡도 자신의 벌이를 위해 지극정성 아닌가요?

    사회에 파문을 만들고 이제와서 용서라..

    진정 용서를 구하고 싶으면 외국인 국적버리고.

    한국으로 돌아와서 군대에 들어가면 되는거죠..

    • 요즘 미국도 금융위기로 허덕이는데.. 2009/02/07 13:11

      자국가수 외화 벌어 오라고 보내야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돈벌러 오는데 한국에서 안된다고 하니까 찔찔 짜는거고..

  26. 군대가겠다고하고 2009/02/07 12:43

    안 갔다는 거짓말 뿐만이 아닙니다.

    그 이후 어쩔수 없었다 그러면 영주권 포기되고 그러면 영영~ 미국의 부모님이랑 볼수 없다... 이런식으로 언론플레이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그 이전부터 미국에 가서 미국 성조기 앞에서 자랑스런 미국인이 되겠다고 선서도 다 한 상태죠 더구나 당시 군대를 가더라도 부모님과 다시 볼 수 없다는 그런 거짓말에 거짓말을 보탰기에 괘씸죄에 걸린거라고 해야 됩니다.

    얼마전 모MC처럼 고스톱도 칠줄 모른다고 거짓말에 거짓말 한 것처럼 한번 거짓말했더라도 그 이후에 솔직하게 국민에게 용서를 구했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볼수는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 보다 더 한 전과자도 많은데 용서하자는 말은 어설픈 인정주의라고 봅니다. 아니면 중국교포들이 알바댓글올린거던가... 청룽이 썼다고 한 편지도 유승준이 대필한건데 어찌보면 더 치밀하게 한국에 들어올려고 기획하는 사람인데 그깟 인터넷 댓글알바는 우스운거겠죠...

  27. 스티브유 짜증난다 2009/02/07 12:44

    거론조차 하지마라.. 외국인이다..

    스티브유는 본인스스로가 자초한 시대의 희생량이라고

    보면된다.

    80만 우리 군인들의 허탈에 대한 손실은 누가 보상하리

  28. 왜 유승준인가? 2009/02/07 12:46

    유승준이 사회적약자인가? 그렇진 않은것 같다. 한국으로의 입국만 허용되지 않을 뿐이다. 현행법상 외국인의 입국허용여부는 순전히 해당국가의 권리이다. 유승준이 한국에 입국하지 못해서 당하는 불이익은 무엇인가? '없다'는 것이 내생각이다.
    유승준은 모든 가족이 미국에 살고 있다. 성장배경도 미국이다. 굳이 한국에서 살아야할 이유도 없다. 경제적으로 궁핍한가? 그것도 아니다. 많은 돈을 벌었고 지금도 중국에서 벌고 있다. 앞으로도 경제적인 어려움은 없을것이다. 가족이 모두 미국에 있으니 가족과 생이별을 당한것도 아니다. 다만 한국에서는 미래에 발생할 뻔한 경제적이득이 없어졌을 뿐이다. 이정도는 본인의 선택에 의해 결정되어진 것이니, 본인이 받아들여야 하지 않겠나!
    반면에 유승준이 한국에 끼친 해악은 엄청나게 크다.
    그내용이야 국민 모두들 잘 알고 있으니 생략하기로 하자.

    유승준이 국민들의 용서를 받고자 한다면 지금이라도 병역의 의무를 다하겠다고 무릎꿇고 간청하는 것이다.

    하지만 유승준은 그럴마음이 없을 것이다.

  29. 상목 2009/02/07 12:47

    유승준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그에 대한 처벌도 별로 좋지않다고 생각하네요..

    • 상목 2009/02/07 12:48

      그에 대한 처벌은 별로 좋지 않다고.. - 수정.;;

  30. 2009/02/07 12:47

    성룡이 한국에서 안티팬을 수집하고 있군요.

    MB에게 기회가 될수도 있을 듯합니다.

    유승준이 나오는 성룡의 영화를

    한국내에서 MB가 개봉 못하게 한다면 MB의 지지율이

    상승할꺼라는 생각이 드네요~

    • 명박이 2009/02/07 12:49

      성룡영화는 이제 인터넷으로 다운받아보면됨

  31. sin, 2009/02/07 12:57

    벌써 7년 지난건가...

    그동안 반성했나....모르겠네........

    반성 많이 했으면 이제 너그럽게..봐줄때가 된거 아닌가..

    반성안했으면 말고..

  32. yamury 2009/02/07 12:58

    단지 괘씸하다는 이유로 입국을 금지하는 것 자체가 초법, 위법이 아닐까 합니다. 한국에 와서 가수활동을 시작할 자유, 그리고 망할 자유를 유승준에게 줍시다~!

    • 2009/02/07 13:05

      취업비자가 안 나올 뿐, 여행비자는 나온답니다.

  33. 장동건 2009/02/07 13:00

    난 외국인이 우리나라돈 긁어가는자체가싫다

  34. 차리스마 2009/02/07 13:00

    유승준은 왜 그렇게 한국에 돌아오려고 합니까.
    답답하네요. 미국과 중국에서 마음껏 능력을
    펼쳐서 멋진 인생 사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저도 동감 2009/02/07 17:52

      도대체, 왜 이렇게 한국에 들어올려고 하는지 진짜 이해가 안갑니다.

      유승준의 가족들이 한국에서 사는것도 아니고, 유승준만 입국을 못하는거지...다른 가족들은 친지들과 왕래를 할려면 얼마든지 할수있으니, 단지 핏줄이 그리워서 그러는것도 아닐테고...

      이유는 그저, 한국에서 연예인 생활을 다시 하고싶다는 그거 한가지일텐데...왜 꼭 한국에서 연예인 생활을 해야하는지???

      영어 잘한다면서 미국에서 활동하면 되겠네?
      중국어 잘하니, 중국에서 계속 성룡의 비호아래 연예인
      활동하면 되겠네...성룡도모자라 이제는 김장훈까지 이용해서 한국복귀를 노린다니 쩝~~~

      아직도 뭔가 심오한 착각을 하고 있는듯...자기가 일단 한국에 복귀만하면 예전의 명성과 인기를 다시 되찾을수 있다고 생각하는건지?
      아니면...우리나라가 출연료를 젤 많이주나?
      왜이리 못 들어와서 난리인지, 들어와봐야 욕만 잔뜩 얻어먹을텐데...정말 이해안감.

  35. Matthew 2009/02/07 13:02

    "Do not judge, or you too will be judged. For in the same way you judge others, you will be judged, and with the measure you use, it will be measured to you."
    -Matt 7:1-2

    Awake people!!

    • 2009/02/07 13:32

      개독교 납시오~

      한국말을 쓰세요~ 스티브 유씨~

    • 개신교 2009/02/09 15:01

      개독교는 기독교 전체를 모욕하는 말인데, 개신교의 다른 말을 사용하세요. 기독교란 하나의 신을 믿는 많은 종교를 포함하는 말입니다. 개신교를 다른 말로 사용하시면 안될까요? 犬신교... 이건 어떨까요?

  36. 우에우에우아아 2009/02/07 13:02

    그닥 연예인에 대해서 관심이 없지만 유승준 이라는 이름이 한국에서 하도 이슈가 되어 있는지라 관련글을 읽어 보게 되었네요...

    군관련 여러 기피형범죄에 대해서
    한국이라는 특성상 되짚어 볼 여러 사항들이 있었고 또한 있는게 사실이죠.....원론적인 이야기는 그동안 할만큼 했고....

    개인적으로는 괜찮은 젊은이 하나
    매장되는구나 싶은생각이 듭니다.

    그런 생각이 드는게...저도 군생활 만기 제대했지만 유승준 욕할 생각
    조차도 없거든요?혹시 군 제대하신분들 있으면 그분들한테 물어보세요....100이면 100 시큰둥 할듯...
    오히려 두둔하는 분들도 의외로 많을껄요??
    적어도 제 주변은 그래요...

    자신의 허물을 대신할 대상을 찾아
    허물을 대신 지게하고 위로 받고싶어하는 도피성 심리가 언론의 여론몰이와 인터넷으로 좀
    과열된게 아닌가 싶어요.

    인제 그만했으면 됐다고 하고 싶네요...가족이면 혼낼때가 있으면 다독여줄때도 있어야지....난 유승준을 우리라는 틀에서 때어내 버릴정도로 이질적인 존재가 아니고 오히려 독려해줘야될 우리의 가족구성원 이라고 생각합니다.말하나 가지고 여태 우려 먹었으면 됐다고 하고 싶네요 ..

    다만 제가 하고 싶은말은 가장 우리현실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여러
    공적인 일들에 대해서 그 에너지를 좀 써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여기다 정치적이고 사회적현상들에 대해서 써대고 싶은데...ㅎㅎ 때와 장소를 가려야 갰죠??ㅎㅎㅎㅎ;;

    • 가족 이라? 2009/02/07 13:36

      옆집 아들내미 입니다.........

      우리 가족은 우리가족의 등본에 기재된 사람이 아닐까요?ㅋ

    • 우에우에우아아 2009/02/07 14:23

      ㅋㅋㅋㅋㅋㅋ
      윗분 제가쓴 가족이라는 의미는 큰틀을 가지고 말한거지 단순한 사전적의미를 내포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ㅋㅋㅋㅋㅋ 전체적으로 놓고보면 금방 이해되는것을 단어 하나에 집착하여 글을 왜곡되게 하는걸 두고
      꼬투리 잡고 늘어진다고 하죠?

      진짜 문제는 당신같은 분들이 문제에요..
      이나라가 뒤로가는 이유죠...ㅋ

    • 우리나라를 누가 뒤로 가게해? 웃음밖에 나오질 않네... 2009/02/07 15:48

      첫번째 답글다신 분의 옆집 아들내미라는 말은 당신이 말하는 큰 들의 의미에서의 가족에도 포함되어 있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옆집 아들내미라는 말은 이웃국가의 시민일 뿐이라는 말이죠.

      우리가족의 등본에 기재된 사람은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사람을 의미하는 거고,

      아, 정말 일일이 설명해 주기도 힘드네...

      당신이야말로 웃음밖에 나오질 않을 정도의 국어실력을 가지고 있군요.

      이런 상황에선 나도 '당신같은 사람 때문에 우리나라 국어실력이 뒤로 가고 있는거죠'라고 말해야 하나?

      국어 잘 못하는 알바생이라면 이해해 드리죠 ^^

    • 지나가다 2009/02/07 17:21

      그동안 할만큼했다는게 뭔지..또 괜찮은 젊은이라는데 구라치고 군대안간 인간이 뭐가 괜찮다는건지..그리고 누가 100이면 100 시큰둥할듯이라는건지.. 그건 님 생각이구.. 물론 두둔하는 사람은 의외로 많겠죠..그런식으로 군대빠지고 싶은 인간들..구라치고 회피하고 싶은 인간들..물론 언론의 여론몰이가 심한건 사실이지만 쉽게 용서할 사안이 아니죠..그리고 유승준은 미국국적 미국인이지 우리의 가족구성원인 한국인이 아닙니다. 사실에 입각해서 글쓰시죠..그리고 이런게 공적인일입니다..이게 단순한 일입니까.. 스티브가 유명인이고 이젠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니까 잊고 지내자 용서하자 이렇게 쉽게 말하는데..사람들이 이러니까.있는 사람들이 더 설쳐대는거 아닙니까..본보기를 확실히 해야 아 이래서는 안되구나.. 구라치면 안되구나.. 사회적인 기틀이 세워지지 뭐든지 시간지나까 흐물흐물해지고 대충해지고 용서해버리면 제대로 되는게 뭡니까.. 이건 공적인 사항이에요.. 미국국적의 자식들을 많이 둔 기득권층에게 제대로 본보기를 보여줘야 한다구요.. 그리고 스티브 오고 싶다면 오라고 하세요..안막아요..대신 연예프로나와서 얼굴내밀거나 용서해주라고 무릎팍도사에 나와서 쇼하는건 전파낭비고 누구 얼굴보는것 처럼 악몽이니까 와서 돈벌생각은 하지 마라고 하세요..

    • 0909 2009/02/08 10:51

      이상하게 전혀 공감이 안가네..
      글은 상당히 잘쓰신거 같은데..
      100이면 100은 진짜 글쓰신 님
      생각인거 같아요..
      저는 전역한지 1년 밖에 안됬는데요..
      제 주변 사람들은 특히 군인은
      다 싫어하던데..

    • 흠.. 2009/10/25 00:26

      다른 사람은 몰라도 전 별로..
      내가 좋아했던 연예인이었기에 뒷통수맞았던 충격도 크고.. -_-;;; 다른 연예인도 병역기피한 사람이 많지만 그들은 내가 애정을 준 연예인들이 아니고, 게다가 가겠다고 호언장담을 해서 바른생활청년으로 인기를 끌었던 것도 아니잖아요. 그리고 그런 연예인들은 결국 군대갔다와서 죄값을 치렀잖아요. 하지만 유승준은 군대를 갔다온것도 아니고.. 국민들앞에 정말 진심으로 잘못을 뉘우치는것도 아니고.. 정말 뉘우쳤다면 핑계를 대기보다 먼저 무조건 잘못했다고 무릎꿇고 국민들이 용서하겠다는 말이 나올때까지 손이 발이되도록 빌어야하는거라. 이제와서 눈물 찔끔흘리면서 어쩔수 없었노라, 미안하니 이해해달라는 식의 태도를 보니 더욱 용서가 안되.. 연예활동 하는건 반대하지 않으나 난 그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은 안 줄거에요.

  37. 아놔 2009/02/07 13:05

    지금이라도 병역 필하면 되잖아!!!
    취업비자가 안되는거니까 여행비자로 오면 되잖아.
    어차피 넌 외국인이잖아. 미국에서 벌고살면 되잖아.
    한국인들도 지금 경제가 어려워서 일자리없는데
    꼭 여기서 돈을 벌필요는 없잖아.

    한국에서 한국의 권리를 누리고 살구싶으면
    그것에 대한 의무를 이행했어야지.

    테러리스트라서 아얘입국금지를 한것도 아닌데.
    취업비자만 안나오는것일뿐이고 단지 방송연예쪽에서
    일을 못하게 하는것뿐인데(국민감정에 반하므로)

    이건 너무하다 뭐하다 이럴것도 없고.


    단순하게, 쉽게 생각해서 그냥
    외국인한테 취업비자 안주는것일뿐.

    한국엔 언제든지 가족이나 친구보러 오는건 상관않는다구.



    그리고 기자양반.

    형벌의 문제나 형평성을 논할려면 논하고
    형벌이 형평성이 어긋났다고 해서 현재 유죄인 사람을
    무죄로 만들수는 없는것 아니겠소.


    당신말대로 우리나라에서 더 심한 범법행위를 하고도
    떵떵거리며 잘사는 파렴치들 많은데 그렇다면
    그사람들을 계속적으로 압박을 해야지 덜 파렴치하다고
    용서해주고 그럴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데?



    이명박도 전과가 10개가 넘는데 대통령하고있으니
    전과 10범 이하는 다 석방시키라는 논리하고 다를게
    뭐있나?

    안그러나?

    • zz 2009/02/07 13:06

      유승준 추방당한 사람이라
      여행/외국인비자로 못들어옴
      법이 막고있어요
      영원히 미국에서 살아라 유승준 씨발러마

    • 중국국적으로 바꾸라고 해라. 2009/02/07 13:09

      그래 지금이라고 군대 가라고 해라.
      그럼 받아 줄지 아냐???

    • 아놔....이 사람 참... 2009/02/07 13:44

      그럴싸하게 말 잘하네. 나도 승준이가 군대 갔다오면 다시 인정해준다! 군대만 갔따와라!

    • 개동감 2009/02/07 15:40

      근데 군대 안간것이 중요한것이 아닌것 같다.
      나라 버린 매국노

  38. ㅋㅋ 2009/02/07 13:05

    나라를 버리고.....
    이제와 다시 받아 달라고 하는군요..

    • 중국국적으로 바꾸라고 해라. 2009/02/07 13:09

      아마 한국돈이 많이 그리운 모양입니다.

    • ㅋㅋ 한국돈 그리우면.. 2009/02/07 13:17

      미국이나 중국에도 외환은행 있을텐데..
      달러 만원짜리로 바꿔달라고 해서 까까 사묵어라..ㅋㅋ

  39. ... 2009/02/07 13:06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지도 않고 권리만 주장해서는안되죠.그는 유승준이 아니라 ""스티브 유"" 입니다. 그의 복귀를 논하자면 군대 갔다온후에 논의해 보자고해보죠.

  40. 아, 거참. 2009/02/07 13:06

    블로거를 쓰려면 제대로 알고 쓰세요.
    외국인은 외국인 이름 발음 그대로 써야합니다.
    최근 뉴스에서도 성룡보다는 청룽이라고 쓰는 이유를 그리도 모르나요?
    물론 아직도 한국식 발음을 표기하는 곳이 있지만, 우선적으로 외국식 이름 그대로 표기하는게 바른 표현법입니다.
    즉, 분명히 미국인인 스티븐 유는 유승준이가 아니라 스티븐유라고 표기하는게 옳바른 표현법이라는거예요. 뭐가 유치하긴 유치해... 뭣도 모르면서...

  41. 흠.. 2009/02/07 13:07

    유승준은 공인으서로 밝힌 군입대 약속이행을 하지 않고
    말을 바꾸어 국적을 바꾸었죠
    자라나는 세대에게 그것이 적당히 넘어갈 문제가 아니란 사회적 의식이 냉정히 조치를 취하게 되었고요
    정말 자신이 보여왔던 모습들과
    행동들이 진실되었더라면
    그같은 행동을 하기 전에 말을 아꼈던가
    최소한 지킬려고 노력은 보여줬어야 맞지 않을가요?

    자신이 쌓아온 이미지와 행동들을 저버린건 유승준 스스로입니다...

    시간이 많이 지났다지만 정말 자신의 잘못을 반성한다면 언론을 통한 복귀가 아닌 인간 유승준으로서 거듭나는 모습을 보여야하겠죠

  42. 중국국적으로 바꾸라고 해라. 2009/02/07 13:08

    한국인은 안 된다.
    절대로 안 된다.

    청룽(성룡) 그대가
    유승준이 그렇게 좋으면,
    중국 국적으로 바꿔서
    데리고 가라.

  43. 우리가 지켜야할 가치들 2009/02/07 13:14

    이회창의 아들 둘이 '병역기피' 했다가 대통령이 될 기회를 잃었다. 앞으로도 대통령이 될 기회가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이제는 정치에 뜻을 품은 사람들은 자신의 '병역'에 대해서 고민하고, 그들 자식의 '병역'에 대해서 고민한다.

    이 모든것이 국민들이 그들을 용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유승준이 '병역기피'했다. 거짓말하고 택도없는 변명을 했다. 입국금지를 당했고 그래서 이젠 한국에서 스타의'꿈'을 꾸는 모든 연예인들이 앞다투어 군대를 가고 있다.

    이 모든것이 국민들이 그를 용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중들은 그들을 선도하는 정치인들과 팬들의 사랑으로 살아가는 연예인들에게 일반 개인들보다 더 엄격한 '공인'으로 살아가길 요구한다. 이것은 전세계 어디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우리에게 국방이란 무엇일까?

    우리에게 있어서 '대한민국의 안전'이란 가치는 어느정도인가?

    우리가 '유승준'이란 개인을, 사회적 약자(?)를 엿먹이자고 다수의 힘으로 핍팍하는 것일까? 우리가 횡포를 부리는 것인가? 이회창도 유승준도 그처지를 불쌍하게 여겨할 만한 사회적 약자가 아니다. 오히려 다수에게 절대적 영향을 미치는 강자들이다. 그래서 더 큰 폐해를 막기위해 절대 용서를 하면 않된다. 그러면 '대한민국'이 뿌리부터 흔들리기 때문이다.

    • 문제는 2009/02/07 15:34

      꼭 그렇지만도 않은게 우리나라는 군대에 민감하면서 현 대통령인 MB도 군대 안갔다는거...ㅉ 그때 당시 아팠다던데 지금은 말짱한데 거의 죽을병이라 뭐라더나 하여튼 전과 14범도 대통령 됐는데 유승준이야 그나마 낫지

  44. ㅄ들... 2009/02/07 13:18

    아직도 스티븡유 옹호해준는 년들도 있냐??

    믿고 외국보내줬더니 한국시민권 포기하고 미국시민권을 획득????

    이런쓰레기는 그냥 영원히 추방시켜야되

  45. heehai 2009/02/07 13:25

    난 적어도 명박이보다는 승준이가 좋다.

  46. 내생각 2009/02/07 13:28

    유승준씨 그냥 입국 허가 하는 대신에 군대 필수적으로 가게 하면 되지않을까요?

    • zz 2009/02/07 13:35

      실제로 들어가면
      군대에서 개갈굼당하다가 자살함

    • skywalker 2009/02/07 13:43

      지금이라도 국적을 회복하고 군대에 들어가면 충분한 기회가 있다고 봅니다. 마음 고쳐먹고 입대한 사람을 괴롭힐 정도로 우리 국민성은 악하지 않습니다. 다만 군대를 안가려고 그리 꼼수를 쓰던 유승준이 이제라도 입대를 받아들일지 그게 문제지요.

    • 그렇게하면? 2009/02/07 15:33

      유승준이 과연 한국 올까요 ?

    • 법 바뀌었습니다 2009/02/07 18:40

      이제 법 바뀌어서 유승준 한국 국적 회복 못합니다. 심지어 입국도 못합니다. 무슨 수로 군대를 갑니까?

  47. 유승준은 2009/02/07 13:36

    고등학교 때 유승준 팬이었던 사람으로서,
    유승준이 한국으로 돌아오려한다.
    복귀를 원한다는 말은 언제나 반갑게 들리지만

    아직은(어쩌면 영원히) 잘못된 선택이 아닐까?
    내가 보기에는. 아니 위의 댓글들을 봐서도
    아직까지 내키지 않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어린 사람들이야 자세한 내용조차 모르고
    '유승준 = 병역 의무를 기피한 지금은 외국인'
    정도로 생각하고 댓글을 달고 있을테고,
    우리 네티즌 특유의 마녀사냥 기술로 인해서
    한국 입국 후에 어떻게 될지는 불보듯 뻔하다.

    기사 중, 중국에서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연예인이라면
    중국에 터전을 잡고 그의 재능을 펼쳐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유승준의 재능이 제대로 발휘될 곳은 한국' 이라는
    성룡의 조금은 잘못된 생각으로
    유승준을 확인사살 하는 일은 없었으면 한다.

    성룡의 유승준 띄우기가
    다른 방법, 다른 나라에서 이루어 지길 바래본다.

    • . 2009/02/07 13:40

      그래도 한국에서 태어났고 한국에서 큰인기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한국에서 활동하고싶지않을까여? 하지만 그렇게할수없어 중국으로 넘어간거고 안티가 많아서 무리라고 생각하지말고 팬이라고 하신님이 응원해준다면 나을것같다는생각이 드는데여

  48. 욕먹어야하는사람은 유승준이아니라 정치인들... 2009/02/07 13:36

    ..

    • 그래 니눈엔 2009/02/07 15:35

      그래 니눈엔 한국 정치판이 개떡으로 보일꺼야
      근데 하나 알아야할 사실이 있다.
      50년전만해도 제일 가난했던 국가가 개떡인 정치판으로 어떻게 세계경제 20위궈내로 진입할 수 있었을까?
      유승준같이 국가를 버리는것보단 국가내에서 지입장 촞대로 펼치는게 나아보여

  49. ㅎㅎ 2009/02/07 13:37

    통장에 26만원밖에없다는 아무개씨는 멀쩡히 있는데

    • skywalker 2009/02/07 13:39

      그 아저씨는 이제 국민의 관심과는 상관이 없는 사람이고 연예인은 대중의 관심과 사랑으로 먹고 사는 직업이기에 그렇지요. 통장에 26만원밖에 없다는 아저씨가 선거에 나오면 누가 찍어주겠습니까?

  50. 그러니까 2009/02/07 13:37

    군대가라했다고 한국 시민권 포기한거 그게 싫다는거지...
    포기했으면 그만이지 왜 이제와서..--

  51. skywalker 2009/02/07 13:37

    용서라는 것이 '법적인 용서'를 말하는 것인 '정서적인 용서'를 말하는 것인지부터 명확히 해야한다고 봅니다.

    법적인 용서라 함은 불허된 국내입국을 허용해서 활동할 기회를 준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그건 미국시민에게 입국을 허가하고 연예활동을 하기위한 취업비자를 내줄 관한이 있는 법무부 소관인 것이고 그건 여론보다는 법적 해석에 의해 엄격하게 이뤄져야 할 일이고 과하게 왈가왈부하지 않는게 좋다는 생각입니다.

    정서적인 용서 그건 마음으로 유승준을 받아들이고 다시 그를 사랑할 것인가 하는 문제이겠고 어쩌면 법적 용서보다 더욱 절실한 문제일겁니다.

    흉악범도 파렴치범도 길거리를 활보한다고 표현하는 분들이 있지만 그건 죄값을 치루고 난 뒤겠지요. 병역을 기피했다가 끌려간 몇몇 연예인들도 병역을 마치고 난 지금은 별로 비난하는 사람이 없지 않습니까.
    그런데 유승준에게는 그런 속죄의 길이 막힌 상태라는 것이지요. 이미 포기한 국적을 다시 취득할수도 없을테고 이 나라에서 병역을 마치지 않은채로 다시 대중의 사랑을 받는다는건 좀 어렵지 않을까요.

    병역문제에 대한 국민정서를 미쳐 잘 모르던 청년이 전직대통령께서도 '삼년간 썩는다던' 군대를 왜 가고싶었겟습니까. 그 동안이면 속되게 말해서 수십억은 챙길수있는데요. 옆에서 일깨워주지 못한 어른들이 더 나빴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방송에 나가서 군대 가고싶다고 말하라고 부추기고 그러면서 허리가 아프다는 핑계로 입대를 연기시킬 꾀를 일러주던 어른들 말이지요.

    좌우간 법무부의 입국불허가 국민정서가 원인이라면 풀어주고 한번 기회를 들어올수는 있게 해줘도 좋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다시 예전같은 아니 반의 반만이라도 인기와 사랑을 얻을수있겠는가 하는건 다른 문제겠지요. 어쩌면 오히려 섣부른 복귀가 무서운 안티들의 폭풍을 맞아 처음 병역을 기피했을때보다 더 무서운 나락으로 빠뜨릴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법적으로 허용되는 대리근무를 마친 싸이가 법적대응을 포기하고 머리를 깎기로 한 무서운 국민정서의 배경을 좀 더 깊이 생각해 보아야 할거라고 생각됩니다. 연예인은 대중의 '사랑'을 먹고 사는 직업이기 때문입니다.

    • 유승준 편드는것은 아닙니다만 2009/02/07 14:01

      공감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제 용서해도 되지않을까 생각하는데....

  52. 스티븐씨 바뇽은 공익이다 2009/02/07 13:38

    유승준은 그때 영장이 나온 상태였다고 하네요

    근데 보증인 세워서 영주권을 따왔구요

    한국에선 병역회피사범이 됬지만 외국인이 되버려서

    병역회피로는 체포가 안되구요.

    입국금지라도 한거에요^^ 미국인 잡아넣을순없잔아욤

    한국인은 노예민족이라서 군대도 안갔다온놈들이

    과반수를 넘는 딴나라당이나,

    기적적으로 불치병을 이겨낸 쥐박이같은 놈들은

    잘뽑아주지만

    다까발려진 스티붕은 국민정서상 티비에

    얼굴나오면 안되거든요

    이건 상식적인거예요^_^깔깔깔깔

    • 그쵸? 한국이란 나라 참 우습죠? 2009/02/07 13:51

      MB와 그의 하수인들 딴나라당이 버젖이 활개치는...ㅋㅋ

  53. ㅋㅋㅋ 2009/02/07 13:39

    알바들은 댓글좀 보면서 댓글달아라
    어떻게 알바들 올리는 댓글보다
    열받아서 들어와 싸고가는 리플이 더 많은지
    스티붕은 절대한국인에게 용서받을수없지
    군대의무를 지지않는 여자나 면제자들은
    조용히 입다물고 살아라 매장당하고싶지 않으면.

  54. 결국 같은 논리군 2009/02/07 13:52

    난또 먼 글이라고..
    이 나라가 군대 안가고 거짓말 잘하는 인간들이 이미 많이 있을정도로 썩었으니, 유승준 하나쯤이야 다시 들어오믄 어쩌냐는 논리..
    그렇게 하나씩 하나씩 봐주다가 나라가 이모양이됐지

  55. 스티븡유 2009/02/07 13:52

    군대 다녀오면 사람들이 용서한다
    백프로다

  56. 쿠우쿨쿨 2009/02/07 13:53

    자신의 잘못을 뉘우쳤다면 지금이라도 미국시민권을 포기하고 현역 입대 지원을 해야죠..그럼 용서해줄까? 고민해볼껍니다..

    • 입국을 안시켜주잖아여.. 2009/02/07 14:10

      입국을 안시켜주는데 어떻게 지원을 해여..

    • 윗분... 2009/02/07 18:38

      외국서도 지원할수 있거덩요......
      글구 갠 돈벌 목적이 아니면 안들어 오겠죠.........

  57. 봉수씨 2009/02/07 13:55

    군대를 안가기 위해 국적을 버리고 나는 미국인이다...이게 잘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나 같아도 국적포기하고 군대 면제받겠다고요?
    그랬다 칩시다. 당신같은 사람이 대한민국 남자 태반이라면?
    그리고 군대를 다녀오신분들...
    자신도 군대를 다녀왔지만 왜 다녀왔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자신을 깍아내리는 말이라 생각 안해보셨나요?
    원하던 원하지 않았던 당신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남자로서 의무를 다한건데 그게 뭐라고 생각하신다구요?

  58. 2009/02/07 13:58

    유승준 한때 좋았는데..

  59. 엉뚱한 논리로,,, 2009/02/07 13:59

    본질을 감추려고 하면 곤란합니다. 나쁜 놈들이 많으니까

    이 사람만 갖고 뭐라하지 마라는 논리가 만연한 결과가

    현재의 대한민국을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있는 겁니다.


    그리고 미국시민권을 따려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 당신은 당신의 원래 나라와 미국이 전쟁을 하면 어느

    나라편에서 싸우겠습니까?'라고 합니다. 스티브 유가

    당연히 '미국'이라고 했으니 영주권을 땄겠죠.

    이런 질문들에 분명 본인이 대답했을텐데,,,

    자기도 모르게 영주권이 나왔다는 둥, 시민권 따면

    부모님과 생이별을 하게 되서 어쩔 수 없다는 둥 -

    당시 우리나라가 국민들 해외여행 금지하는 나라도

    아니었고 미국이 폐쇄되지도 않았는데 -

    헛소리로 전국민을 다시 우롱하는 인터뷰를 했는데,

    도대체 무엇을 용서하자고 하는 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좀 생뚱 맞군요.....

  60. 현역 2009/02/07 13:59

    그렇게 한국에서 활동하고 싶다면 현역으로 제대해야 되는게 순서 아닌가요?
    세월이 지났다고 용서가 되는건 아니죠!

  61. 성룡지못미 2009/02/07 14:00

    우리가 취해야 할 스탠스는
    "29만원짜리도 멀쩡히 사는데 스티브유도 그만 봐주자"가 아니라
    "쟤까지 봐주면 나라 꼴이 꼴이 아니다!!!" 가 맞습니다.

    • 빙고~! 2009/02/07 14:03

      이 말이 정답입니다. 성룡씨~! 진짜 지못미!

    • 맥을 짚으셨네요 2009/02/07 14:05

      꼭 자세히 모르는 사람들이 어설프게
      주장하조...

    • 내이름은김삼수 2009/02/07 14:20

      이제는 용서해도 되지않을까요....

      유승준도 인간이기에 여론으로부터 많은 고통을 겪었을 거

      고 많이 반성 했을 것 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만....

    • 추천한표. 2009/02/07 15:23

      이미 나라꼴은 말이 아니지만;

    • 삼순씨. 2009/02/07 19:14

      삼순씨 맘이 풀렸다면 삼순씨는 그렇게 하세요...
      하지만...미국도 자국법을 범한 외국인에게 비자를 내주지는 않죠...당연히 대한민국도 그럴테고요...나랏일에 법과 원칙은 지켜져야 겠지요...

    • 댁이야말로 뭘 한참 모르는데 2009/02/08 10:04

      전두환 노태우 용서한 사람 없고 여론 나쁘다구요? 이렇게 순진한 생각으로 어떻게 세상을 삽니까. 지난번 대선 앞두고 이명박은 물론이고 고건 원희룡 다 전두환한테 세배하는 사진이 대문짝만하게 나왔습니다. 이명박은 그러고서도 대통령 됐고 원희룡은 서울 시장 출마한답니다. 세상이 이런데 뭐 국민이 용서를 안하고 어쩌고 어째요? 답답하긴...

    • 성룡지못미 2009/02/08 17:12

      /댁이야말로 뭘 한참 모르는데 : "사람이 모이다 보면 별별 인간들이 다 있다고 일부 정신나간 인종들이 있는 탓에", "경호원 없인 집 앞 수퍼조차 못 나오는 신세" ... 난독증?

    • 성룡지못미 2009/02/08 17:57

      그리고 송원섭 기자가 크게 착각하고 있는데요. "26만원밖에 없는 아무개씨"에 대해 우리는 어느 한 순간도 용서를 해준 적이 없습니다. 사람이 모이다 보면 별별 인간들이 다 있다고 일부 정신나간 인종들이 있는 탓에 공원이 어쩌고 표지석이 어쩌고 잡음이 들려오긴 하지만, 엄연히 법에 따라 처벌하였고, 백담사에 유배시켰고, 여전히 그의 악행을 기억하고 비난하고 저주하고 있으며, 여생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까지도, 경호원 없인 집 앞 수퍼조차 못 나오는 신세입니다.
      범법하고도 잘먹고 잘살고 있다는 권력층 특권층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국민은 그들 중 누구도 용서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 사실은 그들 자신이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을 겁니다. 광화문 종로 명동 번화가 한복판에 경호원 없이 "나는 누구입니다" 피켓 들고 하루종일 서 있을 자신 있냐고 물어보십시오. 십중팔구 자신 없다고 말할 겁니다. 그들은 국민이 자신을 결코 용서하지 않았음을 익히 알고 있습니다.

  62. 유승준은 2009/02/07 14:02

    그저 한국말 잘하는 미국인일 뿐이다.

  63. 냐룽 2009/02/07 14:06

    유승준이 국민의 속인 대죄인이라고 해도
    우리나라의 많은 죄인들도 많은데

    왜하필 유승준을 예로 들면서 나쁘게 말합니까
    유승준도 많은 고민을했겟죠
    국방의 의무를 지키지않았으니.
    그때가서 혼자 결정해서 했겟습니까
    소속사측과 여러분들과 상의를 걸친후에
    내뱉은 말인데 그 상황에서는
    군대를 갔다오면 인기가 떨어지는 상황에
    어쩔수 없었던것 갔습니다.
    다시 유승준과 인터뷰를 통해
    심정을 들어보는 것도 좋을것같은데
    정말 이건 아닌듯싶습니다.
    유승준 보다 나쁜 인물도 많은데
    그런인물들은 가만 납두고
    우리나라도 참 안됐네요..ㅎㄷㄷ

  64. 왜 유승준을 그렇게 싫어하지? 2009/02/07 14:07

    아진짜 우리나라 국민들 너무하네여...ㅡㅡ 이유도 잘모르면서 무조건 욕합니까??

    유승준이 소속사하고 음반사하고 앨범 2장을 내기로 하고 거액의 계약금을 받았는데 만약 약속을 지키지 못하면 그거에 두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물어줘야한다고 했는데 1장은 냈는데 나머지한장은 아직 못냈는데 미국 9.11 테러나서 미국 시민법이 바뀌어서 다른나라에서 입대한자는 미국땅을 못밟는다고 되었잖아여.. 그럼 유승준은 어떻게 선택의 여지가 있었겠습니까.. 가족을 잃을판인데...그래서 입대하기전에 미국에 들렸는데 그 때 1년전에 신청한 시민권이 딱 맞아떨어져서 나온거져..그래서 한국에 가서 기자회견열고 설명을 하려고하니까 아예 입국조차 금지했죠...ㅡㅡ 이유를 듣지도 않고 군입대하기전에 미국시민권땄다고 그렇게 무조건적으로 싫다 하시면 안되져...그리고 뭐 군대가기싫어서 허리디스크 핑계댔다고 막 그러는데 그 때 진짜 허리디스크 수술 받았고, 오히려 그런소리 들을까봐 이 악물고 열심히 춤췄대요 ㅡㅡ

    이거나 한번 잘 읽어보세요 ㅡㅡ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3&dir_id=30401&eid=wOxsdU/ntBqh05g07Q/7EIL2Et9O/lYW&qb=wK+9wsHYILG6tOs=&pid=fh0gPdoi5URssuQId2Rsss--317678&sid=SYz02XfBjEkAAF3mW54

    제일 아래에 있는글..

    참고로 저 유승준 팬아닙니다..그냥 우리나라 국민들 이해심없이 무조건적으로 밀어붙이는게 너무 짜증났을뿐입니다.
    좀 잘알고 욕하세요.

    • 미안하지만 2009/02/07 15:25

      네이년은 안들어갑니다. 다음기사로 다시 올려주시던가..

    • 그럼 저게 이유임? 2009/02/07 15:42

      그럼 저게 이유에요?
      믿을수 있는 자료가 확실합니까? 개지랄
      가족을 잃는다고? 미국에 있는 가족들은 한국 못오냐 이 싑새야? 미국에 있는 아빠도 유승준 처럼 군대 안갔나 보지? 미국에 계속 있을수 있게? ㅈㄹ 마라 유승준 아버님은 한국에서 순국하셨다. 그런 아버님까지 욕먹이게하지마라 알았냐? 근데 뭔 개뿔 가족을 잃어 ?
      말도 안되는 소리하지마라 그리고
      군대가기전에 결혼하고 부인이 임신한 상태인데 군대가서 한국의 의무를 마치는 장병분들은 뭐임? 가족걱정 안됨? 되도 가는거지 -ㅂ- 존나 확실하지도 않은 정보, 그리고 확실하다고 해도 용납될수 없는 말이다.

    • 이 위에 난독증이냐; 2009/02/07 16:36

      미국 9.11 테러나서 미국 시민법이 바뀌어서 다른나라에서 입대하면 미국땅 못밟는다고 하자나 호구련아

      아버지는 왜나오냐~ 아버지가 9.11 지나서 유승준 낳았냐? 존나 확실한지 안한지는 지도 모르면서 욕부터 하는새끼가 말은 좆같이 하네

    • 사실을 알려면 제대로 알던가 2009/02/07 18:49

      영장나오면 출국이 안되는데도 스티브유는 그야말로 전국민이 보증선 것이나 마찬가지의 상태에서 일본공연 간 겁니다. 거기서 바로 한국들어와서 군(그것도 공익이었죠.)
      에 가야했는데, 미국으로 나른 겁니다. 이번에 스티브가 중국에서 했다는 그 인터뷰를 보면, 그 사람의 인간성을
      여실히 보여주죠. 그 당시 시민법이 바뀌어서 다른나라에서 입대한 자는 미국땅 못 밟는다고요? 그럼 그때 우리나라 사람들 어떻게 미국 갔습니까? 대부분 남자들 다 군필인데,,,학생 빼고,,, 앨범 위약금 얘기도, 당시에 스티브는 대한민국 최강으로 소속사에 휘둘릴 위치 전혀 아니었습니다. 결국 국가와 대중을 우습게 판단한 소속사와 본인의 지나친 욕심이 화를 자초한 겁니다.

  65. 성룡 끝났네 ㅋㅋ 2009/02/07 14:08

    김장훈이도 같이 죽이기 물귀신작전중

  66. 절대반대 2009/02/07 14:09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당당히 현역으로 입대하겠다며 발표했던 연예인(공인)이 군대가기 싫어서 조국을 버리고 미국으로 도주했습니다. 국민들은 미국국적이 있음에도 조국을 위해 군입대하겠다던 그에게 열광했죠~
    하지만 그가 배신을 하고 미국으로 도주해 버린 겁니다. 지금은 시간이 지나 조금은 덜하지만 그 당시 유승준에 대한 배신감에의한 국민감정은 대단했죠~
    이걸 격지 않은 당시 초등학생들이 지금 자라 유승준을 용서해 주자 라고 말하는데 이는 지금한창 인터넷을 활용하고 있는 연령대가 20~30대라 그런겁니다. 오프라인은 아직도 그때의 배신감을 잊지 못하는 30~50대가 많죠~

    • 잘모르면서..ㅡㅡ 2009/02/07 14:17

      군대가기싫어서 조국을 버리고 미국으로 도주했다구요??
      좀 모르면...가만히 있으시죠?

      그리고 초등학생들도 유승준 팬 많았었어여, 뭐 초등학생이라고 해서 모르는줄아세요... 그때 초딩들이 이제 자라서 객관적으로 볼수있는 눈이 생겨서 유승준을 용서해주자는 주장을 하는거죠. 유승준 용서해주자는 사람들은 그때 초딩이었고 아무것도 몰라서 그러는거라고 그렇게 치부하시면...짜증납니다..

  67. 정재호 2009/02/07 14:13

    유승준은 입영통지서를 받은 상태로 해외로 도주한 인물입니다. 병역법 위반입니다.

    입영통지서를 받으면 출국이 금지됩니다만, 보증인 세워서 도망안간다 서약까지 하고 출국한뒤 대한민국 국적을 버리고 미국국적을 취득했습니다. 병역회피를 목적으로 국외로 도주한것이 명백합니다. 이것은 명백한 병역법 위반입니다.

    대한민국 국적을 포기했으므로 대한민국의 법으로 처벌할 순 없겠지만, 그렇다고 면죄부를 줄 순 없습니다.

    물론 우리나라 안에도 범죄를 저지르는 사람들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승준에게 면죄부를 줘야하는건가요? 유승준 말고도 범죄를 저질렀는데 처벌받지 않은 사람이 있기 때문에 유승준에게 면죄부를 줘아 하는건가요?

    그런 발상 자체가 문제가 있잖아요. 자신의 무지를 만천하에 공개하는 수준낮은 말은 하지 말자구요.

    입국금지는 너무하다는 의견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궁금해지는게 입국금지 말고는 어떤 방법으로 죄의 댓가를 치르게 할 수 있는지의 여부입니다.

    무조건 면죄부를 줘야 한다는 식으로 말하는 사람들의 생각은 좀 문제가 있는 생각이라 봅니다. 적절한 수위의 처벌방안이 마련되면 좋겠다고 생각해 봅니다.

  68. 내이름은김삼수 2009/02/07 14:14

    댓글들을 읽어보니 유승준의 행동에 대해 용서못하시는

    분들이 훨씬 많아보입니다.

    저도 유승준이 우리 국민들을 기만하고 미국시민권을 따서

    해외로 날라버린 데에 매우 실망하고 화가났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잘못하는데 유승준 하나 잘못하는게

    뭐 어떠냐고 하는 주장도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승준이 분명 운이 엄청나게 나쁜 희생자라고

    생각하는데는 동의합니다.

    사실 7년이라는 세월이 흘러서 유승준에대한 분노와 배신

    감은 많이 약해진것은 분명합니다.

    유승준의 인터뷰내용(물론 거짓말일수도있지만) 저에게는

    진심으로 느껴졌습니다. 법적으로 용서가안될줄은 모르겠

    지만 이제 우리의 마음으로는 용서하기에 7년은 짧은 것일

    까요? 용서하지못하더라도 적어도 이런 공개적인 장소에

    욕을 하는건 진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자분까지 들먹

    이시는군요...)

    제가 무슨 조선족 알바니, 유승준 빠순이니 하는 말도안되

    는 소리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요.

    하지만 성인 남성으로써 (군대는 꼭갈겁니다만)

    군대도 당당하게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넓은 아량으로

    용서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 시간만 지나면 용서가 되나요 2009/02/07 14:18

      그러면 전두환이고 박통이고 시간만 흘렀으니
      그들이 저지른건 모두용서? 허허

    • 내이름은김삼수 2009/02/07 14:22

      시간이 지나서 저는 유승준 본인이 많이 후회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이 제가 생각하는거 보다 더욱 험악하고

      거짓부렁이라면 어쩔수 없겠지만...

      그리고 이러한 댓글이라는 무기로 유승준에대해 잘 알지

      도 못하는(물론 저를 포함해서) 왈가왈부 하는 자체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봉수씨 2009/02/07 14:25

      공과사의 문제겠죠. 친구라면 친구로서 용서하겠지만...

    • 용서? 2009/02/07 15:46

      용서는 반성할때 쓸 수 있는단어이다.
      그가 군대를 갔다온다면 용서하겠다.

    • 너도 군대 갔다와봐. 2009/02/07 16:15

      이해가 되나.. 군대 갔다올겁니다 하고 답글달지 말고, 군대 갔다와서 답글달아 주세요~

      군대 들어갈 때 눈물 흘리시던 어머니 모습 보면서 스티브를 이해하자는 둥 그 딴 개소리 나오는지 어디 한 번 두고 봅시다.

  69. 쓰레기 2009/02/07 14:21

    졸라 한국에서 돈벌고
    먹튀 한인간...유승준은 그런인간 입니다.
    유승준 팬이였던 사람들 뒷통수...

  70. Nast 2009/02/07 14:22

    유승준 사건이 터지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우리나라에서 병역의 의무를 져야할 청년 대부분이 '유전무죄 무전유죄' 의식이 굉장히 팽배해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없어졌다는게 아닙니다.)
    청년실업은 물론 남성 연예인등의 병역기피가 '당연시' 되던 문화에서 당시 우리나라 일반의 청년들이 느끼는 박탈감은 어땠을까요.


    대머리 포함 죄지은 정치인들도 떳떳하게 사는데 유승준은 왜 안되나?
    이런 발상은 대단히 위험한 발상입니다.
    그들이 당연히 치뤄야 하는 죄값을 제대로 못치르는 것은 우리나라 사회, 구조의 잘못이지 그 윗대가리들의 잘못을 당연한것으로 받아들이고 그 생각을 바탕으로 유승준의 사면을 바라는것은 어폐가 있습니다.

  71. 스티붕 2009/02/07 14:24

    스티붕이 싫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 왜 애한테만 유독 핏발을 세우는지 , 그 이유로 말하는 논리도 전혀 납득 안된다. 이상하다

  72. 내이름은김삼수 2009/02/07 14:30

    유승준의 팬으로서 유승준에게 많은 실망을 하였지만

    가끔 이러한 병역기피가 유승준 자의로 모든것이 이루어

    졌다고 생각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유승준의 행동은 벌을 받아 마땅한 행동입니다.

    하지만 7년이라는 세월동안 유승준이 한국여론으로부터

    받은 고통은 (물론 자신이 잘못하였지만 한 인간으로서)

    깊게 후회하고 반성 하기에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에게도 이제 기회를 주어야 됩니다. 한국에 돌아올수

    있는 기회라도 주어 자신의 죄값을 당당히 치를수있게

    해주어야 됩니다.

    • 봉수씨 2009/02/07 14:34

      어떻게 죄값을 치룰까요? 감방에라도 보낼까요?
      국민들 특유 정서에 기대어서 시간이라는 죄값으로 흐지부지?

    • 내이름은김삼수 2009/02/07 14:45

      시간으로 흐지부지 하자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 유승준은 한국에 오기는 커녕 한국에서 국민들에

      게 사죄할수 있는 어떤 기회도 갖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기회를 주자는 것입니다.

      우리는 몇명이라도 자신에게 욕을한다면 굉장히 마음이

      상하고 슬퍼합니다. 그렇다면 만약 거의 모든 한국인

      들이 소리높여 그를욕할때 그는 어떤 마음이었을까요.

      그 마음을 조금이라도 이해한다면...

      저도 사실 유승준이 차라리 보란듯이 군대에 입대

      하였으면 합니다. 그저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73. 우미 2009/02/07 14:38

    유승준 보고싶다....그래도 그땐 다들 좋아했는데....
    이제는 용서할 때인것 같습니다...

  74. ㅎㅎ 2009/02/07 14:39

    관심은 많구만 참 우리나라사람들은 왜 잘 뭉치다가도 또 싸우고 ㅎ 왜서로의 입장을 생각해줘서 한발 물러서려는 생각은 하지 않으려는건지 ㅎ 유승준 문제를 떠나서 리플을 다는사람들의 태도가 먼저 정리되는게 중요하겠군..
    유승준이야 잘못햇는거 반성하는척이라두 하지 ㅎ 사람죽이는 리플다는놈들은 숨어서 처벌하나 제대로 받지 않는 시대자나요즘은.. 참 흉기소지금지나라에서 사람죽이는 방법들이 다양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리플다는사람들 보면

  75. 유승준빠돌이글이네 2009/02/07 14:48

    글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봤더니
    처음에는 똥구멍 살살 긁어주는척 하더니
    결국은 유승준은 잘못한게 하나도 없다 한국인들이 전부 잘못한거다 라고 간접적으로 머리 멍청한 놈은 알지도 못하게 교묘하게 말을 하고 있군
    니 솔직히 말해라 유승준이나 성룡한테 돈먹었지?
    안그러면 저따위 글을 쓸수가 없어
    아니면 니가 몸 멀쩡한데 군면제 이거나하겠지

    • ㅉㅉ 2009/02/08 10:15

      애자냐? 한심하게 글 남기긴

      이래서 가정교육이 중요하다.

    • 텍사스방울뱀 2009/02/12 17:58

      가정교육 못받고 부모 욕먹이는 놈 여기 있었네.

  76. 7788 2009/02/07 14:49

    유승준은 본인이 저지른 입방정, 마음속의 약속의 선택권의 기로에서 본인이 선택한 결정을 시간이 몇년이 지났다고, 아무런 가부없이 무임승차하지 마라. 유승준은 한국 국가정체성과 자존심을 긁은 좋은 사례이다.

  77. 내이름은김삼수 2009/02/07 14:53

    무슨 글을 제대로 읽고 하시는 말씀들이신가.

    누가 '시간이 지났으니까 이제 용서해줘도 되겠지?'

    라는 말도안되는 말을 하였는가.

    용서를 구할 기회라도 주자는것이지.....

    답답하네요

  78. Activeheart 2009/02/07 14:54

    유승준 입국 환영합니다

    이쯤되면 용서할 때가 되긴했죠

    하지만 이런 일이 나쁜 선례가 될수도 있고

    몸도 성한사람인데

    현역 입대 후에 얘기합시다

    • 내이름은김삼수 2009/02/07 14:56

      저도 현역입대 찬성입니다. 진정 용서를 바란다면 돈이나

      자원봉사같은 보여주기위한 행동보다는

      입대를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법이 바뀌어 그는 국적회복 못합니다. 2009/02/07 19:06

      군 기피를 목적으로 국적을 버린 자는 국적회복을 하지 못합니다. 이 법이 생긴 원인이 바로 '스티브 유' 사건이죠.
      아직도 자기 변명만 늘어놓는 그를 국내에서 보고 싶지는
      않습니다. 할 수 만 있다면, 현재의 연예인, 정치인들 중에서도 고의로 병역을 회피하거나 부정하게 공익으로 간 사람들에게도 그에 합당한 책임을 지우고 싶습니다.

  79. 맑음 2009/02/07 14:58

    성룡과 유승준을 함께 받아들이느니 둘을 모두 버리련다.
    성룡 당신은 남의 나라 문제에 주제넘게 끼어들지 말기 바란다.

  80. 현태선 2009/02/07 14:58

    풉..... 나도 솔찍히 반대지만....
    유승준이 과연 한국와서 잘될까요???......
    이렇게 반대여론이 심한데...........
    공인은 공인인거죠....
    듣기로는 미국 시민권 딸때
    이런 문항도 나온다죠....
    자신이 태어난 나라와 미국이 전쟁이 났다.
    당신은 어느 나라를 옹호할껏인가...
    답은... 미국이겟죠.... -_-;; 유승준은 합격햇으니
    미국이라고 말했겟죠>???

  81. 쫑아... 2009/02/07 15:06

    입국은 돼나, 활동은 절대로 않됍니다.

    중국에서도 잘 하고 있는데... 왜 한국에 오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그냥 중국에서 활동하세요...

    유증준을 좋아했던 펜이지만 7년이 지난 지금도
    용서가 아니돼네요....

    유증준이 불쌍하기도 하지만, 한국에서의 활동은
    포기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82. 그건 아니지 2009/02/07 15:08

    다른 사람 죄 가지고 어떤 죄를 덮으려는 건 말도 안 된다

    툭하면 어떤 사람은 뭘했는데도 잘 산다더라 이러는데

    그런거 보면 대놓고 국민 속여놓고 뭐하는 언론플레인가 싶다

    그냥 용서해달라고 해

    그래도 쉽게는 용서가 안 된다 군대를 지금이라도 가면 모를까

  83. 응응 2009/02/07 15:15

    나 역시 군대를 갔다왔지만 요즘 이름도 모르는 그룹이나 얘들 나와서 깝사는거 보면 승준이가 가끔 생각나. 내 중고딩 학창시절 작은체구에서 뿜어나오는 풀파워와 화려한 스텝., 난 유승준이 군대기피 를 했건 말건 알바아냐 그냥 유승준의 화려하고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보고싶을뿐이야

    • 춤꾼을 원함? 2009/02/07 15:18

      한국에 유승준 아닌 파워풀한 댄스가수들은 다 죽었구나 이 ㅄ아

    • 춤꾼을 원함? 2009/02/07 15:19

      넌 단수히 군대를 다녀오지 않은 여자일뿐이야

    • 당시의 기준으로 정말 멋졌죠 2009/02/07 19:11

      그래서 그 이후에도 가끔 아깝다는 생각은 들곤 했었지만,
      그건 그거고, 그의 행동 용서 안되는 것은 안되는 거고,,, 요즘 가수들이 더 멋지고, 노래도 더 좋을 뿐이고,,,

  84. 참나 2009/02/07 15:15

    그렇게 용서해주고 싶으면, 한국와서 군대 갔다오라고하면 되잖아. 만약 자기 잘못 후회하고 있다면 거기에 맞는 행동을 해야하지않아? 만약 아무런 조치없이 용서해준다면, 군대 들어갈 시기에 군입대때문에 외국나가는거 허용되지 않고있던거.. 외국 공연 간다고 나갔다가 한국 돌아오지 않고 바로 미국가서 시민권 딴 행동을 납득할 수가 없어.

  85. 유승준? 2009/02/07 15:17

    유승준보고 입국은 허가하되 모든 방송활동과 돈을 벌수있는 직업은 거부된다고 말해 ;;; 한국에 오나 한번 보자 -ㅂ-유승준 잘생겼고 노래잘하고 춤잘춰 , 그렇다고 옹호하는 팬은또 뭐냐? 한국에 유승준만한 가수는 없고 연예인은 없나? 원빈이나 장동건이 유승준보다 못생기길하나 유승준이 비같이 세계적으로 활동을 하길하나 -ㅂ- 도대체 옹호하는 이유가 뭐냐? 유승준은 국가를 버렸다. 재활용할수 없는 쓰레기다. 뭘 더 바라나?

  86. 입국관련 2009/02/07 15:17

    스티븐유의 잘못은 누가봐도 명백하다고 생각되네요 그중에

    서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는것은 앞에서도 다른분들이 말

    씀하신것 처럼 자기가 스스로 말한 의무를 행동으로는 지키지

    않은것이고 더욱더 분노하게 만드는것은 다름이 아니라 그

    의무를 지키지 않기위해 한국인임을 포기했다는거 아닐까요?

    도데체 한국인임을 포기한 사람에게 무엇을 용서해야하는건

    가요? 그는 스스로 용서받을수있는 기회를 버린것이라고

    생각됩니다.

  87. 왜 도대체 유승준을 못 잡아먹어 안달인지... 2009/02/07 15:22

    솔직히 유승준이 군대 가지 않은 것은 문제가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죽을 죄를 진 것은 아니잖아요.
    병역 비리로 군대 안 가려고 했던 다른 연예인들도 지금 에덴의 동쪽이나 타 드라마에서 활약하는 모습보고 좋아하잖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유승준은 병역 의무를 질 이유가 없었어요. 원래 갈 필요가 없었던 것이죠. 그 시절 유승준에게 군 입대의 압박을 준 것은 모두 한국이라는 나라의 잘못 이예요. 그리고 군대를 간다고 해서 무조건 애국자는 아니지 않습니까. 전쟁이 일어난다면 과연 전쟁에 자원할 예비역은 몇이나 될까요? 그리고 정말 생각할수록 우리나라 풍토는 이상해요. 뭐 군대 안 간다고 해서 사람을 이렇게까지 미워할 수 있는 건지...... 군대 안 간 사람 욕할 시간에 한 자라도 더 공부하세요. 또 군대에서의 2년이 정신 차리거나 몸짱 만들려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그 2년이 인생의 모든 것을 결정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해요. 2년이면 강산도 변하는 시간이니까요.

    • 못잡아 먹어서 안달이라고? 2009/02/07 15:22

      그래.. 이렇게 유승준 못잡아 먹어서 안달인 사람들이 북쩍북쩍한 한국에 오고싶어하는 이유가 뭘까? 한국이 그리워서? 개지랄 ;; 돈벌고싶어서지
      국가를 버리고 떠난 놈한테 왜 국고를 낭비하냐?

    • 한국인으로 태어난 남자 중에서 2009/02/07 19:19

      병역의 의무를 지지 않아도 되는 사람은 없습니다.
      스티브 유는 병역을 기피했다는 이유 외에도 그 기피 과정이 악질적인 사기였다는 - 전 국민을 상대로 한 사기였죠. 일본공연을 하게된 경위와 이후의 행보는 그야말로 드라마틱하죠 - 데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은 해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아마 이런 식으로 남 뒤통수 치면 현재 스티브유의 나라에서도 결코 용서받지 못할 겁니다. 그가 자신의 나라에서는 성실하게 살기를 바랍니다.

  88. 플라톤 2009/02/07 15:22

    유승준 재수없다.그만좀 해라...

  89. 왜그걸 유승준이 피해를 봐야하는지... 2009/02/07 15:25

    난 우리나라 사람들 정말 이해가 안가네요....
    물론 연예인으로 믿음을 안준잘못은 있지만서도...왜 그걸 유승준이 다 책임을 져야하는지.....
    물론 부모님이 하는뜻에 따른것도 있지만 젤 큰문제는 그당시 소속사의 잘못인데....유승준의 소속사에서 달랑 유승준 한명 키우는데 유승준이 군대를 가면 그 회사는 망하는거나 다름없어 그렇게 했다하는데.....

    설사 군대를 가려고 했다가 번복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했다해서......우리나라에서 연예인을 못하게는 할수있지만 자기네들이 뭔데 입국금지를 시키는지 전혀 이해불가!!
    우리나라에 그런사람이 한둘? 아마도 대기업 자식들도 다 그런식으로 살껄? 아니면 돈으로 입막음하든가...

    첨엔 한창 병역기피란 말이 나올때 유승준이 이랬다 저랬다해서 국민들을 실망은 시켯지만 그걸로 인해 입국금지는 너무하다 싶은 처사다!!!

    유승준은 이제 우리나라에서 연예인 생활은 글렀다...
    그러나 입국금지는 풀어줘야 한다고 본다...
    이건 나라의 망신이다..

    • 들여보내 봐라고 2009/02/07 15:28

      유승준한테 수입은 일체 안되는 입국비자 내줘봐라
      한국땅에 발 디디나

  90. pt7914 2009/02/07 15:27

    님의 글처럼 국민을 상대로 약속을 지키지 않은 국회의원도 많습니다. 다시는 정치를 하지 않겠다고 하더니 다니 정치를 하는 등 국민들의 국회에 대한 신뢰가 떨어진지 오래되었습니다. 그간 충분한 시간이 흘렀는데 이제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고 봅니다.

  91. 헐~ 2009/02/07 15:28

    한국기자에게 정정 요청 했답니다.
    나는 유승준도 스티브유도 아니다.
    "나는 스티브 승준 유이다."
    앞으로 기사 쓸때는 정확한 이름을 표기해 달라고 하네요
    스티브 승준 유 ㅋㅋ

  92. omo 2009/02/07 15:30

    상황에서 누구든 유승준의 앞잡이 취급을 당하고 싶지는 않았던 거죠 ← 그래서 앞잡이 하겠다고 이글 쓰시는지..
    스티브유 복귀 찬성하는 놈..군대갔다온 놈이 그것도 전방에서 근무해본 놈이 찬성하면..이해한다..군대안간놈들이
    찬성하는것 보면..짜증난다.. 뭐 2mb의 지원을 받아 요즘 유인촌도 슬그머니 병역을 우습게 만드는데 이젠
    힘없는 서민들만 군역지는거지...조선시대도 빽하는거여..

  93. 시단이 2009/02/07 15:32

    유승준씨, 지금이라도 미국국적 포기하고 한국에 와서 군대 다녀오세요.

  94. ㅉㅉ 2009/02/07 15:38

    전과자가 유승준보다 나쁘다고 생각하나?
    절대 그렇지 안다. 전과자들도 자신이 태어난 자국을 사랑하고 힘든 군대도 갓다왓다. 군대를 안간것도 큰 잘못이지만 더 나쁜것은 군대를 가지 않기위해 나라를 버린것이다. 그는 책임을 저버렷으니 권리를 받을 가치가 없다. 유승준처럼 잘생겻다고 누구는 면제 해준다면 이게 나라인가?
    법앞에서는 누구나 평등한것이다. 나라를 저버린사람의 영화가 개봉 된다는것은 말도 되지않는다.

  95. Darklake 2009/02/07 15:43

    안되겠는데요?

  96. 만약에 전쟁이나면.... 2009/02/07 15:45

    전 이런상황이 못잡아먹어 안달인 것이 아니라 다시는 이와같은 일이 발생하지않도록 확실한 본보기를 보여야하는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해외동포로 살아가는 사람이 아닌이상 스티븐유와 같이 본인의사로 한국인임을 포기하고 가장기초적의무인 국방의의무를 피하고자 국적을 바꾼사람이 만약 우리나라가 전쟁이라도 일어난다면 우리나라를 지키기위해 목숨을 바쳐 싸울거 같습니까? 전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만약 우리나라가 전쟁이 일어난다면 대부분의 대한민국사람들은 목숨바쳐 나라를 지키려고 할것입니다. 나라가없는 국민들은 결국 태평양위에 떠다니는 땟목과 같기때문이죠 그런데 스티븐유가 과연 목숨을 바쳐 지키겠습니까? 이미 미국 시민권을 가진사람입니다. 최악의 사태가 일어났을경우 국민이 해야할 최소한의 임무를 하는것을 포기한사람입니다. 뭐 군대를 꼭 가야하는 우니나라가 이상한 나라다라고 말씀하시는분들은 도데체 어떤 생각으로 그렇게 말하는겁니까?
    진짜 최악의 사태가 발생했을경우 다른국가에만 의지 할려는겁니까? 가장 중요한 자신과 자신의 선조들이 일구어논 땅을?
    우리나라가 일제치하였을때 우리 선조들이 독립운동으로 나라를 되찾고자 하지않았다면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을수있었다고 생각합니까? 말도 안되는 소리 그만하십시요 우리나라는 남북분단국가입니다. 아직도 38선에서는 실탄을 장전하고 서로 경계하고 보초서는 나라라고요 당연히 국가를 지키기위해서 군복무는 필요한거고 대한민국사람이라면 누구나 다녀와야하는겁니다. 스티븐유를 용서를 해줘야한다라하면 스틴븐유가 용서를 구하는 지금의 방식이 옳지 않습니다. 적어도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가 정말로 용서를 구하고 싶었으면 적어도 한국인으로 남아서 끝가지 용서를 구했어야죠 그가 한국인임을 버린시점에서 그는 용서를 구할의양이 없었던겁니다. 그게 국내의 다른 병역문제를 일으킨 연예인과의 차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97. 안돼 2009/02/07 15:48

    유승준이 군대를 안간것도 잘못이지만 더큰 잘못은
    국적을 포기했다는 이유입니다.
    대다수의 군 기피자들은 진단서를 제출한다던지 아님
    다른 비슷한 사유을 들어 기피하려구 합니다.
    그러나 유승준이 선택한 방법은 국적포기 였습니다.
    말 그대로 대한민국 사람이면서 대한민국을 버린것입
    니다. 미국을 택한거죠..ㅡ.ㅡ
    그것이 용서가 안돼는 것입니다..
    차라리 내가 겉으론 건강해 보여도 속으론 골병이 든
    병신이다..또는 평발이다 등등 다른 방법으로 병역을
    기피 하였다면 이렇게 까지 국민들이 돌을 던지겠습니까?
    지금 대다수의 국민들은 미국가서 살아라 는 식입니다
    대한민국을 버리고 미국을 택했으니 너는 미국가서
    살아라 이겁니다..
    그래서 쉽게 용서가 안돼는 것 입니다..

  98. 유승준이 봐줄꺼면 호순이도 봐줘 2009/02/07 15:52

    호순이는 사람을 일곱이나 죽였지
    용서 못할 일이지 믿게 해놓고 믿음을 깻으니까
    유승준은 사람의 마음을 죽인거나 마찬가지인거
    같은데 ................
    어케 호순이도 용서해 줄거니
    한 7년 후에..........ㅋㅋㅋ

  99. 2009/02/07 15:52

    앞으로 이런일이 있어서도 안되기에 절대로 입국 허가 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취업비자를 신청하는 저 파렴치한에게 동정을 느끼는 불쌍한 일부 몰지각하고 무지한분들에게 한말씀 올립니다. 당신도 저사람과 같은 종류의 사람입니까? 스티븐유는 이미 우리나라 사람이 아닙니다. 저 외국인 노동자가 계속 한국에서 돈을 벌기위해 이리저리 찔러보는 모양인데 어림없는소리 이번 영화도 쫄닥 망할꺼라 생각 됩니다.

  100. 흐음... 2009/02/07 15:56

    뭐 예전에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유승준씨에게 관심없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그가 돌아오길 바라지도 않지만 그닥 막고싶지 않는 사람이죠.
    솔직히 돌아와서 활동을 한다고 해도 그에 열렬한 팬이 되어주지 않는다면 상관없는것 아닌가요?
    적자생존. 수많은 연예인들이 나오고 열심히지만 그 중 성공하는 사람은 극히 드뭅니다.
    그렇다고 해서 활동해도 된다는건 아니구요.

    일단 그는 미국시민권을 가진 외국인입니다.
    이건 부정할 수 없겠죠. 자신이 택한 일이니
    이건 국민들이 들어와라 마라 하기 이전에 그는 외국인으로써 대한민국에 마음대로 들어올 수 없는 거죠.
    또한 그는 대한민국의 남자라면 의무인 병역의무를 코앞에 두고 특별히 국외로 나갔습니다.
    그렇다면 그는 무슨일이 있어도 들어왔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부모님을 만날 수 없으니까.... 부모님들은 이리로 여행오시면 안됩니까? 그건 핑계죠.
    부모가 자식을 위해 모든걸 헌신해야한다고 생각진않지만, 적어도 보고싶고 그리워하는 자식을 위해 달려와 줄 수 있는게 부모가 아닐까요?
    이리저리 핑계를 아무리 댄다고 한들 그는 범법자 입니다.

    그럼 외국인 범법자를 국내로 들이자는 말인데,
    그건 지금 현재 우리나라의 범법자들과는 조금 다르죠.
    글쓴분께서 말씀하시는 범법자들은 우리나라 국적을 가진 대한민국 국민이지만 그는 외국인입니다.
    우리와 같은 동포이긴 하지만 그가 필요없다고 버린걸 우리가 굳이 돌려드릴 필요가 있을까요?

    그가 진정으로 반성을 하고 뉘우친다면 먼저 귀화를 하든 뭘하든 대한민국의 국적을 취득한 후 약속했던 병역의무를 마치길 바랍니다. 뭐 이젠 나이가 많아서 면제되나요? 그래도 반성의 의미로 4주간 훈련이라도 받는 열의는 보이시는게 좋을듯하네요
    그리고나서 국민의 일원으로 활동을 하시죠
    그렇다고 대한민국 국민들이 그를 좋아할지 아닐지는 모르지만, 약아빠지게 머리 굴려서 이딴식으로 조금씩 사람들의 맘을 움직이려 말고 남자답게 정당하게 컴백하시는 날이오길 기대합니다.
    이런식으로 들어온다고 한들 진정으로 그를 사랑하는 팬들이 몇이나될꺼라고.........
    아니면 이미 한류스타급이라니 그냥 거기서만 살아도 괜찮자나요? 굳이 돌아올 것 없이...

    그리고 오랜시간 막았으니 이젠 용서하자 이런 목소리가 높아져 들어온들 당신은 범법자 외국인 입니다.

  101. 입영기피자의 말로 2009/02/07 15:57

    평생 몬나오는게 당연하거죠 글쓴이님
    우리나라 젊은이들이 입영날짜가 다가왔는데 입영안하고 외국으로 날랐다 칩시다..
    그럼 그게 공소시효가 어케 되는줄 아십니까?
    살인죄도 15년인가 그런데 입영기피자 탈영자는 평생갑니다.
    공소시효고 나발이고 죽을때까지 죄인으로 살아가는현실입니다. 유승준도 한땐 한국인처럼 행세하면서 우리나라 연예계에서 많은걸 해먹었지요..그런데 국민의 의무중에 한가지를 안하고 날른 사람이 이제와서 다시 한국연예계에 발을 들여놓는다라..ㅋㅋ 웃기네요..스티브 유 는 한국인이 아닙니다. 걍 외국서 계속살라고 하세요.멀 또 단물빨아먹을기라고 기웃거리는지..
    그리구 비교도 무슨 정치인이랑 비교하는지. 그게 비교 대상이 되나요..비교했다 쳐도 죄값받고 나온사람들이잖아요...
    일단 유승준 복귀하고싶으면 울나라 군대부터 댕겨오고나서 복귀는 그후에 애기하는게 맞지.. 어물쩡 시간이 지났으니 이젠 살 복귀해야지 ... 내가보기엔 유승준 군대갈 용기 없어보입니다. 걍 외국서 즐...

  102. 제발 군대 갔다오라 그래. 2009/02/07 16:27

    언론에서 일을 크게 만들었던 기자들이 이야기를 부풀렸던 군대 안간게 사실이쟎여. 갔다오라 그래.

    해병대 간 '이정'은 그럼 모냐? 휴가 나와 어머님 앞에서 군가 불러드리던 '이정'은 모냐? 어떻게 해서든 안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난 몰랐어요 하고 이야기하면 될 것을 그렇게 간거냐?

    용서하자고? 절대 안되지. 가고 싶지도 않은데 젊은 청춘 다 바쳐 고생한 대한민국 젊은이들 때문에? 지랄~!

    나 군대가서 고생할까봐 눈물 흘리며 마음 아파하신 우리 어머니 때문에라도 안돼. 우리 어머니께서 나 군대 간 거 때문에 맘 아파하시고, 사귀던 내 여자친구 입영소에서 나 들어갈 때 나 마음 아파할까봐 눈 앞에선 찔끔찔끔 흘리던 눈물이 나중에 나 들어가고 나서 눈물 펑펑 쏟으며 길바닥에 나자빠졌다고, 나중에 훈련소에서 처음으로 받은 친구편지를 읽었을 때 크게 울지도 못하고 주먹 꽉 쥐고 한참동안 하늘만 쳐다봤던 나로써는 절대 용서 안돼.

    그렇게 마음 아파해 보지 않은 사람은 앞으로 글 달지도 말고 아는 척 좀 하지 않았으면 한다.

  103. ㅎㅎ 2009/02/07 16:05

    돈벌러만안오면 얼마든지 들어올수있다는데 왜 뻔뻔히
    꿋꿋이 취업비자들고와서 난리친건데;;;
    그래놓고 자기가 무슨잘못을했는지도 모르고
    미국국적가지고 외국인이면 그냥 관광비자로 오세요
    왜 그러고가서 또 틈만나면 취업비자들이밀어놓고
    한국에 아예 괘씸죄로 난 억울하게 못들어간다는식으로
    홍보를 하는건지;;
    개봉을 하던말던 영화를 찍던말던 상관없지만서도
    담에 또 한국오실려면 꼭 관광비자로 오세요

  104. 윤영 2009/02/07 16:06

    저는 유승준씨 정말 불쌍하기도 합니다..
    한번의 큰 잘못으로 몇년동안이나 이런 고통을 하고있으니 말입니다,,
    참 불쌍하기도 하고 ..안쓰럽기도합니다,,
    지금쯤이면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
    한이란게 많을것 같습니다

    • 진정으로 2009/02/07 16:19

      진정으로 하시는 말씀이신가요??

      저는 친척동생이 미국에 있지만 (영주권자)

      한국에 군대를 가고 싶어 들어오고 싶은데.

      비자를 내주지 않는다더군요.

      미국에서도 그런데 한국에서 스티브유를

      인정해야 합니까?

      저는 하나도 안불쌍하네요.

      한국에 돈벌로 오려는데 못들어 온다고

      불쌍해 할 필요는 없을꺼 같은데요.

      한국연예인 넘쳐나는데 스티브유에게까지 신경쓰고 싶지 않을 뿐입니다.

    • 당신이 더 불쌍합니다. 2009/02/07 16:21

      당신이 아직 군대 간 남자친구를 둬 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105. 아줌마 2009/02/07 16:11

    언제까지 이렇게 할껀지
    유승준 지겹지도 않냐..
    그렇게 노래랑 연기에 자신있음 미국 헐리우드에서
    성공하면 되잖아 ...
    이게 뭐냐 구질 구질 하게 정권 바뀔때만다
    어떻게 틈새가 없나 기웃 기웃
    나이 먹었음 나이값을 하던지
    쪽팔리지도 않냐..
    나같은 쫌심때문이라도 다시 대한민국이란 나라
    들먹거리도 못할거 같은데
    대한민국이 아무리 막장으로 간다고 해도
    쓰레기들이 맘대로 넘보는 그런곳은 아니건든
    진짜 개념좀 탑제하고 살아라 짜증난다
    역겹다
    가장 불쌍한척 가장 옳바른척
    이제와서 후회한다고
    그럼 반성하고 걍 미국에서 미국국민으로
    자부심 키워가면서
    열심히 활동하고 성공해라
    그런다음 우리 국민들한테 용서를 빌어라
    그게 순서가 맞는거 같지 않니?

  106. 답글 2009/02/07 16:18

    이보시오. 잘 나가다가 막판에 왠 개풀 뜯어먹는 소립니까?

    유승준에게는 국민여론이 문제가 아니라, 사법부가 법률조항에 의거하여 사회에 물의를 일으킬 수 있는 외국인을 출입금지 한다는 조치를 내렸기 때문에 들어올 수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우리가 아무리 선의를 베풀어 용서하고, 천사같은 아량으로 받아준다고 해도 그 사람은 한국에 못 들어와요....

  107. 돈 떨어졌어용????? 2009/02/07 16:19

    글쓴이 말대로 성룡은 한류붐을 중국내에서 더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한국내에서의 스티붕유의 활동이 필요해서 자꾸 한국과 관련 시키려는 건데.........지가 싫어서 버린 한국을 왜 지금 우리가 그를 받아 줘야하나.........솔직히 우습잖아.,,,군대가 싫어서 조국을 버린다는게.......스티붕유는 정체성,자아성,,자체가 없는 인격이란게 없는 아이다....성룡도 낭패 볼 일을 저지르는듯 하다....여기서 더 떠들면 바보 쪼다인거다.....

  108. 성룡 주변에서 조언을 누가 하고 있는거죠? 2009/02/07 16:23

    흠.... 한국 사람은 아닌 것 같은데....

  109. 방법이 잘못되었다고.. 2009/02/07 16:30

    죄질에 상관없이...

    왜들 유승준에 그렇게 가혹한가?
    만만하다고 왕따하는가?

    대응방법이 서툴렀다고 이렇게까지 하는것은
    한 개인에 대한 테러다.

    • 그는 범법자입니다 2009/02/07 19:29

      그럼 강호순도 7년쯤 지나면 '우리가 그동안 너무
      욕했어. 지나쳤어. 미안해'라고 해야 합니까?
      살인자와 비살인자를 비교하는게 너무합니까?
      연쇄살인범과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에서 병역기피를 목적으로 자기 나라를 버린 '탈영병'-영장을 받은 상태에서 도망갔으니 - 뭐가 차이가 있습니까?

  110. 돈떨어졌어용????? 2009/02/07 16:30

    스티붕유는 좋게 생각해라...니가 선택해서 이 지경까지 만들었지만....세계적인 스타 청륭의 보살핌 받으면서 살잖아.....그냥 15억 대륙에서 위안이나 앵벌이 하면서 대륙에서 입만 뻐꿈거리면서 긍정적인 사고로 살았으면 한다......
    한국은 너가 더 시끄러운 잡음 안 만들어도 충분히 시끄럽다........부탁한다 너도 나도 조용히 살았으면 한다...

  111. 잠오는데.. 2009/02/07 16:32

    글 읽다보니 더 잠오네 ..
    유승준이 뭔 짓을 했던간에
    MB보단 유승준이 좋다.

  112. 돼지.. 2009/02/07 16:46

    한국국적 포기했자나? 원래 미국에서 있을때~~ 뜨고 싶어서 한국에서 뜨고 싶어서 그렇게 안달해서... 한국에 와서.. 인기끌고.. 돈끌어모으고 하니깐.. 한국 아니더라도.. 잘 할거라고.. 그딴 생각이나 하고.. 국적 포기하구선.. 왜 이제와서.. 자꾸.. 그렇게 없신여기던 한국으로 다시 오시려고 하시나.. 외국에서 잘해보시지... 유승준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어떤 연예인이라도.. 국적 포기하고 가면.. 나는... 계란을 던질테다.. 외국에서 잘해봐.. 자꾸.. 기웃기웃하지말고.. 재수없게..

  113. 여기서 갑자기 뇌리에 스친... 2009/02/07 16:47

    우리나라에서 왜 이렇게 "내가 뭘 했으면 남들도 뭘 해야된다" 식의 논리가 생겨나게 되었는지 새삼 느끼는군요. 군대 갔다왔지만 2년동안 머리썪게 된 것 빼고는 ... 무튼 그래서 사회에서도 군필자에게 더 우대하는 느낌도 있고, 군미필자는 무시받는다던지... 특히 잘 알지도 못하는 여성분들이 군대갔나왔네안갔다왔네 왈가왈부하며 욕하는게 더 웃깁니다.

    물론 유승준 잘못했죠. 하지만 이렇게 몰매를 맞아야 할 만큼의 잘못인가요? 그 때 상황에 운도 안좋았고, 연예인 군기피의 마지막 시기에 무지 욕먹었죠. 하지만 이렇게 까지 해야 하나...합니다. 당시에 미국국적 가지고 병역의무 안진 사람이 한 둘입니까? 단지 유승준이 타겟으로 걸린거죠~ 불법이란 명제하에 군대를 갔다온 사람들의 상대적 박탈감과 잘 알지도 못하면서 일단 군대갔다온게 장땡이라고 생각하는 여성분들 덕분에요.

    돈이 궁해서 일부러 한국을 들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퍼거슨이 마케팅때문에 박지성을 첼시와의 경기에 내보낸다고 하는 개념없으신분들이나 마찬가지로 보이네요~ㅉㅉ

    북한만 아니면 정말 쓰잘데기 없이 한국의 청년들 2년을 구할 수 있을텐데 정말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114. 참내 2009/02/07 16:50

    우리가 왜 아까운 시간을 내서
    민족 국가반역자의 변명을 들어 줘야야 하지 ?
    누구는 조빠지게 군대가서 터져가면서 총들고 다녔는데
    참내...되게 할 일 없다
    안 맞아죽으면 다행인 놈이
    쥐새끼 명바기와 스티브 지랄이다
    우리나라 돈 빼먹는 미국인 이현우도 디지게 맞아야 하는데

  115. 참내 2009/02/07 16:52

    당신은 왜 외국인 입장에서 글을 쓰시요
    당신도 외국 사람이요 ?
    이런 매국노 쓰레기같은 글은 빨리 내리시요 !!

  116. 참내 2009/02/07 16:54

    당신이 진정 한국사람이라면
    한국인 입장에서 글을 쓰시요 !
    당신은 이성적인 척하면서 냉정한 척하면서 이 글을 썼지만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우리나라의 참역사 공부입니다
    자아의식 주체성 정체성도 없는 이런 글은
    3 류 포르노작가들이 쓰는것이요

  117. 후니 2009/02/07 16:57

    무릇 대중의 덕을 먹고 사는 자들을 일컬어 자타...

    공인이라고 하죠.


    공인의 의미엔 대중들과의 도덕적 원칙도 포함 되어 있습니다.

    공인이라는 작자가 대중들을 상대로 사기를 쳤는데..

    어찌 그를 공인이라고 부를수 있겠습니까. 또한 어찌 대중의 덕을 먹고 살겠다고 말을 할수 있겠습니까..

    일반인들이 그런식으로 군대회피한다면 이런 리플 달사람들이 별로 없겠죠.

    다만 공인이기때문에..

    이런 리플듣기 싫다면 공인 때려치우고 군대 가지마세요.

    그럼 다 해결됩니다.

    이런 리플도 공인과 대중의 입장에서 대중이 당연히 한소리씩을 할 권리를 가지고 난겁니다.

  118. 명랑소녀서정애 2009/02/07 16:59

    인터넷이 인민재판장으로 변해가는...우리에게 좋은 의미로 다가왔지만...여론의 흐름을 좌우하는 거인이 되다보니...이렇게 과도한 형벌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것이지요..., 알고보면 미국 국적을 가지고 한국사람처럼 사는것이 유리하다면 얼마든지 그런 결정을 할 수 있는 풍토가 되야 배타적인 민죽성이 누그러 질 것 입니다, 아무리 외국에 입양을 갔어도 그가 한국태생임이 변하지 않듯이...우리의 국수적인 배타성이 글로벌 경제 시대에 과연 도움이 되는지...깊이 있는 고민을 해야 할 때입니다. 지금은 능력만 된다면 대통령도 수입을 하자는 농담이 오가는 세계화된 세월이 아닌가요? 그리고 그가 말을 번복하고 실수했다고 해도,반역의 현행범도 아닌데, 누구처럼 적장에 핵자금을 대준 민족 반역자도 슨상님 소리 듣고 버젓이 사는 자유화된 나라에서 ...앞뒤가 안맞는 과도한 형벌이 계속 이어진다는 것은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에 맞지 않는 처사라고 생각합니다...(대한민국지킴이연대) tiffha!!!

  119. 초딩스런 사람들 ㅋㅋ 2009/02/07 17:02

    솔직히 까고 말해봐 안가서 괘씸한거 아냐? 뭐 아닐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내가 볼 땐 그냥 괘씸한거 그뿐이다 그 당시에 그런식으로 회피한 사람이 한둘도 아니고 그렇다고 용서하자는 얘긴 아니지만 무슨 살인범보다 더한 취급받을 일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ㅋㅋ 하여튼 초딩스런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대한민국 ㅋㅋ 뭐 전과범도 대통령하는 대한민국에서 뭘 바라겠냐만은

  120. 궁금해요!! 2009/02/07 17:16

    우리나라 군입대가 가히 극단적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도 자원입대 병장전역한 일인 이고, 또한 군입대 기피를 목표로 하는 주위사람을 보고 살아 가는 1인입니다.

    여기서 그때 당시 앨범 계약이다..뭐다..위약금..어쩌고 하는 글을 읽고 생각을 해봤는데요..
    정말 궁금해서 물어 보는 겁니다..만..

    입대 연기는 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나요??

    영장 나오고 일본 공연까지 갈수 있게 허락해준 정도면....영장이 나오면 입영 연기가 안될려나요??

    뭐..용서하고 못하고가 아니라..자신의??자신들의??선택에 의한 결과물이니 남들이 뭐라고 할 것이 못되긴 하다는 생각이네요.

    결과적으로 제 생각은 병역의 의무를 다하면 뭐....아무말 안한 다는 거죠~^^

  121. 썬~~~ 2009/02/07 17:29

    유승준..

    나도 어렸을땐 무진장 좋아했던 가수인데..

    이렇게도 얼굴을 볼수 없는것이 .. 마음이 아파요..

    우리나라 군대 문제들 정말루 말도 않되게 많을걸 알지만

    이제는 유승준 오빠 용서해줬으면 해요..

    유독히 승준 오빠테만 그러지말구..

    이제는 용서하는것이 어떨까요...

  122. bh-babo 2009/02/07 17:46

    그러면 전두환이도 있으니까 우리는 유영철, 강호순같은 살인자를 감옥에 보내면 안된다 맞지? 그리고 강도,절도,사기죄는 처벌하면 안되겠군? 전두환은 무력으로 나라를 점령,무고한 시민 학살, 각종비리를 통한 부정축재...등등등 살인 강도 절도 사기를 대규모로 저질렀으니까 응?

    뇌가 생각하라고 달린거지 장식품으로 달린게 아니야 생각좀해

  123. bax 2009/02/07 17:43

    군대갈때까지 걍 놔두시죠?
    더 이상의 포스팅은 좀............

  124. ForOnce 2009/02/07 17:49

    지가 알아서 하겠죠.
    왜 이리 두둔하는지. ㅋ

  125. 교검폐인 2009/02/07 17:51

    정말 어이없는 논리의 글을 쓰셨군요. 정치인들, 그리고 28만원 얘기를 하시면서 이사람들도 떳떳하게 사는데 유승준은 왜 안되냐는 것은...;;

    예를 들어 살인자가 잡힌다음에.."A,B,C,D 등등 살인범은 아직 안잡혔는데 왜 나만 잡아서 난리냐. 그놈들도 잡고나서 나도 잡아라."하는것과 똑같죠.

    왜 나한테만 그래!!누구도~누구도 있는데~..이런 이유는 변명에 지나지 않습니다. 중요한것은 그 사람이 그런 일을 했다는 '사실' 이죠.

    그리고 군기피후에 여론의 뭇매를 맞고 군대를 다녀와서 더 인기를 얻고 있는데 왜 유승준은 안되냐..는 말씀은 그래도 그렇게 욕먹고라도 군대를 다녀와서 국민들로서는 관용을 베푼건 아닐까요? 누구같이 공공연하게 군대는 꼭 가야한다. 왜 안가는지 모르겠다. 이런 소리를 공중파에 대놓고 하더니 돌연 일본 출국 으로 군대를 미루더니 돌연 미국으로 떠나서 시민권을 당당하게 따온 사람은 적용 자체가 안되는 거죠. 유승준 씨가 본보기로 호되게 당하고 있다는 생각은 들지만, 그래도 사실은 사실입니다.

  126. 짜증나. 2009/02/07 18:11

    정말 반성하고 싶으면 군대 갔다 오든지. 말로만. 지겨운 새끼.

  127. 다시한번만.... 2009/02/07 18:12

    우리나라에 유승준 말고도 조사해보면 고위층 간부들의

    자식들도 군대 않간사람들 많을 꺼에요...

    어찌보면 그사람들도 공인아닌 공인인데

    어찌 유승준에게만 그렇게 가혹한

    결정을 내리셨는지......

    제발 다시한번 생각하고 또 생각해주세요...

  128. 뱅이 2009/02/07 18:26

    기자는 스티브 팬인가봅니다 .포장된 필력으로 은근슬쩍 두둔기사를 내보내셨네요. 에덴의동족 배우도 거짓말을 했다 그러나 그는 지금사랑받고 있는데 스티브도 용서해주자
    기사의요지가 뜻이그렇네요.하지만 그들은 그후 군대를 갇다왔고 스티브는 입으로만 뉘우쳤지 군대에 간다는 말은 없었지요 그리고 누구는 더큰죄를 지어도 잘살고 있는데 그정도는 봐줘야한다는 논리라면 살인자가 징역몇년 받으니 그보다 가벼운 죄는 죄도 아니라는 것과 누구는 사기치고 잘사는데 나도해야지 하는 기자의 위험한 발상이 나라를 좀먹어갑니다.

  129. 편법은 그만!! 2009/02/07 18:35

    한국에 들어오고 싶다면 국민에게 사과하고
    군대갔다와서 정식으로 연애인 활동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몇년이 지났는지 모르지만, 군대가기 싫어서
    외국으로 도망 갔다는것은 변하지않는사실입니다.
    (솔직히 군대간다고 호언장담해서 많은 이익이 있었던건 사실아닙니까?)
    근데 여러가지 편법을 쓰고 다른 사람인식이 어떠니 하는것은 옳지 못하다고 봅니다.
    자신의 잘못에 대한 부분을 해결하고(군입대)
    사람들의 용서를 비는것이 먼저라고 봅니다.

  130. 코믹하군 2009/02/07 18:35

    이제와서 군대 가라는 바보들 대체 뭐냐.

    유승준 이후로 국적법 바뀌어서 병역기피 의도로 국적 변경한 의혹이 있는 사람은 다시 한국 국적 회복할 수 없게 돼 있다.

    그럼 대체 군대를 무슨 수로 가라는거냐? 방법을 아예 막았는데?

    정말 만만한 연예인 가지고 죽여라 키보드질이나 하는 늬들이 불쌍하다.

  131. 2009/02/07 18:40

    유승준(스티브유)기사에 아직도 댓글이 이렇게 많이 달리다니 놀랍네요.. 한때 왕팬이었으나 지금은 오나 안오나 관심도 없는데.. 여기 댓글 다시는 분들이 너무 대단하신거 같아 나도 모르게 나도 한자? 써보고 싶었다는..ㅋ..

  132. 박수일 2009/02/07 18:44

    유승준의 모든걸 용서하고 법적으로도 면죄부를 준다면,

    현재 병역기피로 수배당한 사람들 또는 잡혀서 처벌중인

    사람들 다 풀어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병역기피는 평생 수배대상입니다.

  133. 한필주 2009/02/07 18:47

    논점이 좀 빗나가 있는거 아닙니까? 국회의원이나 대머리아저씨나 모두 비난받아 마땅한 인물들입니다. 여론이 그들에게 호의적인지부터 다시 생각해보시죠. 유승준의 국내복귀는 많은 의미를 내포할 수 있습니다. 가령, "병역기피로 국외추방 되더라도 얼마든지 돌아올 수 있다." 라는 식의 유추가 그리 어려운게 아닙니다. 사실상 입국금지조치는 병역을 기피하는 현 사회세태에 경종을 울린것이고, 많은 병역비리를 저지른 연예인을 비롯해서 그외 다수의 국회의원자녀라든지 기업인의 자녀라든지 하는 사람들이 잡혔죠. 유승준사건 이후로 "그래도 군대는 갔다와야된다" 라는 인식으로 많이 바뀌었다는것입니다.

    잘못하느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이것도 용서해주지 못하느냐고 말하는건 논리적으로 오류가 너무 많다고 봅니다.

  134. 대한민국국민 2009/02/07 19:00

    내가 보기엔 우리나라가 좀 ㅄ인거 같은데??ㅋ

    나라가 힘없으면 좀 힘좀 기른담에 누굴 죽일생각해..

    그리 사람 엿맥이고 죽게만들고 지금 이딴거 가지고

    설칠때냐..잘살자고 뭉쳐서 힘내야 할땐데..

    울나라 좀 살만하니까 까부는거야??

    군대 갈사람은 가고 않가는 사람은 않가고

    좀 생각좀 하면서 살자..

    이런이유에서

    고국땅에서 살지 못하게 하고

    ㅅㅂ 그럼 전쟁함 또 쳐하든가..똑같은 조건에서

    똑같은 법으로 살자고 하면 대한민국이 아니지..

    집밖을 나가서 10분 1시간만 나가봐..똑같아?

  135. reter 2009/02/07 19:01

    알렉스도..시민권얻어서

    군대안가는데 돈쳐벌자나여

  136. tnwjs 2009/02/07 19:25

    벌은 이미 받을 만큼 받지 않았나~~ 유독 유승준한테만 너무한것 같애~~
    기사들도 이젠 지겨워

  137. zizizi 2009/02/07 19:31

    우와. 대단한 댓글들이십니다. 역시 유승준은 한국 남자들의 `절대로 건드려서는 안 될' 아킬레스건을 건드렸다는 걸 다시 확인하게 된다는.

    간단히 정리하자면,

    나도 딱히 가고싶지는 않지만 국민으로서 의무를 다했는데, 넌 한국사람인 척 하고 돈 벌고 있다가 토껴??!!!!

    이런 정서인 듯 합니다. 이해갑니다 .

    문제는 용서의 차원인데, 용서가 절대로 되어질 수 없는 이유는 유승준 본인이 만들지 않았나요? 우리나라에서 병역이 문제되었던 연예인과 스포츠선수들은 많습니다. 근데 들키면 어떤 식으로든 죄값을 치렀습니다. 국민들에게 욕먹는 건 기본이고 결국 군대에 끌려들어갔지요? 충실하게 공익하지 않았다고 군대 두 번 간 싸이도 있습니다.

    근데 유승준은 다시 군대를 갈래야 갈 수도 없는 몸이 되었잖습니까. 누가? 자기 스스로 그렇게 만들었지요. 한국 남자라면 피해갈 수 없는 군대 정도의 가중치를 지닌 문제라면 과오를 풀 수 있는 해법은 단 한 가지입니다. 군대를 `가는' 거죠. 근데 못 가잖습니까? 여기서 다른 연예인들과는 다른 강을 넘어갔다고 보입니다.

    루비콘을 넘어갔다면, 그쪽의 삶을 사시길. 왜, 꼭, 한국에 들어와서 연.예.인 생활을 하고싶은지 이해할 수 없네요. 미국에서든 중국에서든 살고싶은 삶을 살면 될 텐데.

  138. 의미없는 논쟁 2009/02/07 19:31

    스티브씨가 우리나라에 들어오려는 이유가 정말 납득이 가지 않는 사람입니다만, 스티브씨가 한국에 대한 열망을 버리지못해 미국국적을 포기하고 한국에 들어온다(실현가능성 제로라고 생각되지만..)고 해도 그를 기다리는건 군에 입대해서 국민들께 사죄한다는 시나리오는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먼저 징역을 살게 되겠지요. 의도적 병역기피자로 3년이하의 징역에 처하도록 병역법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스티브씨의 경우는 틀림없이 3년형이 내려질꺼라고 봅니다. 현실적으로 미국인인 스티브씨를 용서하고 군대에 보내자는 댓글이 간혹 보이던데 군대에는 갈 수 없을꺼라 생각되네요. 미국국적을 포기하더라도 한국국적을 회복할 가능성을 제로에 가까우니 무의미한 논쟁으로 어수선해 지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스티브씨가 정말 뻐져리게 늬우치고 군대에 가고싶다고 눈물로 사죄해도 방법은 없습니다. 설사 한국국적을 회복하는 말도안되는 일이 일어나더라도 전과자는 군입대 불가기때문에 평생 스티브씨가 잘못을 바로잡을 수 있는 길은 없지않을까 싶네요.

    결국 한국에 들어와서 돈벌겠다는 소리로밖에 들리지 않습니다. 정말 용서받고 싶으닙니까? 그럼 지금 계신 곳에서 조용히 살아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굳이 한국에 들어오려는 시도나 언론에 노출되려는 시도는 하지 말아 주시길 바랍니다.

    스티브씨가 아니라도, 힘들고 지쳐가는 삶입니다. 이 작은나라 소란스럽게 하지마시고.... 큰나라.... 미국,중국에서 마음껏 재능을 펼쳐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139. 정원휘 2009/02/07 19:32

    캐니벌리즘의 예로 거론되는 동물 중에 닭이 있습니다. 유승준을 보면 어린시절 닭 기르던 생각이 납니다. 아주 약한 닭 하나가 사나운 놈의 부리에 상처를 입어 상처가 나면 온 닭장 안의 닭들이 쪼아서 결국 머리가 깨지고 눈알이 터지며 배가 찢어져 내장이 줄줄 쏟아져 나와 죽지요. 상처가 난 닭을 보면 어머니는 소스라쳐 어리(닭을 가둬 두던 가는 나무줄기로 엮어 만든 피라밋 모양의 이동식 닭장)에 격리 수용을 하셨죠. 유승준... 상처난 닭 같습니다. 그를 미국에 격리하지 않았다면 돌 맞아 죽었을 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여러분... 우리는 닭이 아닙니다. 만만한 동포에게 돌 던지는 우리 국민이 부끄럽습니다. 외국에서 뜰 때 미국이름 말고 당당한 한국 이름을 걸고 활동하도록 해야 합니다. 돌 던지는 분들 중에 혹시 외국에서 어글리코리언이었던 분은 안 계십니까?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그가 애국할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140. g2g2 2009/02/07 19:33

    성룡이 저럴수록 유승준이 불쌍해지기 보단 성룡까지 싫어진다

  141. 성룡왜그래 2009/02/08 08:43

    개인적으로 성룡 좋아하는데 제발 그러지 마시길 성룡까지 싫어질까 겁나네요.
    유승준은 정확히 따지면 범죄를 저지른거와 같습니다.
    군대 간다고 하고 외국으로 출국 시민권 취득과 동시에 군대 면제.. 누가봐도 의무를 피한거죠. 근데 그저 세월이 흘렀으니 용서해달라? 활동하고 싶다? 그딴 소리 하기전에 다른 연예인들처럼 의무나 먼저 하고 말하시죠. 그딴 자세로 나오니가 더 밉상인겁니다. 용서만 받는다면 10년이라도 군생활 하고 싶은 맘입니다.거짓이라도 떠들어야 되는데 이건 그냥 실수니까 용서해달라 활동하게 해달라니 ㅋ 자기 손에 쥐고 싶은건 다 가지고 의무는 싫고?? 도둑놈 심보도 아니고 ㅉㅉ
    스티브유씨 당신은 의무가 싫다고 나라를 버리고 미국인이 된겁니다. 그만 좀 한국 기웃거리고 그냥 당신 나라에서 열심히 하세요 ㅉㅉ
    성룡도 정신 차려요 괜히 소속연예인 얼굴 들이밀어주다 당신까지 이미지 깍입니다

  142. 유승준 2009/02/08 08:51

    유승준은 얼마든지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한국에서 군복무 하세요.
    한국인들은 아량이 넓습니다.

  143. z 2009/02/08 08:55

    김장훈 교회 개독이라,,ㅋㅋㅋㅋ

    유승준도 교회 개독,,,


    김장훈 부모가 목사,,교회관련 단체에 헌금 하고
    교회선교 자금이 기부천사로 ㅋㅋ
    김장훈 ,유승준 ..교회 개독,,
    교회개신교 선교자금,,ㅋㅋ

    • 개신교 2009/02/09 15:24

      개독교는 개신교의 비하한 단어입니다. 위에 언급한 내용은 개신교입니다.

      犬신교, 게신교, 머...이런 식으로 사용하시는건 어떨까요? 개독교는 모든 기독교에 해당되는 종교인을 모욕하는 단어입니다. 딱 집어서 '개신교'에 대한 언급만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44. 전 스티브 유 입니다. 2009/02/08 09:03

    한국국민 여러분 제 이름은 승준이 아니라 스티브입니다.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쪽팔리게 유승준이 뭡니까? 전 스티브입니다. 왜 중국서 활동하냐구요? 미국서 쫌 해볼려니까 도저히 안되네요

  145. 스티브 유 당신은 공인입니다. 2009/02/08 09:08

    공인은 일반인과 다릅니다. 그만큼 말 한디, 행동 하나가

    대중에게 미치는 파급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지금 보이고 있는 행동은 돈이 떨어져 기웃거리는

    * * 으로 보이기에 알맞습니다.

    그냥 해외 국적도 있고 하니까 그곳에서 예쁜 부인과 자녀

    와 함께 여생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더 이상 여론 몰이 하지 마시고...... 공인의 약속은 중요한

    것입니다.

  146. 유승준... 2009/02/08 09:14

    유승준 물론 군대 간다고 철떡같이 약속해놓고 안간건 분명 잘못한 일이고 국민을 속인 일이지만.. 유승준이 단지 군대간다고 한것때문에 그거하나만으로 사랑받은건 아니잖습니까.. ㅡ,.ㅡ
    재능이 있었기때문에 가능했던 일이고.. 뭐 암튼 예전엔 유승준 인기있을때는 호감이긴 했지만 많이 좋아한건 아니고 군대안간다고 했을때는 정말 재수털린다고 생각했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요즘 월드스타 어쩌고 하면서 미국진출하는 사람들 보니까 솔직히 유승준 생각나네요; 지금 저 자리에 유승준이 있었으면.. 하는 뭐 그런 생각..
    이왕 해외진출할거 재능있고 통할거 같은 사람이 좋으니깐.. 그냥 정말 단순히 생각해서 그렇단 말이죠.;
    지나고 보면 댄스가수로 그만한 재능 우리나라에 없었던거 같습니다.. 오죽하면 마이클잭슨이 네버랜드에 초대를 했겠어요.. 잭슨이 루머때문에 하도 고생해서 왠만한 헐리우드 스타도 절대 집으로 초대 안하지요 진짜 가까운 사람 아니면... 근디 유승준 두번이나 초대했다던가,,, 암튼 촘 아까운 사람임.. 어중이떠중이 같은 사람이면 뭐 저러다 말겠지하겠지만 좀 이기적인 생각일지 몰라도 유승준정도의 재능이고 그동안 충분히 마음고생한 것까지 생각해본다면 이정도면 되었지않나싶은 생각도 드는데... 에효 근디 내가 여자라서 그런거같기도 하고 군대갔다온 사람들이나 자식 군대 보내는 사람들 입장에선 피가 거꾸로 쏫을 일일거같기도 하고말이죠. 참 난감한 상황이네요잉~

    • b 2009/02/08 09:18

      훈련소 7주만 다녀와도, 유승준 옹호 못할겁니다.
      하다못해 군대간 자식있는 어머니라면 유승준
      옹호 못할거에요. 한류스타로써의 가능성이 있다고
      해서, 민감한 군대 문제로 국민을 조롱한 사람에게
      관대한 감정이 든다는게 더 이해가 안가네요.

    • 유승준... 2009/02/08 09:34

      이해하지마세요 ㅋㅋㅋ 이해해달라고 쓴 글 아닙니다. ^^ 그냥 내생각을 쓴거죠. 군대간 사람들 입장이 안되어봐서 그런 생각드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군대갔다온 사람들도 저같은 생각하는 사람 꽤 되던데요? 님 생각이 꼭 정답은 아닌겁니다. 뭐 각자의 생각이 있는것인데 이해가 안가니 어쩌니 그런말은 왜하는건지.. ㅋㅋㅋ 님께서 민감한 문제를 건드렸다는 그거 하나에만 집중하듯 저도 그냥 단순히 재능만 봤을때는 아깝다 그냥 그 얘깁니다. 그냥 아깝다생각할수도 있는거지 누가 유승준 델고오자고 한것도 아니고 ㅋ 나한테 드는 관대한 감정 뭐 관대한감정이라 칩시다 어쨌든 내 감정인데 그거 댁이 뭔 상관인지?

  147. 0987 2009/02/08 09:16

    정치인과의 비교는 잘못된 비교라 생각되는군요.
    정치인과 비교해서 유승준이 뭔 잘못을 했느냐는
    식의 생각은 참으로 위험한 생각입니다.이런식의
    가치 판단이면, 용서 못할 것이 없겠군요.

    요즘 블로그 보면 잘못된 사안에 대해서도 정부여당이나
    정치인과 비교해가며 면죄부를 주려는 경향이 있는데.
    이건 아닙니다.

    유승준의 경우, 국민 정서상 용납 못하는거지. 그가
    정치인보다 극악무도한 죄인이라서 그런게 아닙니다.

    유승준을 용서해야 한다는 논리 치고는 너무 빈곤하군요.

  148. 위에서.. 2009/02/08 09:16

    읽다보니 9.11 사태이후 미국에서 외국에서 입대를 했다면 시민권이 안나온다는 글을 봤는데.. 그건 적국의 군대를 얘기하는겁니다!! 우리가 미국의 적국입니까? 그리고 9.11사태 이후 영주권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우리나라에 입대하는 많은 남자들이 있습니다. 이런사람들은 뭐로 설명할까요? 그리고. 많은 나쁜사람들이 있는데 저사람은 왜저렇게 용서 못하냐고 하지만.. 저사람까지 유야무야 넘어가면 이나라 정말 개판 아닐까요? 그리고 돈을 벌 목적만 아니라면야.. 우리나라에 들어올 수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149. supermom 2009/02/08 09:28

    처음에는 유승준이 정말 미웠다.. 그런데 내가 유승준이라면 나도 그랬을 것같다. 본인은 가고싶어 했겠지만 아버지의 설득을 과연 듣지 않을 아들있었을까?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젊은이도 전쟁을 모르고 확고한 의식이 없는데 .. 세월이 흘렀고 재능있고 성룡이 인정하는 아까운 재능의소유자를 미워하는 것 끝내야 한다.. 이젠 다문화시대로 들어간다.한국의피를 받은 젊은이가 국제적으로도 인정받고 열심히 하는 그자체가 한국인의 위상을 높혀준 진정한 애국자가 아닐까?미움이 용서로 변한것 같다.. 내면에는 완벽한 착함과, 재주와, 타고난 잘남이 혹시 한국인들의 가장 나쁜 점인 시기 질투로 죽이는 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대개 보면 완벽한 잘난 사람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모두 없애버리는 한국인의 특성이 또 한명의 재주꾼을 사장 시켜서는 안되겠다.다른면에서도 뛰어난 용모와 최고의학벌과 환경을 가진자는 무조건 거부하는 우리나라사람들의 생각을 이번 기회에 고쳐보는 것도..

  150. 저넘이름모르나 기자양반 2009/02/08 09:26

    누가 유승준이래 스티브유라고 다시쓰삼 유승준은 없으니까...사진의 저넘은 스티브유지 누가 유승준이라고 하래.....성룡도 생각잘해야할걸 저넘도와주는게 자신한테 득이되는지 실이되는지..그걸 성룡은 모르지는 않을텐데 무슨생각으로 저러는지모르겠네..다른사람도아닌 성룡이

  151. 2사단 대위 윤이중 2009/02/08 09:36

    유승준화이팅
    내가 군대에 몸 담았지만 이건 아닌것같다
    욕하는 사람들 정말 얼마나 떳떳한 사람들인지 보고싶다
    정말 얼마나 떳떳하길래.....
    유승준에 복귀를 바람니다
    2사단 윤이중 대위-

    • 화이팅~!! 2009/02/08 10:14

      그냥..화이팅입니다 !!
      윤중위님!! 성룡님!!^^

  152. zzzzzz1 2009/02/08 09:36

    유승준 욕하시는 분들 꼭 유승준이 군대안가서 본인들이 엄청난 피해본걸로 보이네ㅣㅣㅣㅣㅣㅣㅣㅣㅣㅋㅋㅋㅋㅋㅋㅋ
    재산 피해를 봤을까나......

  153. 김기두 2009/02/08 09:40

    자 지금 2월 8일 오전 9시 38분 mbc게임넷에서 방영되는 신나군에서 입대장면이 나오는군요..

    가족들도 울고 입대장병도 웁니다...

    이런 나라상황에서

    저자식을 용서하면..


    지금 군에있는 60만 장병은 무엇이며 지금 방송에 나오고있는 입대 장병들은 무엇입니까??


    이런저런빽으로 군대를 회피하는 사람보다 정정당당하게 군에 입대하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봐주자구요??

    아니죠 절대로 못봐주죠...


    네...지금도 군에서 생활할 60만 장병들을 위해서라도 절대로 용서해서는 안되는 겁니다...

  154. 강성채 2009/02/08 09:40

    무슨 군데 갔다온게 충성이나 한것인냥........
    어쩔수 없이 강제로 갔다가 어케하면 편한데서 편하게 하나? 연구만 하다가 나오는게 전부 인데 뭐 대단한 애국인양, 떠들어 대긴...

    군데도 무조건이 아닌, 갈사람만 가야해 !! 선진국처럼., 월금 많이주고 정예요원을 만들어서 효과를 봐야지 강제로 데려다 생명걸고 하라면 할 놈이 몇이나 되것냐구요?

    • ... 2009/02/08 10:10

      님; 강제로 가래도 할놈이 몇명이냐는데 자의로 가라면 지원자가 몇이나 되겠어요?;

      선진국이 지원병인 이유가 전쟁 위험이 지극히 낮아서 그

      런거 모르시나요?

      여긴 남북 휴전상태로 언제 전쟁이 날지 모르는 나라입니

      다;

      그리고 어떻게하면 편하게 하나라고 연구한 사람도 예비군

      훈련 가면 이등병 일병보다 잘하는 사람 많습니다.

      국민 대다수 남자가 전쟁 지식 있는 나라가 얼마나 될까요..

      전쟁나서 만약 살아 있으면 그분들 덕이니 님은 미국으로 숨어있다오시길..^^

  155. 그럼 백차승도 죽여라 2009/02/08 09:44

    위에 보니까 나라를 배신하고 귀화했으니 죽이란 미친넘들도 있던데 그럼 백차승도 죽여야겠군. 차승이도 군대 안 갈라고 미국사람 된거 아니냐? 차승이도 공항에서 막아라.

    또 니들이 좋아하는 극진공수의 최영의도 귀화해서 오야마라는 일본 사람이 됐다. 최영의라고 부르지도 말지 왜? 유승준은 스티브 유라며?

    훌륭하다 훌륭해. 만만한게 유승준이냐. 한심한 것들.

  156. 네이크로 2009/02/08 10:01

    유승준..글 올라오니 난리났네요..ㅎㅎㅎ

    웃기지도 않습니다. ㅇㅅㅇ 국회의원 아들..새.끼들 군대

    안간거는 머리에서 싹~지워주시는 센스들...ㅇㅅㅇ

    누가 진짜 공인인줄 모르는 한쿡~

    까댈려면 다 까대세요...~

    저도 졸라 군대 댕겨왔지만..아..혹시 여기서 "군번 불러줄래"

    하는 거지..같은님들은 제에게 전화주시면 야삽으로 아구창

    을 날려 드릴께요..ㅎㅎ

    솔직히 젖같은 대한민국에서 군대 안갈수있음 안가는게 최고

    죠...ㅇㅅㅇ 백이 없어서 댕겨온 전 참..억울하다고 할수밖에

    없죠... 말그대로 가서 죽음 개죽음이니...ㅎ 그리고 많이 봤

    었죠... 개죽음이 어떤건지...후..

  157. 결론 2009/02/08 10:01

    결론

    1.유승준은 외국인이다. 미국국적을 취득했고 법대로 다시

    는 한국인의 국적을 취득할수없다.

    2.유승준은 법대로 한국에 취업비자로 들어올수없다.

    3.유승준은 법이 바뀌지 않는이상 들어올수 없다.

    4.국민이 용서하든 무엇이든 법으로 막고있다.

    5.최종결론 : 유승준이 우리나라에서 돈버는걸 법으로 금

    지하고있다. 논쟁이 왜 필요한거야?

    그냥 저의 생각

    그래 용서 해줄께요 대신 외국에서 활동하시면 옛 팬으로

    써 인터넷으로 봐드릴께요^^

    님땜에 법을 계속 바꾼다면 영향력있는 사람들은 억울해서 어떻하나요

    진정 한국을 사랑하는 이유가 "돈" 때문이 아니라면 미군

    에 직업군인으로 들어가 한국으로 파견나오는 방법은 어떤

    가요?

    사랑한다면 지킬줄도 알아야죠 당신이 사랑한다는

    "대한민국"을...

    그리고 군대 2년 지겹다는둥 억지로 갔다는 사람과 군대

    가기 싫어 미국갔다는거 이해한다는 분들..

    군대는 갔다 오셨고 예비역이시죠?^^

    전쟁나면 제일 먼저 가족과 나라를 위해 몸바쳐 싸워야할

    분들이 그런소리를...지킬 대상이 없는 불쌍한 분이시네요

    군대 가기 싫어 미국가는거 이해하는분??

    미국 국적 획득하고 군대 안갈 기회 주시면 미국으로 가버

    리시겠다는 말이신듯한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요^^ 한마디로 외국이 더 좋으시다

    는데 지금이라도 가버리시죠?^^

    그러시면 당신 자식은 군대 안가도 되니 좋으시겠네~

    언넝 가세요. 나라를 지키고 사회에 복귀했다는 자부심도

    없는 분이라면 있으나 마나이신듯..

    정치권등등 더 쓰레기가 많으데 잘 살고있다는 분들..

    스티브 유도 잘살고있습니다.

    단지 대한민국에 사느냐 미국에 사느냐가 달르긴 한데

    정치인들 국적은 한국이고 스티브 유 국적은 미국일뿐이죠^^

    스티브 유만 왜 욕하고 비판적이냐? 아니죠~

    정치인들 왜 욕 안먹어요~정치 모르는 사람들까지 씹고

    또 씹고 잘근잘근 씹는데..

    여기서 제일 궁금한건 역시 스티브유가 한국을 사랑한다면

    왜 굳이 취업비자로 오느냐? 이거겠죠

    굳이 왜 방송으로 나올라 발버둥을 치느냐 이거죠

    대한민국 사랑한다는걸 방송으로만 표출할라하느냐 이거죠

    진정한 대한민국사랑이시가면 공인을 포기하고 조용히 외

    국인 관광객으로써 돌아와 주시길 바랍니다

    나는 우리 나라를 사랑합니다.

    정확히는 내 가족이 살고있는 우리나라를 사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쟁의 위험이 있는 우리나라에 살고있는

    나의 가족을 지키기 위해 반강제라도 탈영 생각없이 국방

    의 의무를 마쳤습니다.

    당신이 말하듯 가족과 생이별하기 싫어서 미국을 선택했

    다 말하는 당신이 말하듯 당신의 가족이 있는 미국을 위해

    힘써주세요^^

    다시 한번말해 나의 가족이 있는 우리나라를 내가 선택했

    듯 당신은 당신의 가족이있는 미국을 우리나라로 생각하세



    편가르기냐고 말한다면 국가라는 개념이 없어졌을때 말해

    주시고요

    나라가 다른 이상 당신은 그저 "한국인의 피가 흐르는 외국

    인" 일뿐입니다

    건강하세요 외국인~

    ---스티브유가 볼리 없는 글이지만 혹시나해서 쓴글..;--

    • 결론은 간단히!! 2009/02/08 10:12

      댓글들이 나래비섰는데 지루하게 자리차지 하기는..ㅉㅉ

    • 결론 2009/02/08 10:26

      결론은 5까지고 밑에는 나의 생각이라 써있는데요..-_-;

  158. 나이트로 2009/02/08 10:07

    어이..어이 위에분... 글 잘읽었숩다...

    뭐..개같은 대한민국 졸라 떠나고싶은데...

    씨..팔..젖같이... 돈이 없어서 못가고 있네요...

    내 은행계좌로 돈 20억만 넣어주시죠...

    지금 당장 떠나서 내 아들은 군대 안보내게...

    미국이 아니라.. 복지가 좋은 나라도 좋쵸...

    돈만 있다면 이 개같은 나라.. 눈도 안돌리죠..ㅇㅅㅇ ㅎ

    계좌 번호 알려드릴테니 붙여주실꺼~~???

  159. 진짜 결론 2009/02/08 10:13

    윗글의 결론은 '유승준을 용서해주자'가 아니라 '유승준한테도 해명할 기회를 줘 보자'라고 되어 있는데 웬 오바질들을 이렇게 하시나.ㅋㅋㅋㅋ

    여기 보니 아직 군대 문턱에도 못가본 말랑말랑한 청소년들 판인데 늬들이 뭘 안다고 이렇게 설치냐. 니들은 꼼짝없이 군대 끌려가야하는데 승준이가 안갔다니까 그냥 막 화나는거지? 그렇지? 사람 좀 돼 봐라. 형은 군대갔다왔지만 무슨짓을 해서든 안갈수 있었으면 안갔다. 너무 배아퍼하지 마라. 니들이 군대가는게 승준이 대신 가는것도 아니자나.ㅋㅋㅋㅋ

    그리고 글쓴양반도 수고했는데 난 이렇게생각해. 이렇게 온 국민이 싫어하고 저주하는게 정말 대세라면 유승준 풀어줘도 되는거 아닌가? 정말 온 국민이 유승준 싫어하는게 여론이라면 가수하고 들어와봐야 아무 소용 없을텐데 왜 안 풀어줘? 한국 들어와서 망하고 뼈저리게 후회하라고 해.

    결론은 들어오면 안 망할거 같으니까 다 이 ㅈㄹ들 하고 욕하는거 아닐까? ㅋㅋㅋㅋ

  160. 결론 2009/02/08 10:15

    위엣분 중이 싫어 떠나는데 노잣돈까지 드려야 하나요..

  161. 봉석 2009/02/08 10:19

    점점 내기억속에 잃어버린 한명의 가수로만 존재하고싶다

    사기꾼 유승준

  162. 어쨌든, 2009/02/08 10:20

    스티븐 유가 용서를 받건 말건,
    나는 청룽 영화 개봉하면 극장가서 볼 겁니다.
    어렸을 때 부터, 좋아하던 영화 배우고,
    이번 영화도 기대하겠습니다.

    설마, 스티븐 유가 나오는 영화이니
    보면 안된다거나 하는 소리 하시는 무개념은 없으시겠죠?

    • punisher 2009/02/19 07:28

      그래요 당신이 그걸 보던 말던 상관하지 않겠소.
      그리고 당신은 돌을 던지지 마시오.

      나는 바위를 던질테니까.
      (요 아래 어떤 님의 글을 참조했음)

  163. 아놔 댓글들 꼬라지하고는... 2009/02/08 10:20

    들어오고 싶으면 들어오라고들 하세요....
    다만 법을 어겼기때문에 취업이나 돈을벌 목적이 아닌 대한민국을 보고 듣고 느낄수있는 관광비자로 들어올수 있잔아요...
    관광비자말고 취업비자로만 꼭들어와야하나요??
    스티붕유 옹호하시는분들....갸 싫어하시는분들한테 봐주네 어쩌네 소리하지 마시공 스티붕한테 관광비자로 들어와서 한국 실컷느끼고 가라 전해주세요...
    이러면 될걸 봐주네 어쩌네...용서하자네....
    봐주잔 사람들 다 혹시 기독교?..ㅡㅡ^

  164. 참끈질기네.. 2009/02/08 10:33

    그냥군대갔다와라~
    티비에한번나와서..눈물한번보이면 동정여론으로어덯게안될까..생각하나본데..그런얄팍한생각으로들어올꺼면 들어오지마라..

  165. 유승준과 문희준을 보면 알죠? 2009/02/08 11:00

    한사람은 정말 우호적인 팬인 많았던 당시 최고의 가수였고
    한사람은 안티팬이 더 많았던 당시 같은 인기그룹의 가수였습니다. 두 사람의 선택이 현재 지금 어떻게 바뀌었는지 보십시요? 미국에서 오래살아 한국정서를 몰랐다? 대한민국 남자에게 있어 국방의 의무가 얼마나 큰 인생의 고민거리이고 중요한 순간인지 정말 몰랐다면 더욱더 유승준은 대한민국에 들어올수 없어야 합니다. 미국 시민권을 가지고 있어도 군에 입대하는 교포들도 많이 있습니다. 더욱이 유승준은 자신이 공공연히 내뱉었던 말로 인해서라도 그때 갔어야 합니다.
    여론의 질타를 받았을때 얼른 실수를 깨닳고 사과하며...하지만 그러지 않았습니다. 이유야 뻔하지 않습니까?
    제가 볼땐 성룡도 이번일은 잘못 한것 같군요...

    • skywalker 2009/02/20 12:50

      성룡이라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병역에 대한 정서를 어떻게 이해할수 있었겠습니다. 그걸 잘 알고있던 주변의 어른들이 가장 잘못했었다고 봐야죠.

  166. 0909 2009/02/08 11:11

    우리나라 국민의
    의무에는 병역의 의무가 있습니다.

    그는 우리나라 국민으로
    당연히 이행 해야할 병역의 의무를
    져버린 것도 모자라 일본에서 콘서트
    명목으로 해외로 되피한 범법자 입니다.

    게다가 국민들에게 그때당시에
    연예인들이 꺼려했던 병역문제에
    대해서 소신적인 말과 행동으로
    믿음직스런 이미지 만들고 그것으로
    돈을 벌지 않았습니까.
    그리곤. 해외도피 미국국적 취득.
    이건 법보다는 도덕적인 문제인듯.

    도덕적인 책임은 개인의 생각에
    맡겨도. 그는 범법자 입니다.

  167. 몰라 2009/02/08 11:14

    그냥 할일없어서 댓글다 읽어봤는데...

    다들 우리나라가 아직 전시라는건 언급을안하시지?

    단지..휴전상태지..종전이 아닐텐데.ㅡㅡ;; 제가 부대에 있

    을때 정신교육시간에 그렇게배운 기억이..ㅡㅡa

    다시말해서 북한 언제든지 밀고내려올 수 있는데..

    군기피자들은..흠.. 확실히 처벌해야된다는게 제생각.

  168. chldlstjr 2009/02/08 11:43

    몇가지 걸고 넘어갈게 있는데요. 스티븐 승준 유가 한국에 못들어오는 이유는 단지 군복무를 안해서는 아니지요. 다 아시다시피 그 당시 스티븐씨는 대한민국 국방부를 상대로 기망을 했습니다. 아니 기망으로 인한 사기라고 해야겠지요. 공연후 귀국하겠다는 각서와 보증인도 세워놓고 미국으로 도망을 갔으니..대한민국 정부를 상대로 사기친 사람에게 이정도도 못한다면 그게 정부인가요? 그리고 17대국회오 18대 국회의 범죄자 수를 단순비교 하셨는데요. 우리나라 국회의원의 범죄는 단순범죄일수도 있겠지만 많은 수를 차지하는것은 민주화 운동으로 인한것입니다. 특히 지난 정권에서는 민주화 세력이 상당수 국회에 입성했기에 범죄자 수가 많았던것이고 이번 국회는 민주화 운동세력을 잡아넣었던 분들이 다수를 차지하니깐 당연히 줄어들겠지요. 다음부터는 이런 글을 쓸때는 좀 자세하게 밝히시죠. 그냥 되는데로 적지말고

  169. 옳으신 말씀입니다. 2009/02/08 11:44

    전과 14범도 대통령 하는 나라인데 그깟 군대좀 안가고 사기좀 쳤기로써니 입국불가라뇨. 가당키나 하나요.

    온정주의가 가득한 나라 우리가 만들어 가고 중앙일보 일간스포츠가 만들어 갑시다.

  170. 왜들 흥분하십니까? 외국인일에 2009/02/08 11:51

    우리가 왜 이렇게 흥분하고 글쓰고 읽고 해야하는지--- 저도 댓글을 쭉~ 읽으면서 갑자기 생각이 드네요.

    왜? 우리가? 외국인 일에 흥분해가면서 시간낭비, 감정낭비하고 있나요?

    유승준은 외국인일뿐이고..
    우리나라에서 거짓말하고 간(어떤분은 사기수준의 감정을 느꼈을수도) 외국인에게 또 사기치러 오지 말라고 취업비자 허가 안해준 것 뿐이고...
    유승준은 그냥 마미곁에 있으면 될 뿐이고...

  171. meboy83 2009/02/08 12:19

    그런 숨겨진 이야기가 있었군요.. 김장훈이 처신을 참 잘했다고 생각되어지네요.. 본의아니게 좋은 일하는 사람 한국에서 욕먹을 뻔했네요..글 잘 읽었습니다.
    결론 부터 말해 유승준을 용서할 시간이 다가온다..는 뜻같은데..법배우는 사람으로서 배운데로 말씀드리자면.. 유승준은 죽었다 깨어나도 대한민국 땅을 밟지 못합니다.
    이건 명백한 사실입니다. 모든 국민이 용서했다고 인정해도 국적법이 바뀌지않는 이상 절대 들어올수없죠.. 그러니 글을 쓰실때 대부분 용서할때가 되었다. 이런내용으로 많이 쓰시더라고요.. 국방의 의무라는 민감한 문제를 사전예방코자 군대회피목적 국적포기자는 한국국적을 재취득하는 기회조차 박탈시키는 법이 있는 한 유승준은 .. 영영 아웃입니다.. 감정에 얽매여 죄값을 다 치뤘느니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봅니다. 사형수의 죄값은 사형. 무기징역 금고이상형의 범죄자들은 해당 형만큼의 감옥살이,, 군회피 국적포기자는 국적회복 불가능.. 이게 법으로 정해진 죄값입니다. 시간이 지나 죄값이 치뤄졌다고 말할 죄값의 종류가 다릅니다.

  172. 짱짱 2009/02/08 12:55

    잘 읽었습니다.

    상당부분 공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렇게 객관적인 시선이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173. 유씨 2009/02/08 13:02

    스티브 유

    니는 외국서 살고 우리는 대한민국에서 산다

    사기꾼 유승준 대한민국은 영원하다

    사기꾼 필요 없다

  174. 최선영 2009/02/08 13:27

    유승준의 복귀는 절대 허락해서는 안된다.
    유승준은 이미 한국 사회에서 아이콘이 되어버렸다.
    첫 번째는 유승준이 가장 잘 나가던 시절 건장한 대한민국 청년으로서의 아이콘이었고, 두 번째는 한국의 공인으로서 병역을 기피한 자의 심판대상으로의 아이콘이다.
    한마디로 유승준은 표본이 된 것이다.
    공인으로 국민을 우롱하고 병역을 기피한 자의 최후가 어떤지 보여주는 표본.
    유승준이 복귀된다면 그 표본이 사라지게 되며 또 다시 '아. 있는 놈 자식이나 연예인은 병역을 기피해도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자리 잡게 된다.
    유승준은 한국사회에서 병역의 신성한 의무를 지키기 위해 계속해서 남아있어야한다. 병역을 기피한 자의 아이콘으로. 이런 생각을 국방부도 당연히 하고 있을 것이고. 유승준의 복귀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국적법
    제9조 [국적회복에 의한 국적취득]
    1. 대한민국의 국민이었던 외국인은 법무부장관의 국적회복허가를 받아 대한민국의 국적을 취득할 수 있다.
    2.법무부장관은 국적회복허가를 신청한 자에 대하여 심사한 후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에 대하여서는 국적회복을 허가하지 아니한다.
    각호중 3항.
    (3)병역을 기피할 목적으로 대한민국의 국적을 상실하였거나 이탈한 자.

    • 시간여행 2009/02/08 13:54

      하긴 그 이후로 연예인 군대 엄청 갔죠. 복귀 시키면 다시 연예인들 군대 안가지....

  175. 지금이 절호의 기회이긴 하지.... 2009/02/08 14:02

    지금 정권 아니면 힘들지....

  176. 슈팅스타 2009/02/08 14:21

    이글쓰신분의 의견에 동감합니다.

  177. 저도 군대에 갔다오는 젊은이들이 불쌍하지만 2009/02/08 14:45

    저도 유승준을 옹호하는 대부분의 사람들과 비슷하게 국방의 의무라는 건 개인에게 너무 큰 희생이고, 피할 수 있으면 피하는 건 이해할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이런 제가 유승준을 용서할 수 없는 이유는 유승준은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을 현재 anti-스티븐 유 이상으로 쓰레기 취급했다는 겁니다.

    지금 유승준을 옹호하시는 분은 8년 전으로 돌아가서 지금 스티븐 유를 찾아가서 똑같이 이야기를 방송에서 하시면 인간적으로 모멸감을 느낄 정도로 쓰레기 취급을 받을 기회를 얻을 수 있었을 겁니다.

    스티븐 유가 고른 안티를 가진 이유는 군대가 선택적으로 바뀌기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말로 인간적 모멸감을 군대를 꼭 가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행동으로 배신감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군대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는 사람이라도 스티븐 유가 용서받기 힘들죠.

    메저키스트거나 이중인격자가 아니라면 말이죠.

    스티븐 유가 최고의 가수라고 하시는 분들은 7년동안 TV를 안 보셨나봐요. 작사, 작곡까지 하는 빅뱅에 유승준보다 노래를 훨씬 잘하는 동방신기, 쭉쭉빵빵 몸매에 연기도 가능한 비까지 스티븐 유가 시장성이 있나요?

    스티븐 유가 인기가 있었던 건 역설적으로 군대 문제가 사회 이슈가 되던 시기에 군대 안/못 간 사람들을 멸시하며 군대를 가겠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제는 해명할 기회를 줘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

    저희는 7년동안 꾸준히 그에게 해명할 기회를 줬습닌다. 유승준이 직접 방송에 나와서 인터뷰도 했고요. 기사를 통한 인터뷰는 수도 없이 많았습니다. 2007년에는 음반도 냈죠. 도대체 어떤 해명 기회가 더 필요합니까?

  178. ㅡㅡ 2009/02/08 15:28

    스티붕에게 과한 것이 절대로 아니지..
    용서는 무슨,,

    스티붕한테 물어봐,,왜 자꾸 한국을 올려고 하는것인지
    다 자기 돈 벌려고 하는거 아닐까?..
    미국땅에서도 충분히 딴따라 짓하면 되는데
    왜 그렇게 한국에 못 와서 안달난 것일까....

    스티붕은 영장나온 상태에서 도망친 사람이다..

    그리고 다른 사회쓰레기들이랑 비교하면서
    스티붕을 용서하자고 하는데 ...
    다른 사회쓰레기들이랑 비교해서 용서하자는 것보다

    다른 사회쓰레기들을 스티붕처럼 처벌하자는 것이
    더 올바른 사회를 만드는 길이 아닐까?....

    용서는 개뿔....
    군대는 무서워서 도망치고
    돈은 한국 땅에서 벌고 싶어하는 양키한테..용서는 무슨,,

    이런 글 적을 시간에
    다른 딴따라 양키들 추방하자는 글적는것이 더 좋다

  179. 정진호 2009/02/08 15:54

    당신은 꽃을 던지시오. 나는 바위를 던질 테니까.

  180. 민희 2009/02/08 16:23

    유승준씨는 미국이민자로 영주권 신청 시민권 후보자였지만 한국활동하는 동안 한국인으로 살겠다고 다짐하고 군대선언을 감정적으로 생각없이 했던건데.. 남자니까. 대한건아라는 생각이 자기 자신도 들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문제는 부모님은 미국에 계시고 유승준씨도 완전히 독립하기 전까진 그 영향을 벗어날 수 없었던 거죠... . 그래서 군대영장이 날아온 시기랑 시민권자 통과시기랑 겹쳐져서 불운하게 그렇게 된거에요... . 자신이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미국이민자였다는 사실을 조금만 깊이 인식하고 있었어도 그렇게 섣부른 행동은 안했을 텐데... . 워낙에 생각이 짧았죠.. . 감정적이고... .

  181. 바로 2009/02/08 16:29

    글쓴이 말대로 국회의원에 대통령까지 거짓말로 연명하는 꼴도 보고 사는 대한민국 국민 신세가 구역질이 나는데, 한 술 더 떠서 이제는 연예인에게까지 우롱당하면서 살아라 이 말인가 지금?

    • 그럼 2009/02/08 16:32

      연예인이 당신 노비라도 되나? 거짓말하는 정치인들은 모시고 살수 있는데 거짓말하는 연예인은 못보고 산다? 당신보다 저열한 딴따라들은 감히 거짓말도 하면 안된다? 당신이 연예인들보다 잘난게 뭐지?

    • 헉. 그럼님;;; 2009/02/08 17:35

      '당신보다 저열한 딴따라들은 감히 거짓말도 하면 안된다' 라뇨..ㅡㅡ 당연히 방송에 대고 전국민 앞에서 거짓말 하면 안돼죠. 연예인 정치인 이전에요. 양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래야하지 않나요?? 단지 안그런 사람이 많아서 화가날 뿐이죠.
      연예인이 노비라뇨. 단지 잘못을 했고 병역법이든 뭐든 한국법을 위반한 미국인을 보고싶지 않다는거죠. 우리가 뭐 유승준 끌고 돈도주지 않고 불공평한 노동이라도 시켰습니까? 노비라뇨. 한국병역법을 위반한 미국인일뿐입니다. 님은 너무 감정적인 대응이시네요.

  182. 지나가다.. 2009/02/08 20:07

    하도 말이 많네요...
    여러말 하비말고..본인도 어려서 잘 모르고 한거라고하니까..그냥 지금이라도 와서 자진해서 병역의무를 마치고 활동하길..예전 우리야 30개월씩 했지만 요새는 많이 짧아졌으니..저리 시간보내지말고 화끈하게 해병대 지원 근무 끝내고 대한의 남아로 다시 태어나길...

  183. 41살나이먹어난생처음댓글을쓰면서 2009/02/08 21:10

    유식하게 말하고 싶지도 않고
    이미지가 좋은 성룡이 왜 이런짓을 했을까
    참한 선행을 하는 모범적인 영화인인데
    유승준 가식적인 눈물 여성 조선에 나온 유승준 사진보고
    찢고 싶은 심정 존경하는 성룡씨 이미지에 오명을
    남기지 말기를 바래면서 대한민국 국민이 다 보기도
    싫어하는 일을 하지말기를 바라면서...

  184. love4u21 2009/02/08 23:07

    로긴하게만드네..유승준 잘못했죠.,그러나 거짓말한것 가지고 뭐라하는 여기네 사람들 자신들은 그렇게 청렴한가? 나라를 등졌다고 하는 사람들 그대들은 정말 애국자인가? 부끄러운줄 아쇼..언제부터 당신들이 남을 용서하는 재판관이 되었구 언제부터 심판하려들었구 언제부터 당신들의 허락을 받고 한사람의 인생이 좌지우지되었소? 참 용서도 모르는 우리네 정서는 어디가고 이기적인 국민정서만 남았는지...승준이가 이기적이었다면 당신들도 이기적이긴 마찬가지라오..존경하던 사람들도 한가지 잘못하면 인정사정없이 칼을 드리대는 우리네 민족...정말 잔인하고 씁쓸하외이다.

    • bear lee 2009/02/09 02:23

      유승준... 내 기억으로 과거 활동당시 연예인들중 가장 모범적이고 선량했던 이미지... 군대에 얽힌 황당한 거짓말 하나로 완전히 한국사회에서 매장당했죠...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하는데 그전의 좋은 행동과 이미지가 실수 하나로 다 사라지고 군대 빼먹기 위해 국민을 기만한 사기꾼으로만 기억되죠... 세상에 이만한 마녀사냥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사회가 냉정을 잃고 미쳐만 가는 듯한 느낌입니다. 저 역시 정말 씁쓸하외이다

    • punisher 2009/02/19 07:25

      잘못한 것에 대해 잘못했다고 하는데 뭐가 잘못인지...
      외국인을 외국인으로 대우하는데 뭐가 잘못인지...

      당신은 그렇게도 원칙이 없소

      그러니까 당신은 짚신벌레요 아님 아메바요
      와 정말 xx질나네

    • skywalker 2009/02/20 12:48

      연예인은 대중의 사랑을 먹고사는 직업이기에 그렇습니다. 최소한 그 사랑에 부응하는게 의무기 때문이지요. 님은 남들에게 사랑받을 행동을 하시지 않아도 좋습니다.

  185. hongpro 2009/02/09 03:48

    스티븐유가 용서받으려면 그가 유승준으로 군대가야 합니다.
    7년이 아니라 70년이 되도 다른방법은 없습니다.
    보통사람도 마찬가지지요. 병역회피는 공소시효도 없습니다.

    스티븐유 군대가는것 자체가 법으로 막혀있다고 하시는 분들... 법이란건 바뀔수 있습니다.

    유슨준이 병역회피하고 시민권 따면서 병역법 바뀌었듯이
    만약그가 이제라도 군대간다고 한다면
    우리나라 사람들 병역법 다시 바꿔서라도 참회의 기회
    주자고 할 겁니다. 아마 이것이 여론일 것이고
    여론은 법을 바꿉니다.

    이것은 대한민국 국민의 신성한 병역의무는 누구에게나
    평등하다는 상징성이 있기에 정부도 사법부도 국회의원도
    반대할 일이 아닙니다.

    제가 보기에 스티븐 유씨에게는 아직 기회가 있다는
    말씀이지요.
    언론에 나와서 눈물흘린다고 해결할 수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스티븐유씨
    지금이라도 군대 갈수 있는 길을 열어달라고,
    진짜 사죄할수 있는 길을 열어달라고 사정을 해보세요.
    그것이 아직까지 계속되는 당신의 대한 싸늘한 시선을
    누그러뜨릴 수 있는 유일한 길입니다.

    다른길은 없습니다. 다른말은 모두 기만이고 위선으로 박에 보이지 않습니다.
    부디 더 이상 멍청하게 발언하고 인터뷰해서 국민정서에 불 싸 질르는 행위를 멈추기 바랍니다.
    당신을 위한 진정한 충고입니다.

    • hongpro 2009/02/09 04:10

      선량한 이미지의 청년이 군대회피 하나로 전두환보다
      더 용서할 수없는 사람이 되었듯이
      지금이라도 간다고만 하면 모든상황은 엄청난 반전이
      일어날겁니다.
      지금가지 정말 힘들었구나 하는 여론,
      정말 우리가 마녀 사냥을 했다라는 반성의 여론,
      저 같아도 앞장서서 용서하자고 글 쓸 것 같습니다.
      다른길은 없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당신이 7년이 지난 지금도
      유명인사이고 지금 이시간에도
      나, 형제 자매, 자식들이 군대가서 뱡역의무를 하는 한 다른길은 없습니다.
      그냥 군대에서 2년썩고 다른 인생을 사세요.
      다시한번 말하지만 다른길은 없습니다.

  186. 그런 최소한의 생각이라도 있었다면 2009/02/09 06:10

    7년전에 그리 얍삽짓을 했겠오?

    저 외국인은 첨부터 우릴 호구로 밖에 안봤오...

    제일 무서운건 저 쉑퀴의 뜻대로 면제가 되어서 지금까지

    우리나라 돈!을 쪽쪽 빨아먹어가며 한국민을 비웃고 있을

    지도 몰랐을거라는것이오..

  187. luffy 2009/02/09 10:12

    댓글만 읽어봐도 유승준의 대한 용서는 아직도 먼 이야기인 듯 한데요 -_-;;;

  188. 은빛바다 2009/02/09 13:10

    글씨체보면서 유승준씨 글씨체라고 생각했는데...^^;

    전 한번이라도 유승준씨의 입을 통해 (기사나 사람들의 얘기가 아닌) 직접 그의 얘기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그것이 사죄든 변명이든...

  189. 말도 안돼~ 2009/02/10 08:15

    큰죄를 짓고도 잘 사는데, 유승준 정도는 용서해 줍시다?=.=;;
    죄 짓고도 잘 사는 인간들을 탓해야지 그에 비해 약한 죄는 용서해 주자는게 말이 되나?
    유승준이 국내로 못 들어오는 처지가 정말 못 들어오는건지, 시선이 무서워서 못들어온다는 상징적 표현인지 잘 모르지만 정말 문서적으로 못들어 온다는건 이상하긴 하다.
    하지만, 죄는 용서 해 주되- 사람들이 끝까지 '연예인으로의 유승준'은 받아주지 말길 바란다.

    죄짓고 때 되면 슬금슬금 나오는 연예인 받아주고 슬쩍 죄를 물타기하는 연예인이 어디 한둘인가?
    공인이고 파워있기 때문에 더더욱 사소한 죄도 봐주면 안된다는 생각이다.
    유승준을 연예인으로 받아주기 시작하면 언론플레이, 이미지만들기는 금방할 수 있다.
    이런것들이 파워다. (유전무죄, 지겹지 않나?)

    이것이 선례가 되어 죄지은 자들이 '어차피, 사람들은 금방 잊어.'를 되뇌이며 사소한 약속쯤은 쉽게 보게될 것이다. 이것은 넓게는 사회현상으로 자리잡아, 사람들로 하여금 도덕심은 헌신짝처럼 던져도 좋을 것으로 여겨지지 않을까? 대선때 BBK사건이 영향력 없었던 것처럼.

  190. 나도30대후반 2009/02/10 15:27

    한국에는 군대 2번 간 싸이도 있다는 걸 아나...

    댓글만 봐도 유승준 한국에 그냥 오긴 힘들다

    그 당시 그리고 제 생각엔 너무 유승준을 철썩같이 믿었던 기억이 그래서 더 화가 났었죠. (군대간다 말끝마다 그러고....공익광고까지 나왔던 기억이)

  191. 애독자 2009/02/11 03:59

    장황한 딋북이지만 이런 점들도 함께 생각해 봤으면 해서 적습니다.
    한국국회의원이나 정치인 중 그렇게 많은 전과자가 있다는 사실이 매우 괴롭습니다. 아마 재벌, 갑부, 고위공직자, 유명인사 등 돈과 권력이 있는 사람들 중 병역비리관련자 수는 더 충격적일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그들이 한국국적을 유지하고 있는 한 이미 미국에 충성하겠다는 서약과 함께 대한민국국민으로서의 모든 권리를 포기하고 미국시민으로서의 권리를 취득한(그 목적은 한국국민으로서의 가장 힘들고도 중요한 병역의무회피), 스티브 유란 이름으로 미국여권을 소지한 사람에게, 한 때 유승준이란 이름으로 한국여권을 소지하고 있었단 이유만으로 대한민국국민들과의 형평성을 고려해 줘야 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유씨는 인터뷰에서 "당시 너무 어렸고 미국에서 유년을 보내서... 몰랐다. ...아버지의 뜻을 거부할 수 없었다...."고 했는데 그렇다면 미국에서는 18세부터 성인이 되고 모든 결정이 자기의 책임이란 것, 일반적으로 18세가 되면 부모의 집을 떠나 자기 힘으로 벌어 먹고 산다는 것, 미국이 병역비리를 어떻게 처벌해 왔는가에 대한 기본지식 등은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월남전당시 징집을 피해 유럽, 캐나다, 멕시코 등지로 도주했던 미국의 젊은이들이 많은 논란끝에, 징병제에서 모병제로 바뀐 후 지미 카터에게 사면을 받았으나, 아직까지도 그들 대다수는 귀국하지 않았는데 이는 비겁한 인간이라는 주위의 비난이 두려워서이기도 할 것입니다.) 또 미국의 초,중,고 교육을 받았다면 부모나 타인에게 의지하지 않고 자기의 의사를 주체적으로 결정하는 능력, 공공생활에서 신뢰를 지키고 남에게 피해를 안 주는 것 등도 그 기간 한국에서 시험 점수나 대입을 위한 암기위주의 초, 중, 고교를 다닌 사람보다 잘 교육을 받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 한국에서 연예활동을 한 만큼 그보다 어린 청년중에도 그가 수행하기로 예정되있던 4급공익근무보다 훨씬 힘들고 위험한 군복무를 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들에게도 아버지들은 계시다는 것을 알았을 겁니다.
    정 형평성을 고려한다면 "전과자 정치인들에게 이리 관대했으니까 그에게도 관대"보다는 "그에게 엄격한 만큼 정치인들에게도 앞으로는 엄격해지자"가 맞다고 봅니다. 또 한국정부는 그에게 특별배려를 해 주기 전에 한국국적을 그대로 가지고 해외에 체류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헌법상 인정되어 있는 투표권을 실제로 행사하게 해 주거나 억울한 일을 당할 때 자국민보호를 해 주는 일등에 더 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고 봅니다.(이를 위해서 고국에서 오는 고관, 재벌의 안내나 접대, 골프 여행 등 외엔 아무 관심없어 보이는 해외공관의 관행들은 바뀌어야 합니다.)
    유씨의 현재의 조국인 미국의 이민관들은 정당한 여권과 매우 까다롭고 치사스럽기까지한 절차를 통해서 취득한 적법한 비자를 가지고 미국입국을 시도하는 한국인들에게조차도 매우 불쾌한 행동들을 취해왔고 아무 이유없이 입국을 거부하거나 심지어 유치장에 가두는 일까지 해오면서도 그들에게 이유를 설명할 의무조차 없었습니다. 유치장에서 변호사를 선임하거나 한국영사관에 연락을 할 수 있게 해 주는지도 의문입니다.(연락을 한다 해서 영사관 직원들이 눈이나 깜빡 할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관광객에게 대한 무비자입국이 실현되었다해도 여전히 공항의 이민관이 입국거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압니다. 미국정부는 한국인에게는 미국헌법상 보장된 어떠한 권리도 배려해 줄 의무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국정부는 자국영토밖에 있는 외국인이었던 노리에가를 자국법에 따라 고발한 후 파나마를 침공, 납치한 다음 자국법정에 세운 바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카운티 검사출신인 미국대학법학교수는 "이것이 불법이 아니냐"는 저의 질문에 대하여, "노리에가를 법정에 세운 당시 그는 분명 미국영토안에 있었으므로 아무 법적인 하자도 없다"고 잘라 말하며 더이상 상대조차 하려하지 않았습니다.(1990년대 중반의 경험)
    현재 미국인인 유씨가 제발로 찾아온 그를 체포구금하거나 처벌하기는 커녕 할머니 장례식까지 참석케 해 준 한국정부에 대하여 더이상의 요구를 한다는 것은 매우 염치없어 보입니다.
    군경험이 전혀 없는 여성인 제 귀에 들려오는 한국군복무자들의 고통에 비하면 강도 살인범들만 모아놓은 1990년대의 미국 와싱턴주 교도소(Washington State Reformatory)조차도 천국으로 보입니다.(제가 거기서 복역한 것이 아니라 정기적으로 방문, 시찰, 간수 및 죄수 면담을 한 것임) 유씨는 그만큼 풍요하고 인권보장이 잘 된 나라에서 그동안 "아름다운 청년" 이미지를 팔아 한국국민에게서 긁어모은 돈으로 잘 살아왔고 한류붐을 타고서 중국에서도 돈을 계속 벌고 있나 봅니다. 그에게 더이상의 선처를 해 주는 것은 국군복무자들에 대한 모독이고 이는 국군의 사기저하(특히 돈도 빽도 없어서 가장 위험하고 힘든 근무에 배치되었다고 여기는 장병들), 국군의 전투력 약화, 국방력약화 등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봅니다.
    이번일을 계기로 병역비리원천봉쇄, 전투력향상과 무관하거나 역효과를 가져오는 군대내의 가혹행위와 인권유린방지, 공정한 병역부담과 국군의 처우개선 등을 통하여 허리부상을 이유로 입영연기를 받고도 무대위에서는 현란한 테크노댄스를 보이는 연예인, 병역회피를 위해 손가락을 잘랐으면서도 민주화노동운동을 하다가 부상을 당한 것으로 국민의 동정을 받아서 당선된 국회의원 등의 웃지못할 촌극들이 더이상 우리조국에 발생하지 않도록 다같이 노력했으면 합니다.

  192. 이창욱 2009/02/12 16:38

    머 간단하게 얘기해서

    이건 국민정서 특히 군복무가 의무가 되어있는 우리나라의 특수성이 갖는 부분을 건드리는 것이었기 때문에

    문제가 있는거죠

    솔직히 유승준 찍어노니까 담부터 군말없이 다 가잖아요..

    원래 다 총대매는거 알면서

    글구 군대왜가는데요?

    전쟁나면 싸울라고 가는거 아냐 군수물자 되서

    그것도 의무로 ... 그런나라 몇없어요...

    그냥 내일 전쟁 터졌는데 그 외국인이 입국 할꺼 같아요?

    정서의 설명은 그냥 딱이정도 이상이하도 아닌거 같습니다.

  193. 텍사스방울뱀 2009/02/12 17:59

    살인범 얼굴공개된것도 강호순이가 살인범들중에
    총대 맨거 아니니?ㅋㅋㅋ
    솔찍히 유승준이 지가 그러고 싶어서 그랬겠니?ㅋ
    진짜 웃긴게 유승준이 그런일을 안격었다면 우리나라
    연예인들..뭐 송승헌이나 문희준이나 이런애들이 군대
    갔겠니?ㅋㅋ
    우리나라가 이래서 망하는거야.
    이명박 뽑아줄땐 언제고 이제와서 개명박이라고 그래?ㅋ
    대한민국에 법한번 안어기고 산사람 있음 나와보라해.
    진짜 웃겨. 니네 그런거 못봐? 긴급출동SOS 말이야
    거기보면 유승준보다 더 나쁘고 더 개같은 인간말종들
    많이 나오더라.. 유승준 비난할 시간 있으면 그런 인간쓰레기 들이나 비난해. 축구만 봐도 그래. 우리나라 4강진출했을때 봐라.ㅋ 그 난리를 치더니 지금은 티비채널 돌린다?ㅋㅋㅋㅋㅋ 유승준 비난하는 사람들은 가슴에 손을 얹고
    하늘을 우러러 본인은 한점 부끄럼 없는지 생각해 보길..
    완전 웃기잖아 비는 잘나간다고 군대 가지말라하고 유승준은 군대 한번 안갔다고 모국에 들어오지도 못하게 하고.
    이건 무슨..-_-.. 하여간 이기적인건 대한민국이 1위야.
    내가보기엔 국방의 의무를 회피한 유승준의 죄보단 국회에서 멱살잡고 뒹구는 국회의원들이 더 한심하고 민망하다.
    주관적인 의견보단 좀더 객관적인 견해를 넓히시길..
    난 유승준보다 북한이 더싫어.-_- 아. 난 유승준 좋다. 한가지 더! 난 솔찍히 백지영이나 유승준 같은
    오뚜기들 진짜 좋아하거든?ㅋ 유니, 정다빈, 이은주?
    머 이런 자살한 애들 보다는 백만배는 났다.
    용기 잃지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을 본받지는 못할
    망정 물어뜯고 할퀴고..-_- 못죽여서 안달들이야..
    살인만 안했지 강호순하고 다를게 뭐야?
    아! 하나 또 있다? 최민수 말이야. 잘 알지도 못하면서 욕하면서 나쁜놈으로 몰아갈땐 언제고.. 방송타니까 미안하다고 사과하더라..-_- 난 다른사람들 최민수 다 욕해도 난 좋아했다. 나쁜 사람들.

    • 1234321 2009/02/15 12:43

      등신아. 미국인 스티브유는 말이다. 지가 그러고 싶어서 그런거 맞거든?

      그리고 미국인 스티브 유보다 더 나쁜 사람이 있다고 해서 스티브 유의 범죄사실이 경미한건 아니잖냐?

      미국 가더니 똥만 처먹었냐?

      비? 군대 가지말라고 누가 그랬는데?

      니가 사랑하는 미국도 말이다 결국은
      거대 미디어업체와 돈 있고 힘있는 자들이 여론 가지고 흔들지?

      여기도 그래 등신아.
      난 비 군대 안가도 된다고 한 적 없어.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생각하고.

      그런데 그런 소리가 나온다는건 왜 그럴까?
      생각은 하고 사냐?

      용기잃지않고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
      그거 좋아. 나도 그런 면은 참 좋아한다.

      하지만 한국법상으로 그는 이미 범죄자고.
      범죄를 저지르고 도망간 사람이
      이제 미국인이라는 이유로 처벌을 회피하고 얼굴 들고 당당하게 다니면 그게 올바른거냐? 등신아?

      너네 나라 아메리카는 그런가보지?

      미국법 어기고 다른나라가서 짱박혔다가 다시 미국 오면 용서해주고, 아껴주고 사업하게 도와주고 그러냐?

      니가 어떤 연예인 좋아하든 난 그거 신경 안쓴다.
      이건 연예인 좋아하고 싫어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노블리스 오블리주의 문제고
      신의의 문제고
      앞에거 다 치운다 하더라도 법과 원칙의 문제다.

      억울하면 법과 원칙을 사랑하는 우리 대통령님한테 가서 따져라 등신아.

    • 어이없어. 2009/02/16 05:15

      방울뱀/그래, 당신말대로 유승준이 그런 일 겪고도 사람들이 다 용서했다면, 다들 군대갔겠어?
      이렇게 사람들이 욕하니까 군대 열심히 가는거 아냐?
      이때까지 군대 잘 간 사람들은 시간이 쳐남아돌아서 군대갔겠어? 자신의 2년이 아깝지 않았겠어?
      나라 지키기위해 수고하는 사람들을 고마워하지못할망정...

      총대? 그래, 말 잘했다. 총대맬만하면 매게 하자.
      뭐든 첫 집행의 시작은 있는 법이니까.
      유승준은 그 첫번째로 하자고. 다시는 그런 얄팍한짓하는 놈이 없도록. 오케?

      성룡이나 김장훈을 등에 업고 수써서 용서받는 게 돈먹여 죄짓고도 풀려나는 놈들하고 다른게 뭐야?

  194. 정말 2009/02/12 18:50

    대한민국이란 나라가 부끄럽다.
    죄값이라도 치뤘으면 말을 말지 죄값은 커녕 반성의 기미도 않보이는 인간을 봐주는건 심하지 않은가? 사람 죽이고 뻔뻔스럽게 티비에 얼굴내미는 걸 모르고 그저 그 사람이 인상 좋고 사람 편해 보인다며.. 사람들 너무 한심하다.

  195. 1234321 2009/02/15 12:37

    아놔. 십장생들.
    난 미국인 스티브 유를 아직도 옹호하는 색희들 두뇌구조가 정말 이해가 안간다.
    한국법으로 그는 이미 범죄자다.
    한국 병역법과 출입국관리법에 의해 그는 대한민국 국적을 상실했고,
    다만 그가 미국인이기에 한국법으로 처벌하지 않는 것 뿐이다.

    근데? 뭐? 용서?
    용서하고 자시고 할 거 없거든? 빠돌이 빠순이나 연예인 좋아하지
    문제는, 저런 색희 하나 국내 들여놓으면 누가 군대 가려고 하냐?
    군대 안가고, 병역법 어겨가면서까지 지 밥그릇 챙긴 색희다.
    교과서 수정한다며? 그건 학생들이 더 좋은 사고와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것 아닌가?
    편리할 땐 한국인 하다가 아쉬울땐 미국인 해도 된다는 식의 연예인은 학생들에게 괜찮단 말인가?

    -----------------
    미국인 스티브유를 옹호하는 해외동포들 들어라

    당신들 이 나라 떴으면 더 이상 이 나라 사람 아니다.
    되도않는 딴따라 하나 들이는 것도 이 나라가 당신들 눈치 봐야되는건가?

    병역법 위반자로써, 국내법 위반자로써, 더군다나 4대의무중 하나가 싫어서 한국인 포기한 작자를
    한국인이 한국인 식으로 처벌하는것도 잘못된건가?

    미국은 군대 가겠다고 해 놓고 영장나왔는데 해외로 도망가도 되는 국가라서 한국이 우습게 보이냐? 이 도망자들아

    무슨 얼어죽을 열등감, 보상심리, 피해의식 이딴 소리 운운하기 전에
    당신들이 정말 해외동포고 한때 한국인이었다는 자부심이 있다면 조국의 현실을 봐라.

    주변이 전부4대강국에 둘러싸인데다가 동포를 가장한 주적이 지금 북쪽에서 핵쏘고 지랄하는데
    이런 나라에서 병역을 회피한 인간이 버젓이 들어와 아이돌 노릇을 한다고 생각해봐라.

    자라나는 새싹에게 참 좋은 영향 미치겠다 ㅅㅂ.

    야. 이 버러지같은 해외동포들아.
    너희는 미국인이다.
    너네 나라나 신경쓰고 제발 좀 꺼져주길 바란다.
    쓸데없는 딴따라 옹호하지 말고.

    또 그 되도않는 지식가지고 어떻게든 미국인 스티브 유를 옹호하려고 갖은 잔머리들을 써대는데,
    그럴 잔머리 가지고 미국인들하고나 친해져라 이 등신들아.
    미국생활에 적응 못해서 자꾸 한국소식 기웃거리지 말고.

  196. punisher 2009/02/19 07:10

    에라 이 머
    ///한번 드러낼 기회를 줘야 하지 않을까요.///라고???

    말 함부로 하지 마라..

    그동안 속은 걸로 충분한다.

  197. skywalker 2009/02/20 13:36

    역시 군대문제는 국민의 관심사!

    꽃남보다 댓글 갯수가 많다는 거....

  198. 참나 2009/02/21 16:16

    참 웃기는 노릇이네
    여기 유승준 욕하는 인간들은 자국에 대한 애국심이 아주 충만해서 철철 흐르나본데.. 그건 애국심이아니다. 그리고 지들은 인간성 뭐 있는거처럼얘기하는데 ㅋㅋㅋㅋㅋ 그런사람들이 유승준 옹호했다고 성룡,김장훈을 병신으로 만드나?? 참나 뭐 이런새끼들이다있는지.. 니들이 평생살아도 하지못할 천문학적인 액수를 기부한사람들이다 시방새들아 말좀 가려서해. 참 인간성 쓰레기같다.. 휴전국이 모국인 유승준만 불쌍하다.. 인간성 지랄하기전에 니네들 인간성부터생각해보고 구라 생각하기전에 니네들이 처한 구라부터생각하길바란다 제발

  199. 고니 2009/03/23 22:26

    근데 내생각에도 유승준은 필요이상으로 벌받은거같다

    즉 본보기라지??

    내볼떄 정치적문제 무마시킬라고 그런거 어느정도 의심이

    가긴하지만..자기 스스로 충분히반성하고잇고 이미 너무오랜

    시간이흘럿다 지금까지와서 구지 유승준을 입국금지시키고

    그러는게 좀이상하다는생각이든다... 병역비리사건 터지지만

    않으면 연예이들 병역비리는 당연히 이뤄줫을거고

    실제로 현대 30대연예인들 안간사람수두룩하지? 말도안되는

    정신병이니 이딴걸로 면제한애들수두룩하고...

    말로 공익이며 산업체며 띵가띵가논애들도 수두룩하고..

    김종국 소지섭 이런애들이 공익인게 난도대체이해가안간다

    애국심잇는척하지말고 아는척 잇는척하지말고

    그냥 남들이깐다고해서 무조건까는 군중심리는 버려라 좀

    유승준을 모르는꼬꼬마들많을텐데 요즘 연예인들 가수들

    보면 얼굴반반하게나와서 버라이트며 리얼리티

    이딴거를 하는애들이많다 무슨얼어죽을 우리결혼햇어요

    라든가 꽃보다남자라든가 가수가아니라 얼굴팔아먹는

    직업이지? 얼굴반반하면 연기력이고 뭐고 다필요없이

    용서되는 이x같은 어린꼬꼬마들 유승준 지금의

    비 정도 되는 유명햇엇다...

    근데 유승준이 다시나온다고해서 성공할 가능성은

    그리없다고 생각하는데 막을필요는 없다고생각해

    유승준이 나온다고해서 비나 김현중? 동방신기

    슈퍼쥬니어를 이길수없다고생각해

    요즘애들이야 노래못해도 얼굴만 반반하고 멋지면

    만사오케이자나? 십중팔구 유승준나오면 악플부터달것이고

    악플다는애들 실제로 유승준이 누군지도 제대로 모르면서

    오인용이니 그런걸로 무조건까고볼것이고 인터넷특성상

    어린 사리분별못하는 어린 10대들이 많이장악

    특히 초중딩들이 많이장악하니 욕부터하고볼거아냐?

  200. ??? 2009/04/03 06:20

    유승준이 우리나라에 오던말던 무슨상관이지;
    우리는 좋은노래들을수있어서 좋은거고
    우리가 손해볼게 뭐있지;;
    그리고,
    지금 여기에 댓글다는사람들 다 관심있어서 보는거 아닌가;;;
    욕할라고 저 긴글을 다 읽었나;;

  201. 아 웃겨 2009/04/24 04:41

    군대 안갔다오면 사람이 안되는것이였군요?

    남자라면 군대를 갔다와야 많은것을 배우고 느끼고 철이 드는것이군요?

    그럼 군대의무가 아닌 다른나라 남자들은 철도 안들고 인생에 대해 배우고 느낀것이 부족하겠네요?

    그럼 그유명한 남자 철학자들과 심리학자들과 위인들은 군대를 의무화 하는 곳에서 넘쳐야 되는데 현실은 머죠?

    우리 나라 군대 다녀온 남자들이 철이 들고 생각이 깊고 많은것을 느낀 표시가 나나요? 아낙 ㅋㅋㅋ 사소한것에 불같이 성질 드러내는게 누군대요?ㅋㅋㅋ

    솔직히 군대갔다와서 철이 든다고 헛소리하는데 그건 철이 드는게 아니라 순응하는거에요.

    그안에서 아무리 제대로되고 바른소리해봤자 안된다라는걸 알고 사회에서도 아무리 바른소리 좋은소리 해봤자 안먹힌다는거 안다는게 그게 철이드는건가요?ㅋ

    그리고 군대에서 힘든경험을 해봐야 사회생활에 도움이 된다고하는데 그럼 아낙 ㅋㅋ 웃기는게 의무로 군대를 안가는 나라 남자들은 대체 어떻게 살죠?ㅋ 그들은 사회생활을 어떻게 하며 지내죠? 세계 자살율이 어느나라가 젤 높죠?ㅋㅋ

    누가 이 답답함을 없애줄 착한사람없나요?
    그냥 군대의무인게 전세계 유일한 분단국가라서 전쟁에 가까워서 그렇다고 하면 안되나요? 무슨 나라를 위해서니 자랑스럽다느니 사회생활의 도움이 된다느니 철이 든다느니 이런소리좀 작작 하시구요.

    갔다온 사람들 다봐도 철이 들었다고 본인은 생각하겠지만 더러운 사람은 여전히 더럽구요. 사회생활에 대한 걸 배워오는게 아니라 복종 순응 아첨 보수적인것들만 배워오더라구요.

    그냥 갔다오신분들은 자신이 갔다온것에 대해서만 말하시구요 남욕좀 하지마세요 군대갔다오면 남욕하는게 더 느나보죠?
    난 갔다왔는데 넌안갔냐는 식으로 하시는데 그럼 아예 교포들도 다 욕하세요. 그래야 속이 후련하실듯하네요. ㅉㅉ

  202. 송정근 2009/05/18 17:32

    여론조사하면어떨까요? 찬성, 반대, 좋다는사람도 싫다는사람도 전부다 국민인데....

  203. 모야 2009/07/19 13:15

    여기서키보드로욕하는놈들 유승준이랑1대1로만나보고욕해라
    싸인해달라는세끼꼭있다 그저 인터넷이니까 안보이니까 욕쓰고나대는놈들 이해안가진짜 이럴때보면 초등학생이 더
    매너적인것같다

  204. 쯧쯧 2009/10/23 10:04

    여기다가 글쓴이 중에 병역의 의무는 얼마나들 잘 마치고 온놈들인지 궁금하네..?

    남 씹어대기 전에 앞으로 먹고 살 궁리나 좀 하지?
    대학나오고 군대 다 다녀왔는데 아직도 백수인 사람이 어디 한둘 아닌걸로 아는데?

    남일이다 생각하고 니들이나 잘해..
    이미 지난일 가지고 뭐 이리 말들이 많아

  205. 김창현 2009/10/24 12:36

    보기싫다는 여론이 득세하는 가운데
    억지로 보여주는건 오히려 역효과 아닐까요?

    우리가 원했던 그시절은 이미 지나가기도 했구요...
    무튼 매번 국민의 약속을 저버린 국회의원들과
    달리 유승준씨에게 가혹한 까닭은
    그만큼 그에 대한 신뢰가 컸길 때문입니다.

    그 배신감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구요.
    또한 출국당시의 모습은 가히 범죄자가
    출국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좀 더 당당하게 했었더라면
    물론 당당할수 없는 선택이었을 지라도...
    휴~ 안타깝습니다

  206. zzz 2009/10/25 09:24

    스티붕이 걍 듕국에서 그대로 쯕~ 살면 될 일을 갖고 뭐라 왈가불가하지 마시죠.

  207. 2009/10/28 09:56

    들어와서 활동해도 되겠죠..
    법을 어겼으니 대가만 치르면 되겠네요.

    아.. 지금은 미국인인데 법이 적용이 될려나?

    입영대상자가 도피를 하면 3년이하의 징역인데?

    한국활동할려면 교도소에서 3년 있다가 나오면 되나요?
    아님 미국인인데..? 어떻게 되는거죠?

비밀글 (Serect)
댓글 달기 (Submit)